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모다 염색샴푸 유해성 논란 총정리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

모다모다 염색샴푸 유해성 논란 총정리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

식약처, 모다모다.


규제개혁위원회의 회의록 결과 및 중재안
규제개혁위원회의 회의록 결과 및 중재안

규제개혁위원회의 회의록 결과 및 중재안

규제개혁위원회 회의 결과 22. Q 기업은 유럽의 염색샴푸와 해당기업의 샴푸는 다르다고 주장하고 있었으나 ? A 성분이 어떤 형태로 , 어떤 용도로 사용되던 성분의 문제로 발생되는 것으로 차이가 없음. 유럽은 염모제에 한해 제한했는데, 국내는 로션 전체에 대한 금지로 확대하는 것은 비약이 있다고 봄. 유럽의 논문들도 여러 형태의 제품들에 대한 실험결과로 논문화된만큼, 우리제품에 대한 별도의 검증이 필요합니다.고 봅니다.

개발자가 알려주는 올바른 사용법
개발자가 알려주는 올바른 사용법

개발자가 알려주는 올바른 사용법

갈변샴푸를 개발한 이해신 교수가 직접 밝힌 사용법1. 샴푸는 23분간 일반 샴푸하듯이 합니다. 오래 한다고 갈변효과가 더 증가하는 것은 아닙니다. 2. 머리를 감고 나서 약간 적절한 채로 둔다. 사과도 바짝 마르면 갈변되지 않습니다. 3. 처음 4주 동안 갈변 샴푸만 사용하고 이후 일반 샴푸와 좋은 간격으로 번갈아 사용합니다. 4. 샴푸에 포함된 폴리페놀 성분으로 머리카락이 푸석해 질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린스를 같이 사용해도 됩니다.

린스는 갈변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용해야할까 말아야할까?

모다모다측에서 말한것처럼 THB 를 제외한 샴푸를 만들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그게 색상이 미묘하게 다르다고 하는데, 그 차이가 제품이 상용화될만큼의 효과는 나타나지못하기 때문에 출시를 못한거겠지요. THB 자체도 공기를 만나면 까맣게 변한다고 하니까요.물론, THB 를 빼고 만든다면 전세계적인 히트상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 논란에도 불구하고 필연적인 사람들이 있고, 저희가 사용하는 염모제 역시 위해성이 충분하지만 관리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염색이 꼭 필요하지만 과거 염모제에 심한 부작용이 있을경우 고유한 해결책이 될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단, 해당성분에 대한 위해성으로부터 노출이 덜 되기 위해서는, 두피를 포함한 피부에 닿는걸 최소화하고 염색이 된 후에는 텀을 벌려서 이어서하는 정도로만 사용을 제한해야 합니다. THB 를 뺀 히트상품을 개발할날을 기대해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규제개혁위원회의 회의록 결과 및

규제개혁위원회 회의 결과 22.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발자가 알려주는 올바른

갈변샴푸를 개발한 이해신 교수가 직접 밝힌 사용법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사용해야할까 말아야할까?

모다모다측에서 말한것처럼 THB 를 제외한 샴푸를 만들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