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통증 회전근개를 강화시키는 운동 그냥 두면 안되요

어깨 통증 회전근개를 강화시키는 운동 그냥 두면 안되요

쇄골 고통이 일어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쇄골은 우리의 가슴 위쪽에서 목 아래쪽에 위치한 한 쌍을 성공하는 얇은 뼈로 양쪽으로 수평을 이루고 있으며 어깨와 부착되어 있습니다. 빗장별고도 불리는 부위로 어깨를 움직이로 팔을 쓰는 것은 물론 몸체를 지탱하는데 있어서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위치나 배열은 사람의 체격이나 연령, 생활습관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두껍지 않기 때문에 의외로 손상이 잘 발생할 수 있는 부위입니다. S자 형태의 모양을 띄는 쇄골 부위에 일어나는 통증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날개뼈 사이 통증 원인과 해결안 자세와 시간 관리의 중요성
날개뼈 사이 통증 원인과 해결안 자세와 시간 관리의 중요성

날개뼈 사이 통증 원인과 해결안 자세와 시간 관리의 중요성

날개뼈 사이의 통증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자세와 시간 관리와 함께 관련하여 관련이 있습니다. 자세는 일상적인 활동 시 올바른 체형과 동작을 이어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틀어진 자세나 잘못된 체형은 날개뼈 사이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긴 시간 동안 거북목 자세를 이어서하는 것이 자주보이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자세는 날개뼈 사이 근육을 지나치게 사용하며, 이로 인해 고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는 행동과 활동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생활 속에서 너무 많은 활동을 시간 안에 쏟아부을 경우, 날개뼈 사이에 압력이 생겨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일정을 조정하고, 휴식과 운동을 통해 균형을 이어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날개뼈 사이의 통증을 해결하려면 자세와 시간 관리에 경계를 기울여야 합니다.

경동맥 압박
경동맥 압박

경동맥 압박

흉쇄 유돌근이 만성적으로 긴장하게되면 경동맥을 지속해서 압박하게 됩니다. 옆 목 목줄기에는 내경정맥, 동맥 2개의 큰 혈관이 지나갑니다. 이 혈관들이 눌리면 머리로 올라간 피가 옆 목 혈관으로 잘 내려오지 못하고 한 쪽으로 과도하게 쏠리는 혈류장애가 발생하고, 이로인해 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과 함께 옆목 목줄기가 뻐근하거나 당겨지는 근육 긴장감, 찌릿한 고통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옆 목 통증 스트레칭 및 마사지 방법
옆 목 통증 스트레칭 및 마사지 방법

옆 목 통증 스트레칭 및 마사지 방법

1 흉쇄 유돌근 스트레칭 및 마사지 흉쇄유돌근 스트레칭 왼쪽 흉쇄유돌근을 스트레칭한다면, 왼쪽 쇄골 아래에 오른손과 왼손을 포개어 얹습니다.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리고 시선을 천장을 보며 젖혀주면, 왼쪽 흉쇄 유돌근이 스트레칭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양손을 밑으로 살짝 당겨주며 더 깊게 스트레칭 할 수 있습니다. 흉쇄유돌근 마사지 위와 비슷하게 왼쪽 흉쇄유돌근을 마사지 한다면,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릴 때 왼쪽 목에 살짝 튀어나오는 근육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근육을 귀 밑에서부터 쇄골 위쪽 부분까지 쭉 꼬집어주듯 마사지 해줍니다.

잘못된 호흡, 긴장된 목과 어깨

이 세 가지는 모두 관련이 있으며, 보통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서 흔히 발견됩니다. 상완골상완, 쇄골칼뼈, 견갑골어깨뼈 및 그들의 모든 부착 조직어깨뼈 사이의 친밀하고 어려운 관계 때문에, 그들 중 하나를 손상시키는 것은 다른 조직에 긍정적이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X선은 어깨 관절을 형성하기 위해 만나는 뼈의 어려운 배열을 보여줍니다. 자전거를 타는 인원은 호흡이 비효율적이고 자전거 위에 위치함으로써 목에 많은 스트레스를 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머리는 자전거에 몸체를 구부릴수록 앞뒤로 흔들립니다. 이것은 머리의 무게가 몸 앞으로 움직일 때마다. 배가 되기 때문에 목뼈에 60 이상의 하중을 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접힌 자세는 또한 기본 호흡근인 횡격막의 움직임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음식

인간의 뼈는 나이를 먹을수록 점점 강도가 약해지고 골다공증 등의 위험률을 높아지게 합니다. 그래서 평상시에 칼슘과 비타민D, K, 마그네슘 등의 영양성분을 골고루 챙겨주어야 합니다. 칼슘이 많은 것으로는 멸치와 두부, 케일, 아몬드, 연어, 상추, 들깨, 검정깨, 조갯살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D는 참치와 정어리, 버섯, 아보카도, 브로콜리, 살수, 고구마, 오렌지 주스가 있고 K는 양배추와 콩, 대파, 푸룬, 취나물, 부추, 미역, 녹차, 김, 아스파라거스, 키위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그네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식품은 시금치와 수수, 근대, 강황, 참깨, 메밀, 고등어, 바나나, 대두, 낫토, 다시마 등이 있으니 참고하여 식단 관리할 때 잘 섭취해주도록 합시다.

자주 묻는 질문

날개뼈 사이 통증 원인과 해결안 자세와 시간 관리의

날개뼈 사이의 통증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경동맥 압박

흉쇄 유돌근이 만성적으로 긴장하게되면 경동맥을 지속해서 압박하게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옆 목 통증 스트레칭 및 마사지

1 흉쇄 유돌근 스트레칭 및 마사지 흉쇄유돌근 스트레칭 왼쪽 흉쇄유돌근을 스트레칭한다면, 왼쪽 쇄골 아래에 오른손과 왼손을 포개어 얹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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