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 누린내잡은 흑염소진액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 누린내잡은 흑염소진액

갱년기란 폐경 전후 혹은 폐경 전화기라 하며 난소에서 에스트로겐이 점차 적게 생성되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난소에서 난자 방출이 멈추는 폐경까지 지속되며, 폐경기의 마지막 12년 동안 에스트로겐의 감소는 가속화됩니다. 이 단계에서 폐경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폐경 810년 전에 시작됩니다. 보통 40대 중반에 발생하지만 30대 혹은 그 이전에 시작될 수 있습니다. 40세 이전에 폐경을 겪는 것을 조기 폐경이라고 하며 일부 의학적 상태나 차례대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기 폐경의 의학적 혹은 외과적 원인이 없는 경우 원발성 난소 기능 부전이라고 합니다.


imgCaption0
폐경이 된 경우 여성호르몬 검사 등 해봐야 할 검사와 갱년기

폐경이 된 경우 여성호르몬 검사 등 해봐야 할 검사와 갱년기

이라는 기사에서는, 폐경이 된 경우에 필요한 여성 호르몬 검사와 갱년기 여성 호르몬 치료에 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폐경이란 무엇인지, 폐경의 진단 방법과 검사 항목, 폐경기 증상과 동반 질환, 여성 호르몬 치료의 효과와 부작용, 치료를 받을 때 고려할 점 등에 관해 세부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의 반란 무월경인 급속도로 찾아야 경향신문 이라는 기사에서는, 무월경이라는 증상을 놓치지 않고 원인을 찾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무월경이 단순히 생리를 안 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호르몬이 불균형해진 상태를 의미하며, 장기간 이 상태가 지속되면 여성호르몬 의존성 종양, 심혈관질환, 골다공증, 노년기 치매 등 여러 질환에 노출될 위험요소 높아진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갱년기의 원인

사춘기가 되면 여성의 난소에서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estrogen과 프로게스테론progesteron이 분비됩니다. 에스트로겐은 일반적인 여성호르몬으로서 유방과 자궁의 성장 등에 일정한 역할을 하고, 프로게스테론은 수정란을 자궁에 착상시키고 보고하는 역할을 하는 호르몬입니다. 임신 기간 동안에는 프로게스테론이 지속적으로 분비되며 태아를 보호하고, 임신을 하지 않은 기간에는 프로게스테론의 분비가 중단되며 월경이 발생합니다.

갱년기가 되면 이런 호르몬의 생성은 감소하고, 월경이 중단됩니다. 폐경기가 되기 전부터 인체 내에서는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점차로 감소합니다. 이에 따른 호르몬의 부족 현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폐경기 증상입니다.

혈액 채취 후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식사나 휴식을 하시면 됩니다.

혈액 채취 후에는 팔꿈치 부근에 멍이 들거나 부어오를 수 있으므로, 쌀쌀한 얼음팩을 부착하거나 팔을 들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검사 결과는 보통 몇 시간 내에 나오며, 의사와 상담하셔서 자신의 호르몬 수치가 정상 범위에 있는지, 혹은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의사는 호르몬 수치에 따라 여성의 건강 상태와 생리 주기, 임신 가능성, 폐경 여부 등을 판단하고 알려드립니다.

만약 호르몬 수치에 이상이 있다면, 의사는 그 원인과 치료 방법을 설명하고 권장드립니다. 예를 들어, 에스트로겐이나 프로게스테론이 부족하다면, 호르몬 보충제를 복용하거나 패치나 주사 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Testosteron의 임상적 의의

남성에게 테스토스테론Testosterone 검사의 목적은 불임, 성기능 감퇴, 발기부전, 골근육 및 생식계통 이상 확인을 위해 검사하며 중년 남성의 경우 성기능과 성욕 저하, 골다공증, 무기력증 같은 남성 갱년기 확인을 위해 검사를 진행합니다. 남아의 경우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으면 성조숙증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성조숙증 검사를 위해 시행하기도 합니다. 여성의 경우 남성성저음의 목소리, 다모증, 무월경을 보이거나 불임, 다낭성난포증후군일 경우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폐경 후 호르몬 치료, 언제부터 시작해야 하나? 한국일보

이라는 기사에서는, 폐경 후에도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호르몬 치료의 시작 시기와 방법에 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폐경 후에도 에스트로겐 수준이 일정 수준 이상 유지되어야 심혈관질환과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며, 호르몬 치료의 시작 시기는 개인의 증상과 위험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여성 호르몬 검사 관련 신문 기사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마음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폐경이 된 경우 여성호르몬 검사 등 해봐야 할 검사와

이라는 기사에서는, 폐경이 된 경우에 필요한 여성 호르몬 검사와 갱년기 여성 호르몬 치료에 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갱년기의 원인

사춘기가 되면 여성의 난소에서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estrogen과 프로게스테론progesteron이 분비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혈액 채취 후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식사나 휴식을 하시면

혈액 채취 후에는 팔꿈치 부근에 멍이 들거나 부어오를 수 있으므로, 쌀쌀한 얼음팩을 부착하거나 팔을 들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