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샤인 산세베리아 관리 방법 (자구 번식)

문샤인 산세베리아 관리 방법 (자구 번식)

산세베리아는 가장 인기 있고 튼튼한 실내식물 중 하나입니다. 산세베리아는 종류에 따라 15cm부터 250cm에 이르며 빳빳한 잎을 특징으로 합니다. 일반적인 산세베리아 잎은 초록색 줄무늬와 황색 테두리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산세베리아는 식물이 어떠한 방식으로 공기정화를 하고 새집증후군을 제거하는지 NASA가 연구한 몇 개의 식물 중 하나입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산세베리아는 공기 중에서 포름알데히드와 벤젠을 제거하는 능력이 입증되었습니다.

산세베리아는 키우기 쉽고 거의 죽지 않습니다. 아주 밝은 빛이 드는 곳이나 집안의 어두운 모퉁이에서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건조함에도 강합니다. 산세베리아는 어느 조건에서나 잘 자랍니다. 약간 직접적인 빛이나 간접적이지만 꾸준한 빛을 선호합니다.


산세베리아 키우기
산세베리아 키우기

산세베리아 키우기

산세베리아는 공기정화식물로 가정집이나 카페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황색 테두리가 있는 타이거 산세베리아, 민트색의 문샤인, 형광빛의 엘로우선샤인 등 여러가지 품종이 있어 취향껏 키울 수 있었으나 식물의 잎이 아름다워 실내 인테리어 관엽식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 한속의 총칭 학명-Sansevieria Liliaceae 일반명-Mother-in-laws tongue 산세베리아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입니다.

한 달에 한번 정도 충분히 관수하면서 건조하게 키우면 반려식물로 오래 볼 수 있습니다. 마른 것, 더운 것 다. 잘 참는데 과습은 못 참아요. 물 많이 주지 말고 최저 온도 15도 이상을 유지해 주면 번식도 성공적으로 해낸 수경재배도 가능한 공기정화 식물입니다.

산세베리아 키우기
산세베리아 키우기

산세베리아 키우기

산세베리아를 잘 키우기 위해서 늘 온도에 신경을 써야 말합니다. 산세베리아를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서는 최적의 온도를 맞춰 주는 것이 좋은데 1525도 정도가 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가급적 따뜻한 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고 만약 겉흙을 만져 보았을 때 말랐다면 적절하게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산세베리아는 초보자도 키우기 쉬운데 손을 많이 타지 않고 햇볕이 많이 들어오지 않더라도 잘 자랍니다.

물론 건강하고 곱게 잘 키우기 위해서는 가급적 따뜻하면서도 햇볕이 잘 드는 반양지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산세베리아 특성상 병충해는 거의 없기 때문에 집에서 키우기에도 적합합니다. 어찌 보시면 산세베리아를 키우면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물을 너무 많이 줘서 과습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산세베리아 꽃말
산세베리아 꽃말

산세베리아 꽃말

산세베리아의 꽃말은 입니다.

얼마 전 동창모임카페에 친구가 산세베리아 사진을 올렸는데 꽃이 피었다며 자랑삼아 사진을 올렸습니다. 아침마다. 산세베리아 꽃사진을 보내줘서 너무 좋았는데 얼마전 나쁜 사람이 산세베리아 꽃타이완 파갔다는 거입니다. 그래서 다시는 산세베리아 꽃을 볼 수 없습니다.는 것이 너무 슬프다며 산세베리아꽃 훔쳐간 사람을 추측하며 글을 썼는데 누가 그런 짓을 했는지 안타까웠습니다.

산세베리아 물주기

산세베리아는 적절한 환경에서 잘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물주기에 특히나 신경을 써야 만합니다. 산세베리아는 물을 그렇게 최애하는 식물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자주 줄 경우 뿌리가 썩는 과습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때문에 산세베리아 물주기는 한 달에 한 번 정도로 건조하게 키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성장 속도가 빠른 여름에는 겉흙이 말랐을 때 물을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대로 성장이 더딘 겨울에는 23달에 한 번만 물을 줘도 될 정도로 딱히 물을 많이 필요로 하지 않는 식물입니다.

문샤인 산세베리아 키우기

가격 5,000원 한 촉줄기의 경우 물주기 23주에 1번 배수가 잘되는 환경이 중요 햇빛 반양지 창문 없는 실내 전등에서도 버티긴 함. 볕이 좋으면 새싹도 잘 나고 성장속도가 더 빠름 생육온도 2125 번식 잎꽂이삽목, 분주포기나누기 잎꽂이의 경우 무늬가 다르게 나올 있습니다. 고온다습한 생태계를 좋아하니 잎에 분무토양 X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그늘에서도 버티기는 하나, 밝은 곳에서 훨씬 잘 자라며 새싹도 잘 낸다.

생장점은 잎 끝 뾰족한 곳에 있기에, 길게 자라는 것이 싫다면 생장점을 자르면 됩니다. 삽목을 통해 번식을 할 때, 잎을 잘라내 23cm 정도로 다시 잘라내고 그늘에서 34일 말린 후 물꽂이로 뿌리를 내린 후 흙에 심어주면 됩니다. 현재 시도하고 있으니 곧 번식을 주제로 글을 해보겠다. ※ 개, 고양이 등의 반려동물이 잎을 먹을 경우, 구토나 설사를 일으킬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산세베리아 키우기

산세베리아는 공기정화식물로 가정집이나 카페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산세베리아 키우기

산세베리아를 잘 키우기 위해서 늘 온도에 신경을 써야 말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산세베리아 꽃말

산세베리아의 꽃말은 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