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뼈가 애처로운 이유 구체적으로

꼬리뼈가 씁쓸한 동기 구체적으로

꼬리뼈 통증을 줄이려면 먼저 의사의 진찰을 받고 필요한 약물적인 치료나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 꼬리뼈 주사를 맞으면 저렴한 가격으로 고통이 가라앉는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근본적인 치료는 아니기 때문 장기적인 측면에서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장기적으로 꼬리뼈 통증을 완화려면, 역시 운동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특히 허리와 엉덩이, 복근을 강화하는 운동을 하고, 유연성을 길러 근육과 힘줄을 유연한 만들어야 합니다.

너무 심한 운동을 하면 처음부터 지칠 수 있으니,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활약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꼬리뼈 골절을 꼬리뼈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무리한 운동이나 외상 등에 의해서 꼬리뼈에 골절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고통이 심하다면 정형외과에서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분들은 자궁근종 때문 꼬리뼈가 아플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자궁의 평활근에 종양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으며, 증상도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이 있는 분들은 통증과 생리통 및 빈뇨 등 별도의 유형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imgCaption0
꼬리뼈증후군 치료

꼬리뼈증후군 치료

외상으로 발생한 꼬리뼈 손상은 교정술과 인대강화주사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보통 외상으로 이루어지고 꼬리뼈가 앞으로 꺾이기 때문 교정치료가 진행됩니다. 꼬리뼈가 휘면 천연 회복이나 치료가 힘듭니다. 신경차단주사와 함께 꼬리뼈 교정 치료가 진행됩니다. 인대강화주사가 병행되기도 합니다. 휘어진 꼬리뼈를 원래대로 돌리는 것이 꼬리뼈 통증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꼬리뼈가 지속적으로 아프다면 전문 병원을 꼭 찾아야 합니다.

좌골점액낭염

점액낭이란 뼈와 관절의 마찰을 줄이기 위한 일종의 기름주머니입니다. 이런 점액낭에 지속하는 손상이 가해지면 염증이 발생합니다. 이를 점액낭염입니다. 증상은 칼로 쑤시는 듯한 통증과 앉아있기 힘들어 합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면 엉덩이가 아프고, 계단을 오르기 위해 힘을 주어 다리를 들어올리면 고통이 있습니다.

출산을 할때 보통 아기가 산도를 빠져나오면서 주변 조직인 꼬리뼈에 큰 압력을 가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꼬리뼈의 위치가 이탈되거나 골절될있습니다.

꼬리뼈 통증에 대한 치료 옵션

1. 자가 관리 및 라이프스타일 수정 a. 나빠짐 활동의 휴가 및 회피 오랫도안 많은 시간 앉아있거나 충격이 큰 운동에 함께 하는 등 꼬리뼈 통증을 악화시키는 활동을 잠시 쉬면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b. 얼음찜질 아니면 열찜질 이용 이용 환부에 얼음찜질이나 열찜질을 하면 염증을 줄이고 일울적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 쿠션 및 지지 시트 콕 콕스 컷아웃이나 쐐기형 설계의 특화된 쿠션이나 베개를 활용하면 앉은 상태에서 꼬리뼈에 가해지는 압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약물 a.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NSAIDs 이부프로펜이나 나프록센과 같은 시판되는 NSAID는 꼬리뼈 통증과 해당되는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항문거근 증후군

꼬리뼈 통증을 유발하는 항문거근 증후군은 항문과 골반 주변의 근육이 뭉쳤을 때 발생하는데요. 꼬리뼈가 당기는 통증과 함께 항문이 묵직한 느낌이 드는 증상이 특징입니다. 최근 동안 넘어졌거나 부딪힌 일이 있다면야 타박상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꼬리뼈는 특히 뒤로 넘어질 때 다치기가 아주 쉬운데요. 겨울철 빙판길에서는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허리에 문제가 생겨도 꼬리뼈가 아플 수 있습니다. 보통 만성 요통이 있는 분들은 허리와 엉덩이 쪽 통증을 호소하는데요. 이러한 뇌가 허리 이슈를 엉덩이 문제로도 착각해서 연관통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꼬리뼈 인대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손상되면서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악한 자세가 습관이거나, 의자에 털썩 앉는 습관, 그리고 누적된 충격 등 별도의 유형의 요인에 의해 꼬리뼈 인대가 손상되면서 고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활약 뒤 주의사항

무리하지 말 것 첫번째 운동을 초기에는 의욕에 차 수십번씩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의 허리와 꼬리뼈는 정상인보다. 더 약해져 있다는 사실을 기억합시다. 모호하게 무리하지 아니고 30번을 기준으로 하되 힘들면 1020회만 하고, 익숙해 지면 늘리는 형식으로 합시다. 3개월 이상 계속해서 운동은 효과를 보려면 3개월은 계속해서 해야 합니다. 하나하나 운동을 하면 좋겠지만 까다로운 경우, 주 3회 3개월은 이를 악물고 해봅시다.

까다로운 것 압니다. . 작심삼일이 모호하게 나온 말이 아니지요. 그런데 분명히 효과가 있습니다. 나중에는 운동하지 않으면 꼬리뼈가 아파서 못 견딜 지경에 이를 것입니다. 낙상 주의 처음에 운동을 하면 몸에 역량이 풀려 넘어질 수 있습니다. 연세드신 분들에게 낙상은 치명적입니다. 넘어지지 않게 조심히 옷을 갈아입고, 씻고 쉽시다. 이렇게 꼬리뼈 통증을 완화하는 운동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꼬리뼈증후군 치료

외상으로 발생한 꼬리뼈 손상은 교정술과 인대강화주사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좌골점액낭염

점액낭이란 뼈와 관절의 마찰을 줄이기 위한 일종의 기름주머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꼬리뼈 통증에 대한 치료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