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인감증명서 인천등기소 무인발급기 발급 방법, 운영 시간
by. 선셋Inc 무인발급기로 법인인감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준비물은 파란색 법인인감카드, 법인카드혹은 현금만 있다면 됩니다. 요즘에 저는 인천등기소 무인발급기로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 받았습니다. 1 인천등기소 출입구 들어가면 오른쪽에 무인발급기실이 있습니다. 2 무인발급기에서 법인인감을 터치합니다. 3 저는 법인인감카드를 가져와서 RF인감카드를 터치했어요. 발급기 오른쪽에 법인인감카드를 댑니다.
구 일본우선주식기업 인천지점
인천 개항 초기부터 해운과 물류수송을 담당하였던 상선기업 사옥입니다. 1883년 미스비시우편기업 부산지점 인천출장소로 시작하여 1885년 공통운수회사와 합병된 후 1886년 인천지점으로 승격되었습니다. 이 건물은 1888년 건립되었는데, 처음에는 붉은 벽돌 건물의 사옥과 사택, 창고 등이 같이세워졌다. 건물의 건립연도는 리모델링 하는 과정에서 발견된 상량목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현재 남아 있는 근대 건축물 중 가장 옛날의 것으로 우리나라 해운 및 유통산업의 역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본돠 러시아의제물포해전이 있었던 1904년 당시에는 일본병참사령부로 사용되었습니다.
구 인천 일본 제 18은행지점
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 제50호 인천 제18은행 지점은 제 18은행이 1890년 해외에 세운 최초의 은행지점입니다. 일본이 중국을 대상으로 한 면직물 중대무역이 번성하자 수출입과 통관업부의 중심지였던 인천지점을 개설한 것입니다. 이후 1936년 조선식산은행 인천지점에 그 업무를인계하였으며, 1954년 상공은행과신탁은행의 합병으로 발족한 한국 흥업은행 지점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현재 인천개항장 근대건축 전시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1903년에 신축된 단층건물로 기단부와 기둥을 돌로 사용했으나 벽체는 벽돌로 쌓은 후에 시멘트와 모래 반죽으로 마감하여 석조건물처럼 보이게 한 다양성 양식 건물입니다. 정면 출입구의 상부와 좌우 기둥은 정교하게 석재로 장식하였습니다.
구 인천 일본제58은행 지점
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 19호 일본 오사카에 본점을 둔 일본 제58은행은 인천 전환국에서 주조되는 신화폐와 구화폐의 교환을 목적으로 1892년 인천에 지점을 설치 하였습니다. 이어 1893년 부산, 1895년 서울에 지점을 설치 하였고 양국에서 송금한 상품 대금의 결제와 무역 금융에도 주력하였습니다. 후에 아스다은행으로 개편되었으며, 광복후 조흥은행 인천지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사옥으로 사용되었다가 현재는 인천광역시 요식업 조합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프랑스풍 벽돌조 2층 건축물로 1층은 석조 기단으로 되어 있고, 2층은 발코니와 아랫방을 밝게 하기 위하여 설치한 돌출창으로 되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 및 상법인인감증명서 발급
법인도장이 2개인 경우, 2명의 공동대표가 있는 회사의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법인도장이 2개 였기 때문에 법인인감카드도 2개가 발급되게 됩니다.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위 표는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로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등기소의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회사의 관할 등기소가 어디인지 확인하여 해당 등기소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는 등기소에서만 가능하며, 법인인감카드는 등기소에서 발급되지 않습니다.
법인을 온라인으로 등기한 경우에도 법인인감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등기소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 개항 초기부터 해운과 물류수송을 담당하였던 상선기업 사옥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 인천 일본 제
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 제50호 인천 제18은행 지점은 제 18은행이 1890년 해외에 세운 최초의 은행지점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구 인천 일본제58은행
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 19호 일본 오사카에 본점을 둔 일본 제58은행은 인천 전환국에서 주조되는 신화폐와 구화폐의 교환을 목적으로 1892년 인천에 지점을 설치 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