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주사 맞고 잘못된 사례, 엉덩이 괴사

엉덩이 주사 맞고 잘못된 사례, 엉덩이 괴사

병원에서 주사 맞을 때 가장 많이 맞는 부위는 바로 엉덩이 입니다. 팔에도 놓긴 합니다만 예방주사 예방접종이 아니라면 거의 엉덩이에 놓습니다. 하지만 이 엉덩이에 주사를 맞았다가 엄청난 고통에 휩싸이는 사람들이 더러 있습니다. 왜 그런 것일까요? 다른 사람들은 멀쩡한데 왜 나만 이런 것일까요? 그 이유를 세세하게 살펴봅시다. 1. 왜 엉덩이에 주사를 놓는가 2. 주사 맞는 엉덩이 부분 3. 엉덩이 주사 맞고 잘못된 경우 4. 엉덩이 주사 잘못 맞은 후 대처 먼저 엉덩이에 주사를 놓는 이유에 대해 알아봅시다.

많은 신체 부위 중 하필 엉덩이에 주사를 놓는 이유는 근육이 제일 많아 맞았을 때 가장 안 아픈 곳이기 때문입니다.


엉덩이 주사 맞고 잘못된 사례
엉덩이 주사 맞고 잘못된 사례


엉덩이 주사 맞고 잘못된 사례

엉덩이 주사가 잘못되는 경우는 두 가지 입니다. 미성숙한 의료인이 실수를 했거나휴먼 에러, 주사기에 균이 묻어 있어 맞은 부위가 감염되는 경우입니다. 미성숙한 의료인의 휴먼 에러 1 극심한 통증 어떤 50대 남성은 몸상태가 좋지 않아 정형외과에서 진찰을 받았습니다. 엉덩이에 주사를 한 대 맞는 순간 느낌이 이상하면서 악 소리가 나도록 아팠다고 합니다. 어찌나 아픈지 그자리에 바로 주저앉을 정도였습니다.

마사지 등 후속조치를 받은 후에야 간신히 집에 돌아왔다고 하는데요. 집에 온 후 며칠이 지나도록 고통이 심해 앉는 것도, 걷는 것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지경이 되었습니다. 2 부어오름 다른 사례는 치과에서 엉덩이 주사를 맞은 사례입니다.

엉덩이 주사 잘못 맞은 후 대처
엉덩이 주사 잘못 맞은 후 대처

엉덩이 주사 잘못 맞은 후 대처

위와 같은 통증과 감각저하는 사람에 따라 짧으면 1달, 길면 1년이 넘게 지속되기도 합니다. 그냥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거니 하며 기다립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잘못된 것 같아 치료를 받고 싶으면, 신경내과를 방문해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엉덩이 주사가 잘못됬을 때 받는 치유는 물리치료와 체외 충격파 치료입니다. 이렇게 된 엉덩이가 정상으로 돌아오기까지는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주사를 놓은 병원에 책임을 묻고싶으면 의료사고 소송을 내야 합니다. 환자가 1. 의료인에게 일반인의 상식에 바탕을 둔 의료과실이 있었다는 점과 2. 병원에 가기 전에는 의료행동 이후 발생한 나쁜 증세가 몸에 나타나지 않았고 수술이나 약 부작용에 영향을 끼칠 다른 원인이 없습니다.는 점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후 대한법률구조공단, 변호사협회에 연락해 전문가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