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더 노조 배달 거부, 우루과이전에 맞춘다

라이더 노조 배달 거부, 우루과이전에 맞춘다

배민 커넥트와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 배달할 때 쌀쌀한 날씨 와 주말이라는 요소를 합치면 성수기의 콜 건수와 단가에 근접했다고 생각됩니다. 평일보다. 확연히 주문건수가 많아진 상황에다가, 또한 평소 볼 수 없었던 단가에 지금 당장이라도 나가서 배달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요 근래 배민 일반 배차 창에 15개에서 20개를 유지하는 건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는 볼 수 없었던 장면입니다. 비 오거나 이슈가 있을 때 제외 개인적으로 저는 지금이 성수기 라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행사와 크리스마스 그리고 쌀쌀한 날씨와 학생들의 방학이 시작되는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작년 12월과 비교해봐도 수입이 비슷하거나 조금 더 괜찮은 수준입니다. 시간대는 대략적으로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점심 피크시간오전 10시 30분오후 1시 30분, 저녁 피크시간오후 5시오후 7시 30분 정도이고 이곳에서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배달 업무 시작 밀어서 수락하기
배달 업무 시작 밀어서 수락하기

배달 업무 시작 밀어서 수락하기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어플을 실행하고, 메인디스플레이 상단의 배달을 시작 버튼을 활성화시켜 두면 자동으로 콜이 배정됩니다. 콜이란 배달이 배정되는 것을 말합니다. 콜을 배정받으면 진동과 알람이 뜨면서 디스플레이 하단에 밀어서 수락하는 버튼이 생깁니다. 가게 이름과 단가 등의 정보도 함께 뜹니다. 콜을 받았을 때 거절을 자주 하거나, 콜을 수락하고 나서 수락 취소를 할 경우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불이익이란, 콜 배정에 대한 불이익을 말합니다. 신뢰도가 하락하게 되어 콜 배정이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거부 횟수나 수락 후 취소 등은 주의깊게 결정해야 합니다.

콜을 잡으면 픽업해야 하는 장소가게가 나옵니다. 픽업장소에 도착하면 매장 도착이라는 버튼을 눌러야 픽업 완료를 할 수 있는 버튼과 화면으로 바뀝니다.

산재 보험
산재 보험

산재 보험

산재보험은 근로자일 경우 사용자인 고용주가 100 부담하지만,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라이더의 경우 특수고용종사자와 같은 프리랜서 이기 때문에 파트너 라이더에게도 보험료를 발생됩니다. 월 배달업무수행내역 시간이 118시간 이상이거나 수수료가 1,242,100원 이상일 경우 산재보험 가입 대상자가 됩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 시간제 보험 vs 유상운송 특약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 시간제 보험이나 유상운송 특약을 가입해야 합니다.

저는 유상운송 특약을 가입했습니다. 다이렉트로 가입한 자동차보험 기업 콜센터로 문의하니 단순하게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제보험은 하루 단위로 가입하는 유상운송 특약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시간제 보험은 자동차사륜차 기준 1일 1시간 900원 정도였습니다.

배달 희망 지역 및 배달대행 수단 선택

자신이 배달하고 싶은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소 거주지 근처로 많이 설정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투잡, 알바 개념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이 때문입니다. 건 바이 건으로 수수료가 측정되는데 다시 집으로 되돌아가는데 비용과 시간이 발생한다면, 아무래도 가성비가 낮아지겠죠.

운송수단은 도보, 자전거, 이륜차, 자동차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보의 경우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어플 자체 AI에서 픽업장소와 배달장소가 가까운 경우를 매칭시켜 콜을 배정해 준다고 합니다.

다만, 도보를 선택했을 경우 시간당 콜 배치는 1건 정도로 아주 낮다고 하는데요. 콜 배치가 잘되는 수단으로는 자동차 이륜차 자전거 도보 순이라고 합니다. 또한,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이륜차오토바이와 자동차는 시간제 보험이나 유상운송 특약에 가입되어있어야 합니다.

성수기에 쿠팡 이츠 사용하는 방법

보통 많은 라이더분들이 배민 커넥트를 많이 활용하고 있지만 지역이나 자신의 상황에 그러므로 쿠팡이츠를 더 많이 이용하시는 오토바이 라이더 분도 분명 있습니다. 제가 있는 부산에서 자동차로 배민커넥트를 할 때 연속 콜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만약 배달의민족으로 한건 배정받고 뒷골이 없을 때는 쿠팡 이츠 배달파트너 로 콜을 받아서 제공하는 방안으로 하고 있습니다. 평일기준 으로 쿠팡이츠 앱을 켜보시면 2500원부터 시작하는 단가 때문에 의욕이 상실되곤 합니다만, 가끔씩 주말이나 비 올 때 잘 이용하면 짧은 시간에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프로모션까지 있다면야 금상첨화입니다. 위의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 화면의 단가라면 못해도 1시간에 3건 정도만 해도 최소 15,000원은 하고 운이 좋아서 코스가 잘 맞고 요리 대기가 없습니다.면 20,000원도 가능하게 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배달 업무 시작 밀어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어플을 실행하고, 메인디스플레이 상단의 배달을 시작 버튼을 활성화시켜 두면 자동으로 콜이 배정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재 보험

산재보험은 근로자일 경우 사용자인 고용주가 100 부담하지만,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라이더의 경우 특수고용종사자와 같은 프리랜서 이기 때문에 파트너 라이더에게도 보험료를 발생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배달 희망 지역 및 배달대행 수단

자신이 배달하고 싶은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