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날파리 상황 비문증 당연한 퇴치하기
근시나 난시를 가지고 잇는 분들 중에서는 비문증 혹은 날파리증 이라고 불리고 있는 증상을 한번쯤은 겪어 보셨을 것 입니다. 이만큼 자주보이는 증상중 하나 이지만 그만큼 흔하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는 것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노안이 시작되거나 고도의 근시, 난시 등으로 인해서 시력 저하의 증상을 느끼시는 분들은 마치 눈 앞에 날파리나 먼지 등이 떠 다니는 것과 같은 부평비문증을 겪으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비문증의 증상을 겪는 분들의 연령대가 예전과 다르게 점점 낮아지고 있는 것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비문증과 유사한 증상이 발생한다고 하여서 지금 바로 부평비문증을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은 수많은 안구의 질환들 중에서도 전조 증상 중 대표적이라고 말할 수 있는 현상이기 때문에 최근 들어서 날파리가 떠다니는 것과 같은 느낌이 계속 하여 느껴진다면 부평밝은눈안과검진을 통해 비문증을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비문증을 치료할수 있나요?
비문증을 한번이라도 겪었다면 언젠가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비문증을 굳이 나아지게 하지 않아도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불편감이 없습니다.면 방치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다른 증상이 있다면야 질환에 의한 현상인지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비문증을 완벽히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레이저를 통해 제거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부작용이나 후유증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은 그다지 권하지 않는 방식입니다. 왜냐하면 레이저가 덩어리를 깨주는 역할을 하는데 다른 물질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피로개선이나 눈에 좋은 영양제를 복용하여 나아진 사례도 지속해서 존재합니다. 만약 영양제로 인해 개선하고 싶다면 사례가 있는지부터 확인해보시고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비문증 자연치유가 될까?
비문증은 당연한 색의 나아지는 경우가 한번은 있습니다. 제대로 말하자면 나아졌다기 보다는 눈에서 적응을 해버려서 없는 것처럼 느껴질 뿐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문증이 조금씩 심해지다보시면 다시 날파리 증후군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비문증을 유발한 질환을 찾아 개선한다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망막박리나 혈액순환계통 이상, 염증 등과 연관되어 있다면야 적절한 관리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누군가는 쌓였던 피로가 풀리면 순간적으로 나아진 것처럼 느껴진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눈도 고유한 기관이며 근육과 연결되어 있었으나 여러가지 눈의 구조를 통해 눈을 오랜동안 사용하면 피로가 증가하여 비문증처럼 느껴질 수 있다는 겁니다.
비문증 치료 예방법
망막전막박리의 치료는 증상을 유발하는 기저 질환에 따라 달라집니다. 노화와 연관된 유리체 박리로 인한 망막 후막 박리는 일반적으로 합병증과 관련이 없으며 특수한 치료 없이 경과를 관찰합니다. 망막 질환을 동반하지 않는 후유리체막박리는 처음 나타날 때는 불편함을 유발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리체 혼탁의 위치가 시축에서 벗어나거나 이동하여 희미해지거나 보이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자리에 남아 있는 경우도 흔한데, 이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익숙해지거나 희미해져 처음처럼 큰 불편함을 유발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망막 병변을 동반하지 않는 후유리체 혼탁은 유리체 혼탁 자체가 너무 심해서 시력 상실을 유발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술적 치료가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망막 파열은 조기에 발견하면 레이저로 치료하여 망막 박리로 진행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문증을 치료할수 있나요?
비문증을 한번이라도 겪었다면 언젠가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문증 자연치유가 될까?
비문증은 당연한 색의 나아지는 경우가 한번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문증 치료 예방법
망막전막박리의 치료는 증상을 유발하는 기저 질환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