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메일을 통한 인증코드 오지 않는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변경 문제 해결 방법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제작하기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인스타그램 비즈니스정이나 Instagram Creator계정이 필요합니다.
이용자 프로필 및 미디어 가져오기
httpsgraph.instagram.comme?fieldsid,usernameaccesstoken발급받은 장기 액세스 토큰
Postman에서 GET으로 요청을 보내야 합니다. fields로 이용자 필드를 반환받는다. id와 username 외에도 mediacount와 accounttype이 있으며 더 분명한 내용은 을 참고하면 됩니다. 우리는 id와 username만 입력해 값이 정상적으로 반환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성공한 샘플 요청 및 응답은 사진을 참고하자. 이제 사용자의 미디어 컬렉션을 가져올 것입니다. URL의 me 다음에 media?를 추가하고, fields를 미디어 필드에 맞게 변경합니다. 미디어 필드에 대한 설명은 을 참고하면 됩니다.
플랫폼, API, 테스터 추가 및 설정하기
상품을 추가하기 전, 플랫폼을 추가해야 합니다. 플랫폼 추가를 위해 좌측 메뉴 중 설정 기본 설정의 최하단에 위치한 플랫폼 추가 버튼을 누른다. 플랫폼 선택 화면에서 Website를 선택 후 다음을 누른다. 웹사이트의 사이트 URL 부분을 입력할 수 있게 됐습니다. 운영할 사이트의 URL을 https로 작성한 다음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이후 상품 추가 중 Instagram Basic Display를 추가하면 됩니다.
우측 하단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Instagram Basic Display 기본 표시에 들어간 다음 새 앱 만들기를 누른다. 나타나는 창에서 Instagram App ID를 입력 후 앱을 만든다.
카카오 계정 만들기
3 이제 아래 그림과 같이 가입하기를 누르고, 다음에 나타나는 창에서 카카오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이메일 주소가 있다면 이메일 계정이 있습니다를 선택하고, 없으면 새 이메일 계정이 필요합니다를 클릭합니다.
이메일 주소는 꼭 카카오나 다음 계정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평소 활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ldquo;새 이메일이 계정이 있습니다rdquo;를 선택하면 카카오 메일을 생성하기 위해 무조건 스마트폰 인증을 해야 하지만 과거 이메일을 사용하면 스마트폰 인증을 패스해야하는 것이 한 가지 팁입니다.
2단계 새 계정 만들기
1. 로그아웃한 후 가입 아니면 새 계정 만들기를 탭하시기 바랍니다. 2.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탭하시기 바랍니다. 3. 새 계정에 대한 하나의 이용자 이름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계정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나타내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4. 안정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탭하시기 바랍니다. 5. 요구하는 경우 새 계정을 Facebook 계정과 연결하거나 휴대폰에서 연락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앱 코드 및 액세스 토큰 발급받기
Meta for Developers의 액세스 토큰에 관한 문서는 에서 보시면 됩니다. 좌측의 설정 기본 설정에서 앱 ID와 앱 시크릿 코드를 미리 백업해 둔다. 앞으로는 1시간 뒤 만료되는 토큰을 단기 토큰, 60일 뒤 만료되는 토큰을 장기 토큰이라 부르겠다. 단기 액세스 토큰을 교환한 다음, 이를 장기 토큰으로 변환시킬 것입니다. 허용을 누르고 난 다음 나오는 URL을 복사한 다음 아래의 샘플처럼 code가 나왔는지 확인해 봅니다.
성공적으로 해낸 인증된 리디렉션 샘플은 다음과 같다. 이곳에서 은 제거하자. 추후 필요해지면 추가해 주면 됩니다.
과금 방식
메타는 노출 기준으로 과금이 됩니다. 한 지면에 대하여 광고 세팅을 한 여러 광고주들 간에 자동화된 입찰 방식으로 경쟁을 해 지면을 차지하는 방식입니다. 단연 더 높은 금액으로 베팅한 광고주가 1등을 하여 광고 소재가 노출이 되겠죠? Real Time Bidding이라고 하여 RTB라고 하는데, 지금은 광고 플랫폼이 모두 머신 러닝을 활용해 자체적으로 광고를 학습하고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게 도와주면서 최적화 광고를 합니다.
오늘은 일반적인 메타 광고 세팅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광고를 세팅하고 노출되는지, 그리고 어떠한 방식으로 광고가 타겟에게 노출되는지를 알았으니 앞으로 메타 광고를 더 적극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해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용자 프로필 및 미디어
httpsgraph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랫폼 API, 테스터 추가 및
상품을 추가하기 전, 플랫폼을 추가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계정 만들기
3 이제 아래 그림과 같이 가입하기를 누르고, 다음에 나타나는 창에서 카카오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