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양평 초대형 세컨하우스 화제 얼마길래 ( 부동산 재산)

아이유 양평 초대형 세컨하우스 화제 얼마길래 (+부동산 재산)

전기와 인터넷까지 설치했고, 이번에는 LPG 가스통을 설치합니다. 도시에서는 어디서나 싸고 간편한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었으나 시골로 오면 다른 연료를 알아봐야 합니다. 선택지가 몇 개 있습니다. 1 LPG 가스 보일러 가장 많이 사용 2 등유 기름 보일러 많이 사용 3 통나무 화목 보일러 희귀 4 지열 지열 보일러 초기 설치비 아주 고가 아마 요새는 LPG 가스를 가장 많이 쓰지 않나 생각합니다. 과거에는 등유 보일러를 많이 썼던 것 같은데, 연료값의 차이도 있지만 우선적으로 저는 온수를 쓰기 위해서 따로 온수 버튼을 눌러야 하는게 너무 불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건망증이 심한 저는 온수버튼 누르고 샤워한 뒤에 다시 버튼 누르는 것을 까먹을 확률이 높습니다.


전기 지중화 공사
전기 지중화 공사

전기 지중화 공사

건축설계할 때 특히 제가 요청한 건 아닌데, 전봇대에서 건물까지 이어지는 전기선을 땅으로 뭍게 하셨더라구요. 그래서 중장비 들어온 김에 전기선도 같이 묻도록 일정을 잡아주셨습니다. 물들어 올 때 노젓는다 중장비가 바로 물이로군요. 귀하신 몸입니다. 하루에 60만원. 지금은 더 올라서 65만원입니다. 미니 굴착기가 우수관 공사를 후딱 마치고 전기선 매립을 위해 땅을 팝니다. 검정색 CD전선관에 전력선을 넣어서 뭍습니다.

전기업체에서 두분이 나오셔서 처리를 했습니다.

이층 내 방
이층 내 방

이층 내 방

제가 학습하고 게임하고 잠을 잘 방입니다. 2층에는 제 방과 악기를 놓는 공간 딱 2개만 있어요. 방이 아주 큽니다. 몇 년간 방없이 마루에서 생활했던 서러움을 털어버리고자. 사실 큰 통창을 내고 싶었으나, 소방법상 이층 이상의 건물에는 화재시 소방관이 박살내고 들어올 수 있는 일정 크기의 창을 따로 설치하는 것이 의무라고 합니다. 그래서 창을 반으로 나누고 한쪽에는 틸트형 창호를 달았습니다. 이 창을 통해서 양평 양서면에 있는 쳥계산의 형제봉을 바라볼 수 있어요. 다른 쪽으로 난 창은 우리 마을을 내려다보고 석양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통수 검사

상수도관이 연결되었으니 집안의 모든 수전에 물이 잘 나오는지, 새는 곳은 없는지 검사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물은 다. 잘 나왔고, 양변기 고압호스가 헐겁게 체결되었는지 물이 똑똑 떨어지길래 풀어서 다시 조였습니다.

물이 나오니 세상을 다. 얻은 듯 신이 납니다. 아직 전봇대 세우고 정식의 전기도 들어와야 하고 데크도 해야 하고 정원도 만들어야 하고… 아직 남은 할 일이 많습니다.

LPG 요금은 과연 얼마나 비쌀까?

전원주택 난방비가 백만원이 넘게 나왔어요. . 뭐 이런이 이야기 들어보신 분들 있을겁니다. 이 동네 분들에게 겨울 난방비를 물어보았는데, 30평대 이층 목조주택 사시는 부부가 최고 80만원도 찍어봤다. 하시더군요. 물론, 부인께서 워낙 추위를 타셔서 보일러를 쎄게 틀어서 좀 많이 나왔다고 하시는데요. 도시가스에 비해 LPG가스가 비싸다는데 과연 얼마나 비싼걸까요? 고지서 한장을 보겠습니다. 올해 2월동안 총 42루베를 썼고, 사용요금이 201,600원에 할인이 40,320원 들어갔습니다.

요 할인이 벌크통 자가 구매에 따른 할인이고, 할인율은 딱 20 네요 루베당 약 4,800이고 20 할인되어서 1루베당 3,840원이네요. 도시가스는 1루베에 약 1,000원정도니까 LPG가 조금은 4배정도 비싼 것 같은데, 사실 2가지 연료는 연소시 열량이 다르다고 합니다.

정화조와 배관 자재 도착

아침 일찍 자재와 6W 굴착기가 도착합니다. 콘크리트 박스만 해도 어마어마한 무게니까 중장비가 있어야 하차를 할 수 있겠네요. 변기오수와 생활하수씽크대, 샤워장가 같이 처리되는 오수합병정화조입니다. 2칸으로 되어 있고, 브로워라는 에어펌프를 통해 호기성 세균이 활동적이게 분해활동을 할 수 있게 한답니다. 땅이 협소해서 자재들을 조심조심 쏟아지고 있습니다. 자재를 쏟아지고 5톤 트럭이 빠지고 나면 땅파기 작업이 시작됩니다.

처음 부지를 정리할 때 맹활약을 펼쳤던 6W육따블이 돌아왔어요. 12월 중순 한참 추울때라 땅이 얼어있는데도 급속도로 땅에 길다란 홈을 내버리네요. 건물에서 정화조까지 배관길을 내는 것이라 폭이 좁은 버킷으로 시작합니다. 사장님께서 땅이 60전 정도 얼어있다고 하시네요. (현장에서는 ”센티”를 ”전”으로 부르는데 짧고 부르기 편해서라고 합니다.

LPG 가 도시가스보다. 75배 비싸다

가격은 LPG가 4배 비싸지만, 열량이 2배 가량 높으니 동일부피당으로 계산하면 LPG가 약 1.75배 정도 비싸다는 결론입니다. 저희 세컨하우스는 1층 15평, 이층 5평 도합 20평 규모로 작은 편이고 실내온도를 20도 정도로 약간 낮게 설정해서 난방비를 아끼고 있습니다. 와이프가 오면 춥다고 불평하셔서 23도로 올린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기 지중화 공사

건축설계할 때 특히 제가 요청한 건 아닌데, 전봇대에서 건물까지 이어지는 전기선을 땅으로 뭍게 하셨더라구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이층 내 방

제가 학습하고 게임하고 잠을 잘 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통수 검사

상수도관이 연결되었으니 집안의 모든 수전에 물이 잘 나오는지, 새는 곳은 없는지 검사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