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라벨 고농축 1종 주방세제 하나로 예쁜 부엌 인테리어 내돈내산 후기

논라벨 고농축 1종 주방세제 하나로 예쁜 부엌 인테리어 내돈내산 후기

매일 하는 설거지. 이젠 이 방법이 너무 익숙하지요 깔끔하게 설거지를 한다고 하지만 세제는 어쩔 수 없이 조금씩 식기에 남게 되는데요 잘못된 설거지 방법 때문에 필요하지 않고 잔류세제가 많이 남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올바른 설거지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주방세제의 주 성분은 음이온 계면활설제인데요 세정력도 뛰어나고 거품도 많아서 주방세제에 많이 사용됩니다.


imgCaption0
주방 세제 사용시 주의할 점

주방 세제 사용시 주의할 점

아무리 표백 성분이 없는 안정되는 1종 주방세제라고 해도 과일과 채소를 세척할 때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세척해야 하며, 식기를 세척할 때는 5초 이상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흐르는 물이 아닌 물로 씻는 경우에는 2회 이상 물을 교체하여 세척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과일이나 채소를 물에 5분 이상 담가두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데 이것은 식자재에 들어 있는 수용성 영양성분들이 파괴되거나 조직이 부드러워져 식감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2종 세제의 용도는 오직 설거지 전용 세제이기에 식기들만의 세척을 위해서만 사용해야 하며 과일과 채소를 씻을 때는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초강력 세제 활용 방법

일반 중성 성분 세제는 상대적으로 기름진 음식물을 담아 두었던 그릇, 프라이팬을 잘 세척하지 못합니다. 베이킹소다를 넣어줌으로써 알칼리성을 높여 설음식과 같은 기름진 음식물 설거지에 효과적인 방법인데요. 사람이 먹는 식기뿐 아니라 기름진 반려견 밥그릇도 효과적으로 세척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내부 오염도 깔끔하게 닦아내는데 도움 됩니다. 또한 서두에 이야기드린 대로 소금 성분의 놀라운 소독효과를 이용해서 상대적으로 집안에서 지저분한 화장실 청소 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욕실 물때 제거 및 스태인리스 소재 얼룩 제거에도 도움 됩니다.

히노키 vs 파촐리

저는 고민합니다. 결국 두개 다. 사보았습니다. 가격이 착해서 사는김에 두가지 향 모두 쟁여뒀어요.

히노키 향: 우디계열의 정제된 강인함.소나무 숲의 깨끗한 공기와 흙내음이 어우러진 향.파촐리 향 플로럴 향기의 따뜻한 햇살과 신선한 바람을 받는 활기찬 아침을 담은 향. 설명처럼 정말 히노키는 흙내음과 우드향이 체감하는 조용한 향이었어요. 그냥 직접 향을 맡으면 당연히 주방세제 향이 나지만 설거지를 끝내고 손에서 향이 은은하게 퍼지더라구요.핸드워시 따로 필요 없을 느낌. 개인적으로 꽃향을 선호하지 않는데 파촐리 향은 뭔가 따뜻한 꽃향과 풀향이 어우러져 따뜻한 향이었어요. 그래서 결론은 두 향 모두 너무 매력적이기에 더 끌리시는 걸 선택하시거나 저처럼 둘 다.

초강력 세제 손쉽게 만드는 방법

재료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손쉽게 초강력 세제 만들어 봅니다. 전체 과정은 불과 23분 내외로 매우 짧기 때문에 언제라도 필요할 때 만들어 사용하면 됩니다. 한 번에 많은 양 만들지 않습니다 초강력 세제 만드는 방법 계량컵에 주방 세제 200ml를 넣어줍니다. 미온수 200ml를 추가로 넣어줍니다. 소금 2스푼을 개량컵에 넣어줍니다. 베이킹소다. 1스푼을 개량컵에 넣어줍니다. 소금과 베이킹소다가 섞일 때까지 잘 저어줍니다.

깔때기를 이용해서 빈 용기에 세지 않게 담아줍니다. 세제를 만들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베이킹소다와 소금입자가 물에 잘 풀리게 하는 것입니다.

초강력세제 만드는 재료

힘찬 소독효과와 세척력 높여주는 초강력세제 만드는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입니다. 일부 재료가 집에 없습니다.면 다이소, 동네마트 같은 가까운 생활용품 점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재료에 들어가는 소금은 소독효과가 우수하기 때문에 설거지뿐 아니라 주방 내 오염된 곳을 닦는 용도로도 좋습니다. 또한 화장실 청소 및 집안 지저분한 장소를 닦아낼 때 도움됩니다.

초강력세제 재료 소금 2스푼 베이킹소다.

설거지 시 주의할 점

세제의 선택도 핵심적이지만 우리는 기본적으로 설거지도 다시 한 번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느 기사에서 읽었는데 우리들이 제대로 하지 않은 설거지로 인해 일년에 잔류 세제로 먹게 되는 세제의 양이 종이컵으로 한컵 정도 분량이라고 합니다. 1. 충분히 헹구기 식기를 헹굴 때는 흐르는 물에 한 식기당 15초 이상 헹궈야 잔류 세제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세제 분해가 더 잘 되기 때문에 활용하는 물의 양도 줄이면서 더 깔끔하게 세제 제거가 가능합니다.

2. 행주로 닦기 헹굴 때도 깨끗한 행주를 이용해서 식기를 닦아주면 잔류 세제를 반 정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식기의 세제 대부분이 행주에 흡착되므로 잔류 세제가 있더라도 거의 닦여진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방 세제 사용시 주의할

아무리 표백 성분이 없는 안정되는 1종 주방세제라고 해도 과일과 채소를 세척할 때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세척해야 하며, 식기를 세척할 때는 5초 이상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초강력 세제 활용 방법

일반 중성 성분 세제는 상대적으로 기름진 음식물을 담아 두었던 그릇, 프라이팬을 잘 세척하지 못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히노키 vs 파촐리

저는 고민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