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한화 vs LG 프로야구 개막전 3⅔이닝 5실점 경기정리

류현진 한화 vs LG 프로야구 개막전 3⅔이닝 5실점 경기정리

한국 시간 13일 캐나다. 토론토의 홈구장에서 열린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시황에 등판한 류현진이 6이닝 5피 안타1 피홈런 1 볼넷 5 탈삼진 3 실점으로 퀄리티스타트를 기록물을 작성하는 호투를 했지만 이번에도 홈런 1방에 4승을 챙기지 못했습니다. 3게임 연속 피홈런의 내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부상 복귀 후 처음으로 6회까지 투구하여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습니다. 작년인 2022년 5월21일 신시내티 레즈와의 경기에서 기록한 6이닝 무실점 이후 480일 만의 퀄리티스타트였습니다.

총 투구수는 82개를 기록해 투구 수 관리에서 보듯이 큰 위기 없이 경기를 운영했지만 역시 투런 홈런이 문제였습니다.


류현진 쿠어스필드 전적 및 상대투수
류현진 쿠어스필드 전적 및 상대투수

류현진 쿠어스필드 전적 및 상대투수

LA 다저스 시절의 류현진 선수 쿠어스필드에서 콜로라도만 만나면 힘든 경기들을 펼쳤기에 투수들의 무덤이라 불리는 쿠어스필드 원정경기에는 제발 선발 로테이션이 걸리지 않았으면 하고 바랐던 기억이 나는데요. 아주 고전했던 경험들이 있기에 이번 콜로라도전이 솔직히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그래도 당시 류현진의 천적이었던 아레나도 선수가 없습니다.는 점은 다행이지만 블랙몬 선수는 아직까지도 뛰고 있으니 조금 찝찝하기도 합니다.

LA 다저스 시절 1승 4패, 평균자책점 7.09를 기록할 정도로 쿠어스필드에서의 성적은 좋지 못했는데요. 2017년 5월 12일 경기에서는 4이닝 8피안타 10실점5자책점으로 메이저리그 진출 후 한 경기 개인 최다. 실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류현진 통산성적KBO, MLB
류현진 통산성적KBO, MLB

류현진 통산성적KBO, MLB

류현진 선수가 KBO에서 2024 시즌을 제외하고 7년간 보여줬던 엄청난 성적입니다. 통산 평균자책 2.80, 190 경기만에 1269이닝경기당 평균 6.6이닝, 6이닝 이상, 탈삼진 1,238이닝당 약 1개, 98승 52패라는 어마어마한 성적입니다. 메이저리그에서도 10년간 뛰면서 ERA3.46, 1055 13이닝, 78승 48패, WHIP 1.18이라는 엄청난 성적을 보여줬기에 당연히 류현진이 나오면 10승은 기본이고, 15승 이상에 3점대 초중반 ERA를 보여줄 것으로 다수의 전문가들은 예측했습니다.

류현진 오늘 경기 기록
류현진 오늘 경기 기록

류현진 오늘 경기 기록

친정집 한화에 복귀한 후 갖은 정규시즌 첫 경기에서 82라는 큰 스코어로 패전 투수가 된 류현진은 지금 어떤 심정일까요? 류현진 입장에서는 경기 결과만 보시면 무척 생각하기 싫겠지만 오히려 일찍 예방 접종을 강하게 맞았다고 생각하면 어떨까 생각해 보는데요. 사실, 오늘 경기 결과만 보자면 양면적인 부분이 있긴합니다. 뭐 크게 문제 될 경기가 아니었다고 볼 수 있는 부분은 2루수 문현빈이 가랑이 사이로 흘리는 치명적인 알까기 실책만 아니었다면 4회를 무난히 넘기면서 22로 팽팽하게 흘러갈 수 있는 경기였다고 볼 수 있으니까요. 아무리 메이저리그MLB 대형 괴물투수였다고 하지만 오히려 마음의 부담을 더 크게 가질 수 있습니다.

류현진, 경기 후 인터뷰 내용

한화에 복귀한 후 첫 경기이자 2024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에서 비록 패전 투수가 되었지만 경기 후 류현진은 복귀 소감을 밝혔는데요. 1회 말 마운드에 올라갔을 때 많은 팬들이 이름과 응원의 함성을 외쳐주셔서 너무 기뻤고 감회가 새로웠다라고 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여태까지 준비를 잘해왔고 날씨도 좋았기 때문에 구속이나 컨디션은 괜찮았는데, 제구가 좋지 않았고, 경기가 잘 풀리지 않았습니다.

며 팬들에게 시즌 첫 승리를 드리고 싶었는데 아쉽습니다. 다음 경기에는 꼭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며 팬들에게 강한 다짐을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피닉스미국 애리조나주 코아운동 에디터 류현진이 또 험런을 쳐 맞았다. 부상에서 돌아온 뒤 4경기 연속 홈런입니다. 류현진은 13일한국시각 캐나다.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텍사스와의 홈 시황에 선발 등판했다. 류현진은 6회까지 82구를 던지며 홈런 포함 안타 5개를 허용하고 3실점을 기록했다. 팀이 3대6으로 패하면서 류현진은 패전투수가 됐습니다. 시즌 3승 3패에 평균자책점은 2.65에서 2.93으로 올랐습니다. 퀄리티스타트를 달성했다는 것은 고무적이지만 피홈런이 찝찝합니다.

류현진은 올 시즌 등판한 8경기 중 홈런을 안 맞은 날이 3회 뿐입니다. 류현진은 2022년 5월 21일 신시내티 레즈전6이닝 무실점 이후 480일 만에 퀄리티스타트에 성공했다. 토미존 수술에서 돌아온 뒤 5이닝을 초과해서 던진 적이 없었는데 6회까지 책임진 것은 긍정적입니다. 그러나 류현진은 8경기에서 홈런을 6개 맞았다. 9이닝 당 홈런이 무려 1.35개다.

자주 묻는 질문

류현진 쿠어스필드 전적 및

LA 다저스 시절의 류현진 선수 쿠어스필드에서 콜로라도만 만나면 힘든 경기들을 펼쳤기에 투수들의 무덤이라 불리는 쿠어스필드 원정경기에는 제발 선발 로테이션이 걸리지 않았으면 하고 바랐던 기억이 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류현진 통산성적KBO,

류현진 선수가 KBO에서 2024 시즌을 제외하고 7년간 보여줬던 엄청난 성적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류현진 오늘 경기 기록

친정집 한화에 복귀한 후 갖은 정규시즌 첫 경기에서 82라는 큰 스코어로 패전 투수가 된 류현진은 지금 어떤 심정일까요? 류현진 입장에서는 경기 결과만 보시면 무척 생각하기 싫겠지만 오히려 일찍 예방 접종을 강하게 맞았다고 생각하면 어떨까 생각해 보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