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미리 알고 신청하세요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미리 알고 신청하세요

Q.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이라면 최대 5년간 총 1000만원까지 소득세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중소기업에 취업을 했다가 한 달을 채우지 못해 소득세 감면 신청을 회사에서 안해줬다면 어떠한 방법으로 해야 할까요? A. 정답은 직접 관할 세무서에 감면서를 제출하는 것입니다. 회사를 퇴직한 사람의 경우 관할 세무서에 문의한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 중소기업 취어자 소득세 감면 연관 문의는 카카오톡으로도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정부 고용노동부에서 진행되는 상담이니 카카오톡으로 부담없이 문의해보세요 신청서는 취업일을 기준으로 다음 달 말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이직, 퇴사해도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신청 가능할까요?
이직, 퇴사해도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신청 가능할까요?

이직, 퇴사해도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신청 가능할까요?

중소기업에 재직한 경험이 있는 경우, 즉 중도 퇴사하거나 일반적으로 퇴사한 상황에서도 소득세 감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회사가 대신 구해 주지만, 퇴사한 경우에는 개인이 직접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을 개인이 직접 신청하는 방법 세무 연관 처리가 복잡하다거나 세금이 과도하게 많이 나오는 것 같다면, 여러 앱이나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무료 세무 소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경정청구서를 준비합니다. 이는 법령정보시스템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소득원천징수영수증과 병적증명서를 준비합니다. 준비한 모든 서류를 근로자의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제출합니다.

감면대상 근로자 rarr 회사에 감면신청서 제출
감면대상 근로자 rarr 회사에 감면신청서 제출

감면대상 근로자 rarr 회사에 감면신청서 제출

· 감면신청서는 감면을 받을 근로자가 해당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 기한은 취업일이 속한 달의 다음달 말일까지입니다.

2. 기업 rarr 원천징수 관할 세무서장에 감면대상 명세서 제출

회사는 감면을 신청한 근로자의 명세서를 원천징수 관할 세무서장에 제출해야 합니다. 원천징수 의무자인 경우, 감면 신청을 받은 날이 속하는 다음달 10일까지 제출되어야 합니다.

퇴직연금의 종류
퇴직연금의 종류

퇴직연금의 종류

퇴직연금제도는 사용자기업가 퇴직급여를 금융기관에 적립하여, 근로자가 퇴직 시에 퇴직급여를 연금 아니면 일시금으로 안전하게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노후소득보장제도입니다. 퇴직연금제도의 종류로는 DB형확정급여형, DC형확정기여형, IRP개인형가 있습니다. 확정급여형DB형 Defined benefit은 근로자가 받을 퇴직급여를 미리 정하고 기업에서는 이를 지급하기 위한 퇴직급여 재원을 금융기관에 적립하는 것입니다.

근로자는 퇴직시 일시금 아니면 연금 형태로 퇴직급여를 받을 수 있으며, 적립금 운용의 책임은 기업에 있으며, 기업이 부담할 금액은 운용결과에 따라 달라집니다. 확정기여형DC형 Defined Contribution은 사용자가 연마다 근로자의 연간 임금총액의 112 이상을 근로자의 퇴직연금 계좌에 적립하면 근로자가 적립금을 운용하고, 퇴직 시 기업이 부담한 금액과 운용결과를 합한 금액을 일시금 아니면 연금형태로 받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경정청구

경정청구는 법정 신고기간 내에 세금을 납부했지만 부당하게 세금을 초과하여 납부한 경우에 활용하는 절차입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경정청구는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이 퇴직 후 소득세 감면 제도를 알게 되어 감면이 가능한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경정청구는 감면신청서 작성을 통해 세무소에 직접 환급 신청을 하여 소득세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은 중소기업 취업자 중 만 15세34세인 청년, 경력단절 여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주어지는 세금 감면 혜택입니다.

감면을 받기 위해서는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감면 기간은 취업일로부터 3년 아니면 5년까지이며, 소득세의 70 아니면 청년의 경우 최대 90의 소득세를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직 퇴사해도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신청

중소기업에 재직한 경험이 있는 경우, 즉 중도 퇴사하거나 일반적으로 퇴사한 상황에서도 소득세 감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면대상 근로자 rarr 회사에 감면신청서

감면신청서는 감면을 받을 근로자가 해당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퇴직연금의 종류

퇴직연금제도는 사용자기업가 퇴직급여를 금융기관에 적립하여, 근로자가 퇴직 시에 퇴직급여를 연금 아니면 일시금으로 안전하게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노후소득보장제도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