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기준 강화, 해결 방법

층간소음 기준 강화, 해결 방법

블루오션코리아는 생태계를 생각합니다. 매직퍼즐매트 대전 유성 칸타빌아파트 층간소음방지매트 시공 사례안방문이 틀어진 본보기 포함23071 잠시 비가 멈추고 햇살이 비춰서 음울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달래준 것 같습니다. 비피해없도록 한번 더 주변을 둘려봐야 합니다. 이번 사례는 연고지인 대전에서 시공한 사례입니다. 안방문이 약간 틀어져서 문앞 시공이 불안한 사례였습니다. 분명한 설명은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그렇다면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그렇다면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관리소에 우선 이야기 하자. 층간소음으로 손해를 입은 아랫집은 관리소에 층간소음 발생 사실을 알리고, 관리소가 층간소음 손해를 끼친 윗집에 층간소음 발생의 중단이나 소음방지 조치를 권고하도록 요청할 수 있어요. 그리고, 관리소는 사실관계의 확인을 위하여 세대 내 확인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어요. 공동주택관리법 제20조제2항 또한 악기라디오텔레비전전축종확성기전동기 등의 소리를 지나치게 크게 제시하거나 큰소리로 떠들거나 노래를 불러 이웃을 시끄럽게 한 사람에게는 3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법정소송 민사, 행정쟁송
법정소송 민사, 행정쟁송

법정소송 민사, 행정쟁송

층간소음으로 인한 형사처벌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따라서 경찰이 개입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환경분쟁조정제도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민사소송과 행정쟁송행정심판과 행정소송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민사소송으로 진행하는 경우 피해자는 반드시 가해자의 가해 행위와 피해 발생에 관한 인과관계를 입증해야 하기 때문에, 증거의 수집이 아주 중요합니다. 일반인들은 법률지식이 없기 때문에 많은 비용을 지불하여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층간소음 발생 시 제재

층간소음은 경범죄 혹은 스토킹 범죄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경범죄까지야 그렇다. 쳐도, 층간소음이 스토킹범죄로까지 해석되는 게 신기하시다고요? 바로 설명 드릴게요 첫번째 경범죄 처벌법 제3조제1항제21호에 따라 악기라디오텔레비전전축종확성기전동기 등의 소리를 지나치게 크게 제시하거나 큰소리로 떠들거나 노래를 불러 이웃을 시끄럽게 하는 경우 인근소란죄로 범칙금을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호제2호 및 제18조에 따라 이웃을 괴롭히기 위해 지속해서 층간소음을 제시하거나 연락을 하는 행위, 현관문에 쪽지를 남기는 행위 등을 하여 상대방에게 불안감 아니면 공포심을 일으키는 경우 스토킹범죄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층간소음을 해결하겠다고 해당 세대를 방문하여 협박하거나 공포심을 유발한다면 스토킹처벌법에 의해 처벌이 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건설사의 부담 증가

층간소음 기준을 강화함으로써 건설사의 부담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건설사는 층간소음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바닥 구조 개선이나 완충재 설치 등 보완 시공에 더 많은 비용을 소비해야 합니다. 이는 건설사의 원가 상승으로 이어져 아파트 가격 인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건설업계에서는 층간소음 기준 강화로 인해 아파트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우려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완시공으로 인해 입주 지연 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층간소음 발생 시 조치는?

지속적인 층간소음으로 인해 피해와 불편을 겪는 상황도 분명 있습니다. 그런 경우 어떤 조취를 취할 수 있을까요? 크게 세가지의 방법을 들 수 있습니다. 1. 관리주체의 조치 공동주택관리법 제20조제2항에 따라 층간소음으로 손해를 입은 입주자사용자는 관리주체에게 층간소음 발생 사실을 알리고 관리주체가 층간소음 손해를 끼친 해당 입주자사용자에게 층간소음 발생을 중단하거나 소음방지 조치를 권고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리주체는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세대 내 확인 등 필요한 조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법 제20조제3항에 따라 층간소음 손해를 끼친 입주자사용자는 관리주체의 조치 및 권고에 협조해야 합니다.

입주자의 협력 필요성

층간소음 사안은 건설사의 노력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입주자도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입주자는 층간소음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바닥재를 두껍게 깔거나, 완충재를 설치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층간소음 발생 가능성이 높은 행동을 자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정부와 건설업계, 그리고 입주자가 협력하여 층간소음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렇다면 어떻게 해결할 수

관리소에 우선 이야기 하자.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법정소송 민사, 행정쟁송

층간소음으로 인한 형사처벌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층간소음 발생 시 제재

층간소음은 경범죄 혹은 스토킹 범죄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