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및 가져오기 5가지
오늘은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방법과 재발급하는 방법을 우리은행, 농협, 국민은행, 신한은행 차례대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도 12월 10일에 공인인증서가 폐지가 되며 공동인증서로 개편이 되었습니다. 이전에 발급하셨던 분들은 그대로 사용이 가능고, 재발급이나, 갱신을 하게된다면 지속적으로 사용도 가능하긴 합니다. 네이버 카카오 PASS 등등 민간 인증서의 경우에는 간편하기도 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지만 아직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인터넷에서 행정적인 서류를 발급을 받거나 연말정산을 하거나 할 때에 정부24, 홈텍스 로그인을 할 때에 공인인증서가 필요로 합니다. 갱신은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았고 연장을 할때에 가능한 것이며, 재발급은 유효기간이 지나서 연장이 불가할 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농협 공동인증서 불러오기 방법 5가지
농협 공동인증서 불러오기 방법은 농협 인증센터 홈페이지 접속, 인증서 복사 메뉴 클릭, NH스마트뱅킹 앱 실행, 인증번호 입력,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순으로 진행됩니다. 모바일 아니면 PC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다른 기기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불러오기 아니면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단순하게 복사하면 됩니다. 만약 다른 기기에서 무작정 새로 발급을 받게 되면 기존의 인증서가 자동으로 삭제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가져오기는 모바일에서 PC로 복사하는 것이며, 농협 공동인증서 내보내기는 PC에서 모바일로 복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두 방법의 절차가 거의 유사하니 농협 공동인증서 불러오기 방법에 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공동인증서의 장점
공동인증서는 사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여러 이점을 제공합니다. 강화된 보안 공동인증서는 최첨단 암호해독 기술을 사용하여 무단 액세스 및 데이터 유출로부터 온라인 활동을 보호합니다. 편의성 공동인증서만 있다면야 은행, 관공서, 전자상거래 플랫폼 등 여러가지 온라인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인증 공동인증서는 신뢰할 수 있는 인증을 제공하여 합법률적인 웹홈페이지 및 기관과 상호 작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여 피싱 공격의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법적 유효성 공동인증서는 법적 유효성을 보유하고 있어 전자 계약서 서명이나 세금 양식 제출과 같은 여러가지 공식 거래에 널리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