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염 가격 상승에 소금 사재기 시작 일본 오염수 방류와 염전 감소가 부른 현상

천일염 가격 상승에 소금 사재기 시작 일본 오염수 방류와 염전 감소가 부른 현상

전문가와 주변 국가들의 심각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은 평행선을 달리고 여전히 진행 중에 있습니다. 지난 12년 간의 연구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해서 방류가 불가피하다는 게 일본 정부의 입장인데요. 위와 같은 이유를 들어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일본은 처리수라고 부른다를 방류하기 위한 시운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방사선의 영향력이 과학적으로 확립된 규제한도인 연마다 1밀리시버트mSv 보다.

낮아 문제가 없습니다.는 입장이나 이를 빌미로 사람들의 안전에 대한 우려가 비과학적이라는 주장은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일본 오염 방사수 더러운 신안 천일염 섭취하여도 될까?
일본 오염 방사수 더러운 신안 천일염 섭취하여도 될까?

일본 오염 방사수 더러운 신안 천일염 섭취하여도 될까?

올해 일본이 오염방사수를 바다로 방류하면서 우리나라 앞 바다에도 굉장히 큰 피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로 흘렸고, 일본과 가장 가까운 나라인 대한민국에 영향이 없습니다.고 주장하는 것은 전부 거짓입니다. 거짓 주장을 하는 사람들은 염전 종사자, 어업 종사자가 대부분입니다. 상식적으로 오염방사수가 몸에 해롭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신안천일염 생산방식
신안천일염 생산방식

신안천일염 생산방식

국내에서 천일염으로 강력한 신안 천일염은 우리나라의 관습 방식으로 소금을 채취하는게 아니라 일제 강점기때 소금 대량 공급을 위해 시작되었던 방안으로 대량 채취중입니다. 천일염을 대량 생산하기 위해서는 PVC 장판을 깔고 소금을 채취하는데, 어떠한 정화 과정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온갖 불순물, 이물질, 미세플라스틱이 그대로 소금에 스며든답니다. 사람의 손을 전혀 거치지 않고 세척조차 하지 않는 장기간 사용한 PVC장판을 그대로 사용해 포대 자루에 그대로 넣어서 판매하는 것이 바로 신안천일염입니다.

좋은 소금

좋은 소금이란 나트륨 함량이 적고 무기질 성분이 여러가지 소금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천일염이 대표적이고, 외국에서는 암염바위소금 혹은 정제염이 유명한데요. 이중에서도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인 신안군 비금도에서 생산되는 천일염이 최고라는 말을 듣고 있답니다.

천일염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먼저 굵은 입자의 천일염은 김치 같은 절임용으로 주로 사용하고 , 고운 입자의 천일염은 국이나, 찌개처럼 국물요리에 적합합니다.

구운 소금은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고온에서 구워낸 소금으로 쓴맛이 없고 깨끗한 맛이 특징입니다. 죽염은 대나무 통속에 천일염을 넣고 황토로 입구를 막은 후 가마에서 아홉 번 굽고 다시 세 번을 더 굽는 과정을 반복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죽염은 짠맛보다는 단맛이 나고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며 해독작용 및 면역력 강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어떤 소금을 먹어야될까?

일본 방사능 오염수 영향이 없는 소금을 추천하며, 국내에서 생산한 소금은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국산 천일염처럼 공장에서 찍어내듯 대량 생산을 위해 PVC장판을 깔고 채취한 소금도 피하셔야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소금은 일본 방사능 오염수 영향도 없고, 자연친화적인 방식으로 채취한 친환경 소금을 추천드립니다. 유럽은 국내와는 다르게 사람이 직접 수작업 통해 소금을 채취합니다. 햇빛으로 바닷물을 증발시켜 소금이 스스럼없이 떠오르게 하고 사람이 100 수작업으로 여러번 걷어내어 친환경친화적인 방식으로 소금을 수확합니다.

포르투갈소금은 유럽, 미국, 일본에서는 이미 게랑드 소금, 말돈 소금보다. 고급 소금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소금보관방법.유통기한

소금은 보관만 잘하면 거의 무기한으로 사용할수 있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소금을 구매할때는 제조일자를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소금은 그자체로 방부제를 포함하지 않으므로 곰팡이 등의 성장을 억제하는 능력이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만약 곰팡이 혹은 괴상한 냄새가 나는등 변질된 특이점이 발견된다면 해당소금은 버리는것이 좋습니다. 소금은 습기를 흡수하므로 ,저장 공간은 건조하고 습기가 없는 장소가 적당합니다.

또한 밀페용기에 보관하는것이 좋으며 이렇게 하면 외부 불순물을 차단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온도는일반적으로 15도에서 25도 사이에서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소금에 관하여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시간에는 더욱더 좋은 정보로 업로드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일본 오염 방사수 더러운 신안 천일염 먹어도

올해 일본이 오염방사수를 바다로 방류하면서 우리나라 앞 바다에도 굉장히 큰 피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안천일염 생산방식

국내에서 천일염으로 강력한 신안 천일염은 우리나라의 관습 방식으로 소금을 채취하는게 아니라 일제 강점기때 소금 대량 공급을 위해 시작되었던 방안으로 대량 채취중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소금

좋은 소금이란 나트륨 함량이 적고 무기질 성분이 여러가지 소금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