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급여 신청방법 및 지급시기, 금액 알아보기

부모급여 신청방법 및 지급시기, 금액 알아보기

2024년은 부모급여가 대폭 확대됩니다. 따라서 0세 아이의 경우 최대 월 100만 원까지 지급받게 되는데요. 육아와 경제에 유익한 만큼 부모급여 혜택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부모급여 1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 부모급여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등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분만 이 글에 투자하시고 100만원 이상의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바쁘시거나 급하신 분들은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아래 링크를 통해 빠르게 신청 가능합니다.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부모급여 지급시기 및 지원 혜택은?
부모급여 지급시기 및 지원 혜택은?

부모급여 지급시기 및 지원 혜택은?

부모급여 지급시기와 지원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모급여 지급시기의 경우 매달 25일에 지급되며 2023년 기준 만 0세 아동을 양육한다면 월 70만 원, 만 1세 아동을 양육한다면 월 35만 원의 지웜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4년에는 인상된 금액으로 지급받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린이집을 이용할 경우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린이집 이용시 지원금 혜택의 경우 현금이 아닌 바우처로 지급되며 만 0세 아동이 지원받을 경우 바우처로 51만 4천 원을 지급받고 남은 부모급여 지원금 차액은 현금으로 18만 6천 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만 1세 아동이 어린이집 이용 시 부모급여 지급액을 현금으로 35만 원을 받지 않고 바우처로 51만 4천 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어린이집 이용 시에는 어떠한 방식으로 지급받나요?
어린이집 이용 시에는 어떠한 방식으로 지급받나요?

어린이집 이용 시에는 어떠한 방식으로 지급받나요?

신청 서비스에 따라 현금 혹은 바우처보육료 혹은 종일제 돌봄로 지급받게 되지만 어린이집 이용 시 영유아보육료로 신청, 종일제 돌봄 이용 시 종일제 아이 돌봄으로 신청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즉, 지원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01세 아동22년 이후 출생아부터 지원이 어린이집을 활용하는 경우에는 부모급여를 바우처 형태로 받게 됩니다 보육료 바우처 지원금액이 부모급여 지원금액보다. 적을 경우에는 차액이 신청한 계좌로 입금 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집을 활용하는 0세 아동은 2024년부터 100만 원의 부모급여를 받는데, 54만 원의 보육료 바우처와 46만 원의 현금을 받는 구조입니다.

부모급여 소급적용
부모급여 소급적용

부모급여 소급적용

기존 영아수당은 태어난 년도로 지정했기 때문에 소급적용이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요새 변경된 부모급여의 경우 출생 연도가 아닌 개월 수로 지급받기 때문에 2022년에 태어난 아이들도 소급적용 가능합니다. ex 2022년 7월 출생의 경우 아이가 어린이집을 가더라도, 부모급여 월 35 70만 원 한도 내에서 차액으로 현금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부모급여 양육비용 부담 경감 효과

부모급여는 출산이나 양육으로 인한 소득 감소를 보전하여 가정에서 양육자와 아이가 참여하는 흐뭇한 시간을 보장하고, 양육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도입되어진 제도입니다. 지난 11월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및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저출산 인식조사에 따르면, 저출산 5대 핵심 분야와 주요정책중에서 가장 필요한 분야로는 양육비용 부담 경감이 1순위 기준 33.9로 가장 높았습니다. 위 조사와 같이 많은 양육가구에서 양육비 등 경제적 부담을 호소하는데 이번 부모급여 인상으로 양육비용 부담이 일부 해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모급여 지급대상

부모급여는 2024년 1월 1일부터 만 0세 아동의 경우 월 100만 원을, 만 1세 아동은 50만 원으로 지급됩니다. 이는 정부의 출산 장려 정책의 일환으로 확대된 부모급여 지원입니다.

최대 100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지급 대상은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만 0세부터 1세 아동으로 제한됩니다. 만 2세부터는 가정 양육수당이 지원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급시기 및 지급대상, 금액은?

부모급여란 현재 지급되고 있는 영아수당 30만원2022년 이후 출생 대상이 2023년에 바뀌게 되는 이름으로 만 01세의 아동두 돌까지을 키우는 부모에게 최소한 35만원 최대 70만원을 지급하게 됩니다. 기존의 영아수당과의 차이점은 보육시설어린이집, 어린이집 등 등원 여부와 상관없이 지급될 예정이라는 점입니다. 영아수당 만 01세 아동을 키우는 부모에게 매달 30만원 지급 아동수당 만 7세까지의 아동을 키우는 부모에게 매달 10만원 지급 2021년 혹은 2022년도에 태어났더라도 2023년 이후 대상 개월 수에 포함된다면 위와 같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2024년부터 지급액수의 규모가 한층 더 커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부모급여 신청방법

방법 1. 온라인복지로 신청 방법 2. 오프라인 신청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및 행복복지센터 방문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부모급여 지급시기 및 지원

부모급여 지급시기와 지원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린이집 이용 시에는 어떠한 방식으로

신청 서비스에 따라 현금 혹은 바우처보육료 혹은 종일제 돌봄로 지급받게 되지만 어린이집 이용 시 영유아보육료로 신청, 종일제 돌봄 이용 시 종일제 아이 돌봄으로 신청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즉, 지원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01세 아동22년 이후 출생아부터 지원이 어린이집을 활용하는 경우에는 부모급여를 바우처 형태로 받게 됩니다 보육료 바우처 지원금액이 부모급여 지원금액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부모급여 소급적용

기존 영아수당은 태어난 년도로 지정했기 때문에 소급적용이 불가능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