강아지 가 초콜릿 을 먹었어요 어떻게 해야 될까요

강아지 가 초콜릿 을 먹었어요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될까요

강아지들이 거의 모든 먹는 초콜릿은 밀크 초콜릿으로 다량을 먹지 않으면, 거의 모든 큰 문제없이 지나갑니다. 하지만, 다크 초콜릿을 먹거나, 밀크 초콜릿은 다량 먹으면 위험할 수 있으나, 꼭 병원에 가야 합니다. 초콜릿은 강아지가 먹는 사람 음식중에 가장 흔한 음식일겁니다. 한 달에 10번 이상은 초콜렛 먹은 아이가 진료를 오거나, 전화 상담이 옵니다. 초콜렛은 강아지에게 독성을 나타낸다고 잘 알려져 있어서 만약 아그들이 먹으면 보호자분들은 놀라셔서 전화를 합니다.


강아지 초콜릿 조금
강아지 초콜릿 조금

강아지 초콜릿 조금

강아지에게 초콜릿을 조금 먹이는 것은 위험합니다. 초콜릿은 강아지에게 독성이 있는 식품입니다. 초콜릿에 포함된 카카오에 있는 성분인 테오브롬인과 카페인은 강아지의 심장 및 중추 신경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먹은 양에 따라 중독, 심장 문제, 울혈성 위장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에게는 무조건적으로 초콜릿을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초콜릿을 먹은 경우에는 가능한 빠르게 수의사에게 연락하여 소개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선의 대처법은 예방입니다. 강아지가 초콜릿에 접근할 수 없는 곳에 보관하고, 초콜릿을 먹을 수 있는 생태계를 제공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섭취 후 대처방법
섭취 후 대처방법

섭취 후 대처방법

강아지가 초콜릿을 섭취했을 때 대처방법은 당연히 빠르게 병원을 내요구하는 것입니다. 강아지가 초콜릿 먹는 것을 본 경우에는 어떤 초콜릿을 얼마나 먹었는지 파악한 후 병원을 내원하면 빠른 진단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들을 거의 모든 보호자 몰래 혹은 모르게 섭취하기 때문에 어떤 초콜릿을 어느 정도 섭취했는지 모른 경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더래도 빠르게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병원에서는 성분을 흡수하기 전에 강아지의 구토를 유발하여 초콜릿을 빼내고 검사를 통해 독성분을 검사합니다.

대증 치료

이미 먹은 지 오래되었고, 증상이 발현되었다면 증상에 따른 처치를 해야 합니다. 구토가 있으면, 항구토 처치를 해야 합니다. 설사를 하면 지사제를 투여해야 합니다. 발작을 하면 항경련제를 투여해야합니다. 직접적으로 독성 물질을 제거할 수는 없어서, 수액을 통해 빠르게 소변으로 배출되게 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독성 물질이 방광에서 오랜 시간 있으면, 방광을 통해 재 흡수 됩니다. 따라서 소변을 자주 보게 하여 독성 물질의 재흡수를 막아야 합니다.

필요시에는 이뇨제 처치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초콜릿 섭취 증상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는 것을 보았다면 대처가 가능하지만 보지 못했다면 증상에 관하여 철저히 알고 있어야 대처가 가능합니다. 강아지가 초콜릿을 섭취하게 되면 초콜릿 중독증상이 나타납니다. 초콜릿 중독증상은 보통 612시간 후에 나타나고 약 72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초콜릿 중독증상은 기본적으로 발열, 구토, 설사가 있고 호흡곤란과 빠른 맥박, 발작 및 경련을 일으키며 심한 경우에는 내부 출혈과 심장마비 등으로 인해 사망에 까지 이룰 수 있기에 경계를 필요합니다.

강아지 초콜릿 사망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는 경우 사망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에는 특히 카카오 함유량이 많은 다크 초콜릿과 코코아 파우더가 높게 함유된 제품은 강아지에게 매우 위험합니다. 초콜릿에는 시스틴, 테오브로민, 카페인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같이 성분은 강아지의 심장 및 중추 신경계에 영향을 주며, 호흡곤란, 심장 박동 수의 증가, 경련, 혼수 상태와 같은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초콜릿을 섭취한 강아지는 근육 경련, 구토, 설사와 같은 소화계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높은 카페인 함유량으로 인해 강아지의 신장 기능 또한 손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초콜릿을 섭취한 경우 바로 동물 병원으로 연락해야하며, 증상에 따라 의료진의 지시를 따라야 합니다. 초콜릿 섭취량, 강아지의 체중, 초콜릿의 종류에 따라 중증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다크초콜릿

kg당 2g이라 하면 괜찮습니다. kg 당 34g 정도면 증상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 kg당 5g 이상이라면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이처럼 다크 초콜릿은 밀크초콜릿이 비해 13만 먹어도 독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강아지 초콜릿 조금

강아지에게 초콜릿을 조금 먹이는 것은 위험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섭취 후 대처방법

강아지가 초콜릿을 섭취했을 때 대처방법은 당연히 빠르게 병원을 내요구하는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대증 치료

이미 먹은 지 오래되었고, 증상이 발현되었다면 증상에 따른 처치를 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