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쉬운 재테크 방법 숨은 돈 찾는 법 파인
정부가 난방비 폭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까지 한시적으로 가스요금을 59만 2000원까지 추가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번 차상위계층까지 확장하는 가스비 추가지원은 2022년 12월부터 2023년 3월까지 4개월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혀 혼동 없으시길 바랍니다. 정부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까지 확대하여 가스요금을 추가지원한다고 밝힘에 따라 까다로운 차상위계층의 경제사정에 보탬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에너지바우처를 여태까지 못받았던 차상위계층이 종전 할인으로 받은 금액은 14만 4천원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추가지원으로 44만8천원을 더 받을 수 있어 총 할인금액은 59만 2천원까지 지원받게 됩니다.
에너지바우처 신청하셨나
에너지바우처라는 것이 재정적으로 까다로운 국민들에게 에너지 이용 분야만큼은 부담을 덜어 드릴 수 있도록 만든 제도입니다. 에너지라는 것이 전기, 가스, 지역난방 등 여러 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에너지바우처는 여름과 겨울 2회에 걸쳐 지원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번 전반적으로 거의 7 이상의 난방비가 인상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우크라이나 사태등의 요인으로 결국 손해를 보는 것은 그들만의 국가가 아닌 주변, 세계나라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정부가 이에 맞춰 에너지바우처 지원금액을 상향 조절하고 2월 28일까지 연장신청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에너지바우처의 지급대상은 소득기준과 세대특성을 충족하는 가구에게 지원이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정리
기초생활수급자는 매해 게시하는 기준중위소득 50 미만에 해당하는 세대를 말합니다. 비교적 차상위계층은 기준중위소득 50 미만에 똑같이 해당됩니다. 가구소득인정액소득평가액재산의 소득환산액이 기준소득의 일정 비율 이하일 경우 선정되는 것입니다. 둘의 차이는 각종 부양가족, 재산이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가 차상위계층보다. 더욱 부양가족이나 각종 재산을 보유하지 않기 때문에 선정되는 것입니다.
현재 올해 기준으로 차상위계층의 4인 소득 기준이 256만 5백4십원입니다. 까다로운 경제사정이 지속되는 만큼 꼼꼼히 챙기셔서 혜택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