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장조림 달콤하게 하는법 황금조리법 짜지않게

계란장조림 달콤하게 하는법 황금조리법 짜지않게

딸아이와 늦은 저녁 마트에 갔다가 선뜻 집어온 꽃게 한 팩.애초에 꽃게탕 같은 걸 생각했지만 딸아이는 간장게장이 먹고 싶다고 합니다. 간장게장?그러지 뭐. 그까이거 대충 꽃게 박박 씻어서 양념간장 끓여서 부으면 되는겨 그렇고 말고요 어떤정도로 간단하다고요. 간장게장용 꽃게는 배가 위로 향하도록 통째로 보관용기에 담아놓는다. 나중에 양념간장물만 부으면 끝입니다. 양념게장용 꽃게는 가위를 이용하여 게딱지와 아가미등을 떼어먹기 좋은 크기규모로 자른다.

이같은 경우애 날카로운 다리 가시부분도 잘라내어 먹을 때 다치지 않도록 합니다. 손질된 양념용 꽃게를 따로 담아놓는다.


간장 끓이는 30분 중 15분 소요
간장 끓이는 30분 중 15분 소요


간장 끓이는 30분 중 15분 소요

손질한 양념게장용 꽃게에 위 밑간 재료로 밑간을 하고 10분 정도 재운다. 미림, 진간장, 소금, 통후추, 레몬즙 위 양념게장 양념을 분량대로 모두 섞어 양념을 만든다. 이같은 경우애 간장은 지금 약불에서 살살 끓고 있는 간장게장용 간장을 23스푼50ml 정도 떠서 살짝만 식혀 사용합니다냉동실에 2분 정도 보관. 이 간장에 모든 재료들이 섞여 우러나있다고 해서 풍미와 감칠맛이 좋은 양념게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양념에 손질한 꽃게를 넣고 버무린다. 마지막으로 다진 파와 통깨, 참기름을 넣고 살살 무친다.

이제 30분이 경과되어 양념간장이 완성되었어요.
이제 30분이 경과되어 양념간장이 완성되었어요.

이제 30분이 경과되어 양념간장이 완성되었어요.

2030분 정도 끓인 양념간장은 건더기들을 건져내고 시원한 곳에서 식힌다. 겨울에는 베란다에 10분만 내놔도 얼추 식는데오늘 같은 여름철엔 오래 걸리니 선풍기나 에어컨을 잠시 1015분 정도 틀어주면 됩니다. 저는 에어컨을 낮은 온도로 틀어 실내에서 15분 식혀주었어요.식히는 동안 마지막 재료인 실고추, 청양고추, 레몬, 저민 마늘을 추가로 넣어줍니다. • 완전히 식으면 용기에 담아둔 꽃게에 붓고뚜껑을 닫았을 때 꽃게를 살짝 누를 수 있는 높이의 그릇을 엎어 꽃게에 간장이 잘 베일수 있도록 뚜껑을 덮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그릇을 엎어서 뚜껑을 닫은 모습입니다. 꽃게가 옴짝달싹 못하겠쥬? 이제 냉장고에서 23일 숙성시킨 후 먹으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