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이 시린이유 3가지 증상은
무릎이 시린이유 3가지 증상은 50대에 접어들면 관절이 약해질 수 있기에 무릎이 시린이유에 대하여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최근 여러가지 운동 활동의 증가로 인해 젊은 사람도 예외는 아닌데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무릎이 시린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으며 여름에도 냉방이 심할 때 무릎이 시큰거려 고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자주보이는 인원은 고령의 환자들인데요. 무릎 관절에 퇴행성 관절염과 같은 원인 질환이 있을 때 기온이 떨어진다면 그 증상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무릎이 시린이유 골다공증
주변에서 익숙하게 들을 수 있는 질환인 골다공증 또한 무릎이 시린이유입니다. 골다공증은 보통 50대 이상의 중년 여성분들에게 자주 생겨나는 질환이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의하면 매번 골다공증 발병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50대 이상의 비율이 90 차지할 정도이니 무릎이 시린이유가 골다공증이 아니더라도 예방에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다공증이 중년의 여성에게 많이 발생되는 이유는 폐경에 따른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해서 뼈가 약해지기 때문인데요. 무릎이 시린이유인 골다공증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 사실을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 신체에서 뼈는 한 번 생기면 평생동안 없어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없어졌다. 생겼습니다. 하는 과정이 반복되는데요. 30대 까지만 하더라도 없어지는 뼈 보다. 만들어지는 뼈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30대가 지나고 40대, 50대가 되다.
혈관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
즉 다리가 붓는 이유는 혈관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혈관 문제가 있는 분들의 특징은 손, 발만 쌀쌀한 것이 아니라 멍이 잘 들고 얼굴이 잘 붉어지고 아랫배가 차갑고 소변을 자주 보고 불면증이 있고 몸이 천근만근 무거운 분들이 참 많습니다. 이런 분들 가운데 특히 여성분들은 가슴 부분과 가슴 사이 가운데에 있는 경혈인 전중혈을 눌렀을 때 엄청난 고통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무릎이 시린이유 슬개골연골연화증
이름조차 생소한 슬개골연골연화증은 무릎인 시린이유에 해당되는데요. 슬개골연골연화증이란 무릎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슬개골이 외부로부터 자극과 충격을 받거나 퇴행성 변화를 겪고 손상을 입어 슬개골 안쪽 부분에서 균열이 깨어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슬개골 안쪽에서부터 균열이 일어나면 슬개골 전체가 물렁해지고 부드러운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슬개골이 더 이상 올바른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게 될 수 있기에 문제가 됩니다.
만약 무릎이 시린이유가 슬개골연골연화증이라면 주로 여성일 확률이 높으며 다리 근력이 약해진 중장년층에게 잘 생겨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40대~ 50대 여성인데 무릎이 시큰거리고 무릎이 아파 불편하다면 이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무릎 관절을 자주 활용하는 20대 여성에게도 자주 발생되고 있어 나이와 연관 없이 조심해야 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평소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
이는 스트레스로 인한 화병 즉, 기울증이라고도 말을 하는데 이는 평소에 스트레스로 인해 가슴의 기가 막힌 것을 말합니다. 즉, 이로 인해 팔과 다리로 기가 가지 않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것이 바로 다리가 붓는 이유의 한 가지가 될 수가 있겠습니다. 마치 보일러를 가동할 때 찌꺼기가 온수관에 꽉 막히면 보일러가 골고루 순환되는 게 아니라 어떤 부분은 뜨끈해서 장판이 다. 타는데 어떤 부분은 냉골이 되는 것처럼 몸에서도 스트레스로 인해 기가 가슴에 뭉친 것과 같은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무릎이 시린이유 골다공증
주변에서 익숙하게 들을 수 있는 질환인 골다공증 또한 무릎이 시린이유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혈관 건강에 이상이 있는
즉 다리가 붓는 이유는 혈관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무릎이 시린이유
이름조차 생소한 슬개골연골연화증은 무릎인 시린이유에 해당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