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1기항암치료 과정에서 필요한 것은

대장암1기항암치료 과정에서 필요한 것은

많은 분들이 암을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초기에 발견하지 못하고 이미 많이 진행이 되고 난 후에 발견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인데요. 암에 걸린 것만으로도 충분히 무서운데 말기라고까지 한다면 그 허탈함은 말로 보여주기 힘들 정도입니다. 하지만 더디게 발견을 하면 발견을 해도 우리들이 어떠한 방안으로 대처를 하는지에 따라 충분히 극복하는 것을 기관하여 보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지안 암면역센터로 내원하셔서 대장암1기항암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고자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장암 말기로 1년 4개월의 시한부 판정 이 문구의 주인공은 지안 암면역센터의 대표 원장이랍니다. 지금은 이겨내었다는 판정을 받아서 다른 환자분들을 돕기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는데요. 이겨내었다는 판정을 받고 나서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imgCaption0
표적항암치료 부작용 대처방법

표적항암치료 부작용 대처방법

적절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신체 활동량을 조절하여 피로를 관리를 합니다. 피부 반응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보습제를 사용하고, 진행하는 동안 햇볕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장 문제 심장 기능을 주기적으로 평가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치료를 조절해야 합니다. 소화기계 증상 의사의 지시에 따라 항구토제나 항메스꺼움제를 복용하고, 적절한 영양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학적 부작용 의사의 지시에 따라 항생제나 혈액학적 지원요법을 통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신경학적 문제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약물치료나 신체활동요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요법 Hormone Therapy

종양 성장을 촉진하는 호르몬에 대한 반응이 있다고 해서 호르몬 요법이 일반적으로 처방됩니다. 호르몬 요법은 에스트로겐 수용체 억제제예 타모이펜, 프로게스테론 수용체 억제제, 아니면 에스트로겐 생산 억제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약물은 유방암 세포가 호르몬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거나 호르몬 수용체를 차단하여 종양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유방암 자가검진방법

유방은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평소 자가검진을 통해 진단을 받는다면 전혀 무서운 질병이 아닙니다. 하지만 바쁜 가정과 사회생활 속에서 병원검진을 받는 것이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닐 텐데요. 이럴 때 집에서 유방암 자가검진을 보다. 제대로 할 수 있다면야 더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방법은 유방암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자가검진방법이므로 알아두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대부분 유방암 자가진단은 멍울을 체크해 보는 것이 우선인 것 같습니다.

유방암 진단과 병기기준, 생존율까지 알아볼까요

유방암은 통상 0기부터 4기까지 기준에 따라 병기를 구분하고 있습니다. 유방암 0기는 세계보건기구인 WHO에서는 암이 아니라 양성으로 분류할 만큼 걱정을 안 하셔도 되는 단계입니다. 0 기암이라도 암치료 기준에 따라 항암화학요법을 제외한 수술과 방사선치료를 하게 됩니다. 유방암 1기는 98의 높은 생존율인 단계인 만큼 조기에 진단을 받아 치료가 가능합니다. 2cm 미만의 종양크기이며 겨드랑이 쪽 림프절 및 전신에 전이가 없는 경우 1기로 진단되며 가장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재발이 적다고 합니다.

유방암 2기는 종양의 크기가 2cm에서 5cm 미만일 때 진단되는데요. 림프절에 전이가 있지만 심하지 않은 경우와 림프절 쪽에 전이가 없더라도 종양크기가 5cm 이상이라면 역시 2기로 진단된다고 합니다. 유방암 2기의 생존율 역시 91%로 아주 높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표적항암치료 부작용

적절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신체 활동량을 조절하여 피로를 관리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르몬 요법 Hormone

종양 성장을 촉진하는 호르몬에 대한 반응이 있다고 해서 호르몬 요법이 일반적으로 처방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방암 자가검진방법

유방은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평소 자가검진을 통해 진단을 받는다면 전혀 무서운 질병이 아닙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