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부동산세 다주택 종합과세 소형주택 세액감면 계산 방법(주택임대사업자)

종합부동산세 다주택 종합과세 소형주택 세금공제 계산 방법(주택임대사업자)

소형주택 임대사업자 세액감면소형주택 임대사업자 세액감면의 조건소형주택 임대사업자 세액감면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자등록을 한 내국인이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은 소득세법에 따라 국세청에 신고하면 됩니다. 지자체에 임대사업을 등록해야 합니다. 임대사업 등록은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혹은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라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신고하면 됩니다. 주거전용넓이가 85 이하이고, 기준시가가 6억 원 이하인 주택을 1호 이상 4년 이상 임대해야 합니다.

주거전용면적은 주택법에 따른 국민주택규모를 말하며, 기준시가는 주택 및 부수 토지의 시가표준액의 합계액을 말합니다. 임대기간은 임대개시일부터 4년이 되는 날까지의 기간으로, 중간에 퇴거나 수용 등으로 인한 멸실 등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인정됩니다.


imgCaption0
2 52번 조세특례제한법

2 52번 조세특례제한법

세금공제 52번 항목은 조세특례제한법에서 정하고 있는 감면세액이 있는 경우 기재하게 되는데요.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중소기업을 지원한다든지 연구 및 인력개발을 장려하거나 고용지원 등 정책적 목적을 이루기 위해 세금을 감면해 주는 취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분량이 워낙 많은지라 조세특례제한법 조문명으로만 간결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적대상 요건

먼저 아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여야 합니다. 다만, 아래 14에 해당하는 경우여도 임원이나 최대주주, 최대출자자 및 그 배우자, 일용근로자, 4대 보험료 납부사실이 확인되지 않는 자는 감면대상에서 제외합니다. 근로계약 체결일 현재 연령이 15세 이상 34세 이하인 사람을 말합니다. 다만, 현역병, 사회복무요원, 장교, 준사관 및 부사관 병역을 이행한 경우에는 그 기간6년을 한도로 한다을 근로계약 체결일 현재 연령에서 제외된 계산한 연령이 34세 이하이면 됩니다.

감면기간 및 감면액

상기 1번과 2번 요건을 모두 만족한 경우 조세특례제한법 30조에 따라 소득세액을 일정 부분 감면받을 수 있는데요. 인적대상에 따라 소득세가 감면되는 기관과 감면율이 달리 적용됩니다. 청년일 경우 감면기간이 무려 5년에 내야할 소득세의 90나 면제해 주네요. 중소기업에 취직하신 분들이라면 조건을 충족한다면 꼭 이 감면제도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 52번 조세특례제한법

세금공제 52번 항목은 조세특례제한법에서 정하고 있는 감면세액이 있는 경우 기재하게 되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인적대상 요건

먼저 아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여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면기간 및 감면액

상기 1번과 2번 요건을 모두 만족한 경우 조세특례제한법 30조에 따라 소득세액을 일정 부분 감면받을 수 있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