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효능 안좋은점 및 권장섭취량 과다복용

비타민C 효능 안좋은점 및 권장섭취량 과다복용

대부분의 사람들이 질병으로부터 멀어지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질병을 멀리하기 위해서는 활성산소를 알아야합니다. 우리는 호흡을 통해 산소를 흡입하는데, 우리 몸속으로 들어간 산소가 산화과정에 이용되며 여러 대사과정을 통해 생성되는 것이 활성산소입니다. 이 활성산소는 유해산소라고도 부르는데, 우리 몸의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화력이 강한 산소 이기 때문입니다. 1991년 The Johns Hopkins University 존스 홉킨스 대학교의 의과대학교에서는 지구상의 인류에게 일어나는 질병은 약 36,000가지가 있는데, 이들의 원인은 활성산소 하나로 모여진다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만큼 활성산소에 대한 방어인 항산화가 우리 몸체를 건강하게 유지시킬 수 있는 비결로 최근 각광받고 있습니다.


비타민C 하루 권장량
비타민C 하루 권장량

비타민C 하루 권장량

비타민 C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나이, 성별 및 특정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권장 섭취량이 있습니다. 성인 남성 열아홉살 이상인 남성의 경우 하루에 90mg의 비타민 C를 먹는 것이 권장됩니다. 성인 여성 열아홉살 이상인 여성의 경우 하루에 75mg의 비타민 C를 먹는 것이 권장됩니다. 임신 중인 여성 임신 중인 여성의 경우 하루에 85mg에서 120mg의 비타민 C를 먹는 것이 권장됩니다.

수유 중인 여성 수유 중인 여성의 경우 하루에 120mg에서 130mg의 비타민 C를 먹는 것이 권장됩니다. 하지만 비타민 C의 섭취량은 식습관, 건강 상태 및 등등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각각 소개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하게 비타민 C 섭취는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권장 섭취량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비타민 C의 종류, 어떤 형태로 섭취할까?
비타민 C의 종류, 어떤 형태로 섭취할까?

비타민 C의 종류, 어떤 형태로 섭취할까?

비타민 C는 강한 항산화제로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피부 건강을 개선하며, 체내에서 필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여러 형태의 비타민 C가 있으며, 각각이 가진 독특한 효과들이 있어요. 이제부터 비타민 C의 여러가지 종류와 그에 따른 효과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 아스코르브산 Ascorbic Acid 기초 형태의 비타민 C로, 가장 널리 알려져 있고 사용됩니다. 효과 강한 항산화제로서 면역 체계 강화, 콜라겐 생성 촉진, 철분 흡수 개선 등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2. 소듐 아스코베이트 Sodium Ascorbate 아스코르브산의 소금 형태로, 더 부드러운 산성을 가집니다.

리포좀 비타민C 부작용
리포좀 비타민C 부작용

리포좀 비타민C 부작용

이렇게 효능이 좋을 경우 안좋은점 또한 당연히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비타민C의 경우 메가도스를 하면서 느낀 점이지만, 처음부터 과다. 복용을 할 경우 복통이 온다거나, 두통이 발생, 위장 장애,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처음에 비타민 C를 먹을 땐 1000mg 으로 시작해서 점차적으로 양을 늘려가는게 좋은데, 리포좀 비타민의 경우 몸에 흡수가 잘되고 장기간 체내에 머물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더 두드러지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추가로 리포좀 비타민c가 갖고 있는 지질 성분의 경우 알러지가 나타나는 체질도 있다고 해서 혹시라도 알 수 없는 두드러기나 알러지 증상이 보인다면 전문가와 상담해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

일상에서 자외선에 노출되며 피부에 활성산소가 쌓이게 되어 피부장벽을 훼손시켜 색소 침착, 주름 증가 등의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데 비타민C의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늦춰주고 콜라겐 합성에 도움이 됩니다. 이에 탄력있고 부드러운 피부결이 될 수 있으며 피부염과 습진성 질환에도 좋습니다. 비타민C 효능으로 황반 변성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질병이 진행되는 속도를 늦추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백내장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노화로 인한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나이가 들면 인지력이 저하되고 기억력이 나빠지는 퇴행성 뇌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비타민C 효능으로 뇌와 척추, 신경을 비롯한 중추신경계 주위로 일어나는 염증과 산화스트레스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치매와 같은 뇌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리포좀 비타민C 섭취방법

리포좀 비타민C 일일 섭취 권장량은 500mg입니다.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를 확인하고 물건을 선택해야 합니다. 물과 함께 섭취해야 소화기관에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식사 중 혹은 식사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물건을 오래 방치 시 산화로 인해 물품 변질이나 효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대용량 제품보다는 1개월2개월 물건을 선택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언급한 효능들에 대해서는 의료상, 치료상의 목적이 아닌 일반 정보로 참고의 목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타민C 하루 권장량

비타민 C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나이, 성별 및 특정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 C의 종류, 어떤 형태로

비타민 C는 강한 항산화제로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피부 건강을 개선하며, 체내에서 필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리포좀 비타민C 부작용

이렇게 효능이 좋을 경우 안좋은점 또한 당연히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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