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정동 일본식 가옥문화공간 수정 (구 정란각)

부산 수정동 일본식 가옥문화공간 수정 (구 정란각)

바삭함의 끝판왕 동양카츠 오늘은 친구랑 따뜻한 봄날이라 해리단길을 걸었다. 해리단길은 해운대의 경리단길이라는 뜻으로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 4번 출구에서 옛 해운대 기차역 뒤편 기찻길을 건너면 시작됩니다. 해리단길을 구경하려 해운대에 오면구해운대역 주차장이 있으니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안전하게주차장을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주차요금이 비싸기는 하지만. 오늘은 점심을 무얼먹을까 하다가해리단길 맛집 검색 했을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일본식 카츠전문점 동양카츠동양카츠에서 점심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어랏. 영업 시간이 11시 30분부터구나.조금 일찍왔는데도 감사하게도직원분이 문을 열어주시면서 자리 안내해주셨습니다.


imgCaption0
꼬쇼네 예약

꼬쇼네 예약

핫한 카페인만큼 늦게 가시면 웨이팅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오픈시간 즈음 맞춰 방문했는데 사람들이 금방 차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예약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예약은 오픈 후 2팀이상 대기자가 생기면 웨이팅이 가능합니다. 주말 애매한 시간 방문하시는 분들은 캐치테이블을 확인하고 예약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래 캐치책상 링크 올려두겠습니다 예약은 실내 실외 실내, 실외 상관없음으로 예약으로 나뉘고 메뉴도 미리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게 내부 좌석

들어가서 저희가 앉을 곳을 안내해주셨는데, 저희 자리 4인용 책상 옆 공간에 단체 손님도 수용이 가능해 보이는 커다란 내부 룸도 있었습니다. 회식이나 가족 행사 시 저 안에서 식사를 하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단체를 위한 룸 공간이 모두 총 3곳 40인석, 60인석, 80인석이 있다고 하니 정말 큰 곳이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 앉은 자리 뒤쪽으로는 키즈 카페도 따로 있었구요.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이라면 좋을 것 같았어요. 부모님이 식사를 하는 동안 키즈 카페에서 아이들은 놀면 좋으니까요. 키즈 카페 옆에는 수유실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처음 들어서자마자 우와 진짜 넓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그런지 깔끔하고 새건물 느낌이 왠지 더 기분이 좋았습니다.

범어사 설화

낙안 스님은 흔히낭백수좌 혹은 만행수좌라고 불린다. 일찍이 범어사에 출가하여 부지런히 수행하였으며, 특히 보시행을 발원하여 본인이 가진 모든 것을 다. 남을 위하여 이바지하였습니다. 그리고 스님에게 특기할 만한 일은 커다란 원력을 세워서 생을 거듭하면서까지 그 원력을 이룩한 사실입니다. 이런 이야기가 전하여 지고 있습니다.

이 나라에 고려가 멸망하고 조선이 건국되고 융성하던 불교가 쇠망하기 시작합니다.

조선시대의 배불숭유 정책이 빚은 불교의 폐해는 필설로 이루 다. 형언할 수 없습니다.. 조선 중엽에 이르러 불교의 박해는 그 극에 달하는데, 승려들을 핍박하기 위하여 일개 사찰에 부여된 부역의 수가 무려 30종에서 40종에 이르렀다고 하는 기록이 전합니다. 종이, 붓, 노끈, 짚신, 새끼, 지게 등 그리고 특수 곡물 등 온갖 농작물에 이르기까지 범어사에 철마다. 부여된 부역의 수만도 36종이었다고 합니다.

다이닝 원 음식

롤, 군함, 스시, 해산물 코너 진짜 넓어보이죠? 깔끔하고 왠지 막 런웨이 해야할 듯한 길이 쭉 이어져있습니다. 앞에서 스시를 열심히 만들어 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가까이서 찍은 스시 사진이 없네요 당황스럽네. 정리를 하자면 가장 왼쪽부터 롤이 엄청 많은 종류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치킨롤, 훈제 연어롤, 새우 튀김롤, 참치 샐러드롤, 떡갈비롤, 소고기롤 등 정말 많은 종류가 있답니다. 옆에는 군함말이도 여러 종류로 따로 코너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롤과 군함말이 코너 옆에는 문어,소라 고동, 새우, 한치 물회 등 해산물이 준비되어 있구요. 그 해산물 옆으로 스시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왜. 저 해산물 사진만 찍고 스시사진도 없는건지. 접시에 담기 바빴나 봅니다.

개인적인 생각

흰여울문화공원을 방문할 예정이라 근처 카페를 방문하려다. 꼬쇼네 외관을 보고 바로 찾아갔는데 유럽에 온 듯한 인테리어가 너무 마음에 들었고 브런치 또한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사실 더워서 흰여울문화공원에서 다른 카페를 또 방문했습니다. 유럽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 베이커리 맛집에 오션뷰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카페에 소품샵까지 구경가능한 1석 2,3조 카페 사진 100장 찍으실 수 있는 포토존 귀여운 강아지 꼬쇼 오르막길이 가파르고 도로가 좁아 초보운전자에게는 힘드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없어 근처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화장실이 야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꼬쇼네 예약

핫한 카페인만큼 늦게 가시면 웨이팅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게 내부 좌석

들어가서 저희가 앉을 곳을 안내해주셨는데, 저희 자리 4인용 책상 옆 공간에 단체 손님도 수용이 가능해 보이는 커다란 내부 룸도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범어사 설화

낙안 스님은 흔히낭백수좌 혹은 만행수좌라고 불린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