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탈모증 치료 후기 탈모 전문 병원 변경 치료중 지루성 두피염

원형탈모증 치료 후기 탈모 전문 병원 변경 치료중 지루성 두피염

거의 모든 광고입니다. 춘천에서 한 명백한 탈모치료 후기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탈모치료는 조금 다른 관점에서 시작합니다. 국내에 탈모치료제로 정식허가된 제품은 프로페시아 아보다트로 보고된 피나두타스테리드 성분, 그리고 미녹시딜입니다. 그 외에도 판토가, 엘크라넬도 있지만 경증 탈모치료 혹은 보조적인 탈모치료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정규 허가된 탈모치료제는 식약처 허가를 받아 임상실험을 통해 탈모치료효과를 입증한 약물입니다.

탈모는 미용 쪽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과대과장광고가 너무 심한 영역 중 하나입니다. 돈이 되기 때문에 의학, 미용 등 에서 엄청나게 속된 말로 달려들고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

피부세포가 죽어서 각질이 생기면 떨어져 나가고 새로운 피부가 밑에 생기고 반복인데 죽은 피부세포가 두피에서 떨어져 나가지 못하고 붙어있는 상태에서 새로운 피부들이 계속 밑에서부터 계속 올라옵니다. 그럼 죽은 피부 세포들이 층층이 계속 쌓이고 쌓여 발 뒤꿈치 굳은살처럼 돼서 사이사이에 세균하고 곰팡이균이 들어가서 지루성 두피염을 일으킵니다.

치료 과정
치료 과정

치료 과정

제 경우에는 여태까지 스테로이드 주사를 많이 맞아서 이번에는 재생주사 치료를 했습니다.

관절에 맞는 주사와 같은 주사입니다. 재생주사는 모낭을 빨리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무조건적으로 좋아진다고는 말 못 하지만 해볼 만하다고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재생주사는 스테로이드 주사와는 달라서 조금 아픕니다. 원형탈모증은 유전도 아니고 큰 병도 아니고 골룸처럼 90 이상 빠진 사람도 치료하면 좋아집니다. 다만 자가면역이 너무 과하면 면역 억제제를 먹어야 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면역억제제는 부작용이 좀 많은 편이어서 요즘엔 비싸지만 새로운 약 올루미언트가 나왔어요.

정말 심각한 경우에 먹습니다. 너무 심한 경우에는 머리카락이 다시 나도 가늘어지긴 합니다.

약은 어떠한 방식으로 구해야하죠?

이 두 가지 약은 호르몬을 건드는 약물입니다. 보니 함부로 구매를 할 수 없습니다. 무조건, 병원에 내원한 후 처방전을 받아야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스테리드의 경우 한 달 분30정 2만 1000원에서 2만 5000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약국마다. 차이 있음 한 정으로 환산 시에 700원을 초과하니 조금 비싼 편입니다. 6개월 이상 섭취를 해야 하니 병원비 빼고 약값만 12만 원에서 15만 원 정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비대면 탈모진료

탈모인 사이에는 비대면 진료가 대세입니다. 저렴하고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일시적으로 비대면 진료가 허용되었는데 그 덕에 탈모진료도 비대면 진료가 가능해졌습니다. 전화로 예약하고 진료받고 약은 택배로 배송받습니다. 서울 도매약국에서 약이 오기 때문에 약값이 굉장히 저렴합니다. 병원 역시 거의 모든 탈모성지병원과 제휴되어 있어서 처방을 저렴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많은 비대면 진료어플이 생겨났고 어플마다.

처방비와 약값차이는 거의 없기 때문에 아무 어플이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어떤 약을 먹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남자는 피나스테리드 계열, 여자는 미녹시딜 계열을 처방해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원형탈모 원인

원형탈모와 지루성 두피염은 왜 올까요? 몸이 많이 힘들고 스트레스를 계속 만성, 급만성으로 받으면 우리 육체를 지키는 면역은 우리 몸에 뭐가 들어왔는지 알고 내 몸이 아픈 줄 알고 총, 칼을 들고 싸울 준비를 합니다. 면역이 싸울 준비를 끝마쳤는데 세균이나 병균이 없어서 싸울 대상이 없는 거입니다. 싸울 대상이 없으니까 나를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이게 자가면역질환입니다. 자가면역질환의 일반적인 게 원형탈모입니다.

모낭을 공격해서 염증을 만들고 모낭을 찌글찌글하게 만들면 모발은 견디지 못하고 부러지고 빠집니다. 모낭이 계속 염증 상태이기 때문에 머리카락은 자랄 수가 없습니다. 모낭이 안정될 때까지는 머리카락이 자라지 못합니다.

춘천탈모병원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제 눈에 들어오는 병원은 없는 상태입니다. 보편적인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같은 약으로 춘천에서 탈모치료를 하시려면 비용면에서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비대면 진료를 통해 보다.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

피부세포가 죽어서 각질이 생기면 떨어져 나가고 새로운 피부가 밑에 생기고 반복인데 죽은 피부세포가 두피에서 떨어져 나가지 못하고 붙어있는 상태에서 새로운 피부들이 계속 밑에서부터 계속 올라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치료 과정

제 경우에는 여태까지 스테로이드 주사를 많이 맞아서 이번에는 재생주사 치료를 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약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 두 가지 약은 호르몬을 건드는 약물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