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크림스프 단순한 아침 식사 만들기
만드는 과정 1. 단호박은 네 등분으로 잘라서 속의 씨를 파냅니다. 급하게 하느라 처음 사진을 못찍었네요. 예전에 분식집에서 사장님이 단호박은 단단해서 단호박이야라는 말씀을 하셨는데, 분명히 그냥 자르려고 하면 단단해서 잘 안잘라지죠. 전자렌지에 2분정도 돌리면 쉽게 자를 수 있어요. 2. 찜기에 쪄도 되지만 좀더 달달한 맛을 내기 위해 오븐에 구웠습니다. 설거짓거리 부피도 더 작아지죠.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30분 동안 구웠어요. 노릇하게 익었습니다.
껍질도 반짝거리는게 맛있어보입니다. 3. 단호박 살을 파냅니다. 500550g 정도의 양이면 충분합니다. 업무를 마치고 생각해보니 어차피 마지막에 블렌더로 갈아낼 거라서 껍질까지 사용했어도 괜찮았겠다.
감자스프 끓이기
냄비에 볶아놓은 양파와 감자를 모두 넣고 우유 2컵 400ml 분량을 넣고 끓여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센불에서 끓이게 되면 우유의 단백질이 분리가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중약불에서 뭉근하게 끓여줘야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로 보입니다 우유를 넣은 뒤에 끓기 전에 바로 핸드블렌더로 곱게 갈아줍니다 끓일때 갈다가 실수로 몸에 뜨거운 우유가 튈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반드시 우유를 넣고 쌀쌀한 상태에서 갈아주는 것이 안전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양파와 감자가 다.
먼저 양파, 당근, 셀러리를 잘게 썰고 마늘을 다집니다.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로 가열합니다. 다진 야채를 모두 넣고 몇 분 동안 볶습니다. 야채가 부드러워지면 불을 약하게 줄이고 냄비 뚜껑을 덮어 15분 정도 익혀주세요. 월계수잎을 넣고 물을 붓는다. 끓는물에 넣고 10분간 더 끓입니다. 수프가 요구하는 농도가 되도록 저으면서 밀가루나 전분을 점차적으로 첨가합니다. 국물은 기호에 따라 소금,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수프를 보관할 때는 서빙할 준비가 될 때까지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