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하품이 나오는 이유 (수면 부족, 스트레스, 신체 온도 조절, 대기 부족)
오늘은 하품을 하는 과학적 이유에 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다보시면 졸릴 때 하품을 합니다. 이 하품이 어떻게 과학적인 원리로 나오는 것인지 아시는 분들은 많이 없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지식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하품은 입을 크게 벌리고 숨을 깊게 들이마신 후 천천히 내쉬는 보편적인 생리적 행동입니다. 하품은 수세기 동안 관찰되고 연구되어 왔지만 그 명백한 목적과 근본적인 메커니즘은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과학자들이 하품을 설명하기 위해 제시한 몇 가지 이론과 가설이 있습니다.
심근경색 많이 들어 보셨죠? 심장과 부착되어 있는 3개의 심장혈관이 있는데요. 각각 심장에 혈액과 영양분을 공급한다고합니다. 그러나 이곳이 갑자기 막혀 심장근육이 괴사하는 상태를 말한다고 합니다. 너무 빠른 경우라 응급실에 옮겨지기도 전에 전체 30가 넘는 환자가 사망할 수 있는 치명적인 질병이라고 합니다. 심근경색 증상이 나타나면 신체의 활동과 기능을 억제하는 말초신경인 부교류 신경이 자극이 되기 때문에 심근경색을 전초를 암시하는 하품이 계속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수면무호흡증산소부족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등의 수면 장애로 인해 수면의 질이 떨어집니다. 그런 증상이 발생하면 낮 시간에는 졸음이 밀려오고 집중이 잘 되지 않는 불안한 증상이 나옵니다. 그래서 적절한 수면시간과 질 좋은 수면을 해야 하는데요. 수면무호흡증은 자는 동안 10초 이상 숨을 쉬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고 합니다. 숨을 쉬지 않는다면 체내에 이산화탄소 농도가 올라가는데요. 이럴 때 뇌가 쉬질 못하고 깬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푹 잠들지 못하기 때문에 수면의 질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낮에 과하게 하품을 계속 나오게 된다면 수면무호흡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품이 자주 나오고 울렁거리는 증상도 편두통의 한 증상입니다.
하품을 많이 하는 이유 자주하는 이유 다섯 번째 편두통은 뇌내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 이상에 의하여 생겨나는 두통으로, 중증도 이상의 박동성 통증이 나타나며 구토나 구역질, 빛이나 소리 공포증을 동반합니다. 편두통이 발생하기 이전에 나타나는 전조증상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하품입니다. 편두통은 주로 스트레스, 수면부족, 과로 등 뇌가 지쳐있는 상태에서 발생하기에 편두통이 나타나기 전 하품이 지속해서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편두통을 해결하기 위해 평소에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가급적이면 너무 피로한 상황을 만들지 않아야만 합니다.
하품을 많이 하는 이유 자주하는 이유 여섯 번째 심근경색이란 심장에 산소와 영양분을 제공되는 3개의 심장 혈관 중에 어느 하나라도 혈관의 빠른 수축이나 혈전증 등에 의하여 급성으로 막히는 경우, 심장의 전체 혹은 일부분의 산소와 영양 공급이 재빠르게 줄어들어서 심장 근육의 조직이나 세포가 죽게 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하품의 과학적 근거는 복잡하며, 연구자들은 하품 현상을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해 계속 연구하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런 이론은 하품을 하는 이유에 대한 몇 가지 통찰력을 제공하지만, 명백한 이유는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현재로서는 하품에 대한 단일한 결정적인 설명은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