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 꽃, 자기소개서의 중요성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일정이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올해 시험을 본 수험생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제는 한결 편해진 마음으로 여태까지 노력했던 모든 것을 쏟아붓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을 텐데요. 희망하는 결과 얻으시길 성심성의로 바라겠습니다. 성적 발표일 이후 수험생들은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 및 등록 일정 후 12월 말부터 시작되는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 동안 희망대학 지원 계획을 짜야 합니다. 각 군별로 특징을 파악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찾아야겠죠 일부 대학에서는 교차 지원을 허용하기도 하니 이를 활용하면 더 높은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대학원서 입력
공통원서 작성 내용을 확인합니다. 공통원서 내용을 자동으로 불러오며, 내용 확인만 가능하고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공통원서 작성 내용 수정은 공통원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하여 수정해야 합니다. 전형, 모집단이, 사진, 지원자구분 등 대학별 추가 작성 내용을 입력합니다. 미결제 원서 대학 제공에 대한 동의 여부를 선택합니다. 원서결제는 계좌이체 및 신용카드, 진학캐쉬 등의 방식으로 할 수 있으며 진학캐쉬 계좌발급은 다음의 절차에 따릅니다.
결제방법 선택에서 진학캐쉬를 클릭합니다. 계좌발급받기를 클릭합니다. 희망하는 은행을 선택합니다. 진학캐쉬통장 발급받기를 클릭합니다. 발급받은 계좌번호와 예금주를 확인한 후, 전형료를 가상계좌에 입금합니다.
공통원서 접수를 위한 통합회원 가입
원서접수 대행사의 회원가입 메뉴에서 통합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어요. 수험생의 컴퓨터에서 원서접수 대행사 홈페이지 접속에 문제가 없는지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윈도 PC에서 크롬 및 에지 브라우저를 활용해 접속할 수 있어요.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원서접수 대행사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원서접수 대행사 콜센터유웨이어플라이 15888988, 진학어플라이 15447715로 문의하면 됩니다.
원서 접수 방법공통 원서 접수
제가 알려드릴 원서 접수 방법은 공통 원서 접수 방법입니다. 저도 대학을 진학할 때 이 방식으로 입학 원서를 접수했었죠. 먼저 수시 접수를 해보셨다면 들어가보셨을 유웨이 어플라이 혹은 진학 어플라이 홈페이지 중 하나에 들어가셔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이 때, 공통 원서접수 회원가입을 클릭하시어 가입하셔야 합니다
이후 각 대학 일정별로 해당하는 기간이 되면 접수하시고 접수료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12월 말부터 시작되는 정시 원서 접수 기간은 각 대학별로 다르기 때문에 이점은 각자 희망하는 대학 홈페이지에 들어가셔 알아보셔야 해야하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공통원서 작성
진학어플라이 사이트의 로그인 하신 후 상단 메뉴 중 공통원서작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통원서 작성을 위해 약관에 동의를 체크하고, 스크린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통원서 작성을 클릭하고 공통원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동의내용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개인정보 취급 위탁에 대한 동의 대입 지원 위반 안내 확인 동의 본인 확인 및 지원 자격, 전형직선 확인 동의 대입 허위지원 방지와 지원 자격 조작 방지에 관한 확인 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선택) 공통원서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 3가지를 조합하여 812자리를 입력합니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는 전년도 입시결과와 성적산출 서비스를 활용하여 지원 가능한 대학을 진단해 보고, 온라인소개를 통해 알고 싶은 내용을 빠르게 상담할 수 있으며, 유튜브 대학 어디가 TV 등 대입 연관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어요. 수험생들이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 산출된 성적과 학생부 데이터를 통해 교내 진로진학상담교사, 대교협 전화상담1600161 및 온라인 상담으로 진학을 설계할 수 있어요.
공통원서 작성
유웨이 어플라이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메인 페이지의 상단 메뉴에서 공통원서작성을 클릭합니다.
공통원서 작성은 원서접수 전에 반드시 작성해야 하며, 한 번만 작성하면 전 대학교에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통원서를 수정한 경우 작성해 놓은 원서에 변경 내용을 적용해야 하지만, 이미 결제가 완전한 원서에는 수정한 조치가 반영되지 않습니다.공통원서 작성을 위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의 내용을 확인한 후 체크 표시를 하고, 아래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통원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등록을 클릭합니다. 공통원서 비밀번호는 원서 작성, 수정 및 확인, 출력물 확인 등에 필요하며, 한번 설정하면 변경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공통원서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진학어플라이에서 미리 작성한 공통원서의 비밀번호와 다를 경우 알림쪽지를 띄웁니다.
원서 접수 시 유의사항
성적이 확정되었다면 이젠 정시 원서를 접수해야 할 때입니다. 수험생들은 자신의 성적을 바탕으로 지원할 대학교 및 학과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수시 전형 합격자 발표 후 등록 절차나 추가 모집 기간 등 일정이 겹치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판단하여 회고 없는 선택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본인 스스로 희망하는 학교 정보를 수집하거나 담임 선생님과의 소개를 통해 명백한 정보를 파악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구요. 또한 입시 전문 기관 사이트에서는 실시간 등급 컷 가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년도 입시 결과를 참고하되 맹신하지는 마시고 최종 선택은 본인이 해야 해야하는 점을 명심하세요 마지막으로 성공적인 대입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자기소개서 제출 마감일을 명확히 확인하시어 놓치시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학원서 입력
공통원서 작성 내용을 확인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통원서 접수를 위한 통합회원
원서접수 대행사의 회원가입 메뉴에서 통합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어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서 접수 방법공통 원서
제가 알려드릴 원서 접수 방법은 공통 원서 접수 방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