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장아찌제작하기 백종원 양파장아찌 소스 담그는법 고추장아찌 간장 비율

양파장아찌제작하기 백종원 양파장아찌 소스 담그는법 고추장아찌 간장 비율

오늘의 재료 양파 양파는 주방에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그 뛰어난 다용도성과 풍부한 맛으로 인해 양파는 세계 각국의 요리에서 필요한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신선하고 향긋한 양파를 활용하여 여러가지 요리를 만들어보면, 새로운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파로 할 수 있는 3가지 맛있는 요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어디에도 흔히 들어갈 수 있는 서브재료로서도 사랑받는 양파입니다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파를 주 재료로 이용하는 요리들로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밥이 들어간 요리로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양파 덮밥입니다.


위상체쯔어향가지
위상체쯔어향가지

위상체쯔어향가지

위상 어향은 사천의 대표적인 양념입니다. 사천은 내륙이라 민물고기가 많은데 비린내와 감탕내가 심해서 강한 양념을 써야 해서 소스를 만들어 물고기 요리를 해먹었는데 하루는 양념이 남아 다른 요리에 넣어 볶았는데 그 것이 지금의 위상이 되었습니다. 위상어향이 붙으면 매콤하고 달콤하고 새콤한 맛의 요리를 말합니다. 궁보우지딩궁보기정

사천 총독으로 부임한 사람의 별칭이 궁보우 지딩 (닭고기 정육면체) 땅콩, 닭고기, 고추를 사용해 만든 메뉴를 말합니다.

청두 직장인거리 밥하고 밑반찬요리 시켜서 먹는 곳으로 일정한 가격을 내고 직접 반찬을 가져가는 시스템입니다. 음식을 먹을때는 옆에 있는 매운장이나 식초 같은 소스는 직접 입맛에 맞게 조정해서 먹으면 됩니다.

탄탄면은 아무데나 가도 거의 메뉴가 존재하는 라면과 같은 면으로 중국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입니다. 면에 고기볶은거, 땅콩가루, 홍유, 간장을 넣어 비벼 먹는 면입니다. 등등 즈마장 깨를 볶아 맷돌에 갈아 나온 깨즙에 땅콩가루를 섞어 고소한 맛을 냅니다. 이 탄탄면은 윈또우 장아찌랑 먹어야 제맛이라고 합니다. 식초를 넣기도 하는데 중국의 식초인 이추는 신맛이 덜하고 단맛이 납니다. 윈또우강낭콩으로 중국에서는 장아찌처럼 초절임해서 먹습니다.

미추과일,수수로 발효한 식초는 신맛이 덜하고 단맛이 돕니다.

페이창펀막창국수
페이창펀막창국수

페이창펀막창국수

하지만 백종원씨는 관광지를 조금 벗어나면 그 지역의 맛집이 있다고 합니다. 그 곳에서 막창국수를 먹습니다. 당면에 숙주를 넣어 토렴한 후 청산초 소금, 간장, 홍유를 넣고 돼지곱창을 삶은 국물을 넣어 먹는 국수입니다. 우리나라 순댓국 먹듯 중국 전역에서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청두만의 특징은 고구마 당면을 쓰는 것입니다. 사천 지역 토양이 모래가 많아 고구마 재배에 유리해서 고구마를 이용한 음식문화가 발달은 한것입니다.

홍유의 시작은 유채입니다. 홍유는 사천 전역에서 재배가 되는데 유채씨를 볶아 착유를 한 기름을 달군 뒤 고춧가루를 부어 만듭니다.

간장 양파 장아찌
간장 양파 장아찌

간장 양파 장아찌

한국인의 밥밑반찬요리 맛 간장양파 장아찌입니다. 잔뜩 만들어두면 한동안 밥반찬은 걱정이 없어요. 메인 재료 양파, 고추, 식초, 설탕, 간장, 물 간단 조리법 1. 양파는 깍둑썰기로, 고추는 어슷 썰기로 준상대적으로 밀폐가 가능하고 뜨거움을 견딜 수 있는 용기에 담아둡니다. 2. 설탕 1, 물 2, 식초 1, 간장 1 비율로 섞어 끓여줍니다. 이론상은 그런데. 식초를 함께 끓이면 주방이 난리가 납니다. 식초는 제외된 끓인 뒤 바로 추가해 섞어줍니다.

3. 1에서 준비해둔 밀폐용기에 양파가 모두 잠기도록 뜨거운 그대로 부어준 뒤 냉장고에 2주간 숙성시킵니다. 위와 비슷한 방식으로 간장과 고추만 제외된 만든다면 쌀국수와 함께 먹는 양파 초절임도 만들 수 있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위상체쯔어향가지

위상 어향은 사천의 대표적인 양념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페이창펀막창국수

하지만 백종원씨는 관광지를 조금 벗어나면 그 지역의 맛집이 있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간장 양파 장아찌

한국인의 밥밑반찬요리 맛 간장양파 장아찌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