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소파를 긁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고양이가 소파를 긁을 때 어떠한 방안으로 해야 할까요 🛋️

여러분. 고냥이 좋아하시죠? 저도 사무실 마당에서 어미에게 버려진 길고양이를 2019년 2020년에 개별적인 냥줍해서 지금까지 돌보고 있습니다. 작고 약한 새끼들이 병까지 들어보여 지나칠 수 없었기에 얼떨결에 데려와 병원 치료를 해서 몇년 째 돌보고 있는데요. 근처에 혼자 사는 젊은 직원들이나 신혼부부 직원들이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고 싶다는 얘기를 자주 합니다. 저는 그럴 때 마다. 아서라. 니 명의로 되어있는 집이라도 마련하고 생각해라, 집안이 온통 고냥이 털로 부옇게 날리는 것을 감당할 수 있니? 어떨때는 너 월급 이상으로 병원비가 들텐데 괜찮겠니? 이렇게 얘기해보시면 다들 그렇게 키우기 힘든지 놀라는 표정을 짓습니다.


알레르기 확인
알레르기 확인

알레르기 확인

고냥이 털과 침에 대한 알레르기를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저는 고냥이 털 알레르기가 너무 심해서 천식발작으로 인해 5년 동안 저의 고양이를 본가에 맡겨둘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침마다. 부어오른 눈과 토끼눈, 하루하루 종일 흐르는 맑간 콧물, 두드러기 결국 천식발작까지 와서 정말 미심쩍은 상황까지 경험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저는 알레르기 검사와 면역치료를 5년 동안 받았습니다. 분양받기 전 무조건적으로 알레르기 유무를 확인하시고 알레르기가 있다면, 인터넷으로만 고양이를 감상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장실 덮개 써야 할까?
화장실 덮개 써야 할까?

화장실 덮개 써야 할까?

어떤 경우에도 화장실은 덮개를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고냥이 화장실의 덮개는 사람의 사용이 굉장히 편하고 생활에 편리성을 주는 물건은 맞습니다. 우리에게는 보기도 좋고 모래도 날리지 않으며 냄새도 잡아주는 너무 좋은 물건이기는 한데요.고냥이 입장에선 어떨까요?고냥이 입장에서는 굉장히 공포스러운 화장실이 될 수 있습니다. 화장실 안의 냄새가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에 고냥이 입장에선 되게 심한 악취가 날 수 있고요.습하고 더우며 비위생적인 장소가 되어버립니다.

다묘 사육 중인 가정이라면 출구와 입구가 동일한 덮개가 있는 화장실은 매복과 습격이 굉장히 간단한 장소에 해당됩니다. 볼일을 보고 나오면서 습격을 당할 수가 있거든요.도망칠 때가 없잖아요. 출구가 하나밖에 없는 이런 막다른 공간은 다묘 사육 가정에서는 무조건적으로 있어서는 안 되는 공간 중의 하나거든요.한 번이라도 화장실을 사용합니다.

적절한 놀이
적절한 놀이

적절한 놀이

고양이는 기본적으로 사냥 놀이가 필요합니다. 오늘 10분씩 45회의 놀이나 먹이를 어렵게 먹게 하는 방안으로 활동량을 늘릴 필요가 있는데요.고양이가 먹이를 먹을 때 어렵게 먹게 하는 것은 고양이를 괴롭히거나 학대하는 게 아니라는 점을 생각하셔야 돼요.

동네아이들의 감기가 좀처럼 좋아지질 않네요.최근 동안 이 때문에 바빠서 일입니다.포스팅도 중요하지만 건강은 더 중요하니까요.목이 부은 아이들의 후각과 미각이 좀 더디게 회복되고 있는데요. 큰 사안은 아니니 물을 자주 섭취시키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렌지나 파인애플 같은 향이 강한 과일에 반응이 괜찮으니 참고하는 것도 좋겠네요.이상으로 고양이가 소파를 긁는 행동에 다루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고양이의 행동을 인식하고 적절한 대처 방안을 취함으로써, 우리의 소중한 친구와의 생활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화장실 모래

1. 모래의 재질고양이들의 모래는 자연 모래에 가까운 고운 재질이 좋습니다. 자연 생태계에서 고양이가 너무 고운 모래밭이 있고 거칠거칠한 자갈이 섞인 모래밭이 있다면야 어디다. 용변을 볼까요?당연히 용변을 보고 손으로 가볍게 덮어서 처리하기 좋은 고운 모래가 있는 곳을 선택할 것입니다. 고양이의 모래는 다. 이런 자연 생태계 원리에 맞추어 최대한 입자가 고운 것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볍고, 고양이가 한 손으로 유연한 덮을 수 있는 그런 재질의 모래가 가장 좋은 모래입니다.

물론 고양이에 따라서 다른 형태의 펠렛이나 두부 모래 같은 것을 선호하거나 용인해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고양이들은 손으로 용변을 묻기 힘들거나 불편하다고 느끼기 시작하면 어떤 순간 용변을 덮지 않기 시작하거나화장실 사용 자체를 꺼릴 수도 있습니다.

최근 동안 길거리에 집고양그들이 버려져 여기 저기 눈에 많이 띕니다. 아갱이같은 경우애 잠깐 아기같은 모습만 고민하고 고양이를 입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갱이때의 아기같은 모습이 사라진 성묘의 모습에 실망해서 파양 하거나, 갑작스러운 임신, 출산, 이사 등의 문제, 집주인 이나 가족분들의 반대, 고냥이 알레르기 문제, 고양이가 희망하는 성격이 아니거나 고양이가 물어뜯어서, 고양이가 아파서 등의 여러 가지 문제로 파양하고 버린다고 합니다.

고양이를 여러분의 삶에 포함시키는 것은 마음의 위로와 행복감을 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지만 신중한 고려와 준비가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알레르기 확인

고냥이 털과 침에 대한 알레르기를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화장실 덮개 써야 할까?

어떤 경우에도 화장실은 덮개를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놀이

고양이는 기본적으로 사냥 놀이가 필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