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결항 여행자보험 마이뱅크, 신청방법 (필수서류보상후기)
현재 태풍 카시각적으로 인해 예약한 비행기가 결항될 경우, 항공료를 100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항공사로부터 결항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 확인서는 약 5분 내로 발급 가능하며, 빠르게 발급받아 항공료를 100 환불받으시길 바랍니다. 태풍으로 인해 비행기가 결항될 경우, 항공사의 결항 확인서를 통해 항공권 비용뿐만 아니라 렌터카 및 호텔 비용까지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각 항공사에 전화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결항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결항 확인서를 획득하면 항공권, 호텔, 렌터카 예약에 사용한 비용을 100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연에 따른 비용지출내역 영수증
영수증 경우 초기에는 좀 멘붕이었다. 할많하않 현지에서 받은 영수증만 인정이 되기 때문에 영수증을 미리 잘 모아두거나 그때그때 메모장에 사진을 찍어 어떤 항목인지택시비인지 밥값인지 등 메모해 두는 것을 제안 영수증은 크게 1 숙박비와 2 식사, 교통, 간식비 청구가 보상한도 내에서 청구가능한데 기간이 조금씩 독특하다 이게 뭔 말이냐면 1 숙박비 항공사에서 결항 통보문자를 받은 후 예약하면 보상받을 수 있음 2 식사, 교통, 간식비 등 결항된 과거 항공편 시간 이후부터 대체항공편 타기 전까지 사용한 비용을 청구할 수 있음 내 사례로 단순하게 설명하면 나리타에서 김해로 다가올 항공편이 아래와 같았습니다.
그리고 김해공항 기상악화로 8월 8일에 결항확정 문자를 통보받았습니다.
국내선 지연 및 결항 보상 금액
국내선 비행기 결항 보상 기준 비행기 결항됐을 때 보상 금액을 결심하는 가장 필요한 요소는 대체편을 얼마나 빠르게 제공했는지 여부입니다. 국내선의 경우 3시간 이내 대체편을 제공했다면 운임의 20, 3시간 이후 대체편을 제공한 경우 운임비의 30, 12시간 이내 대체편을 제공하지 않았다면 전액 환급을 하고 해당 구간에 해당하는 항공권이나 바우처 등을 제공해야 한다고 지정해서 있습니다.
비행기 지연 및 결항 보상 사유
국내 여행은 물론 해외여행까지 천재지변으로 인한 비행기 지연과 결항에 대한 보상은 대처 대상에서 제외되는데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여행자 보.험을 통한 항공기 및 수화불 지연 비용 실비 보상입니다. 여행 상품마다. 다르지만 비행기 지연 및 결항, 수화물 지연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으니 여행자 보험 가입시 약관을 잘 확인하신 후 선정 신청하시고, 지연 및 결항이 생겼을때 보상받으시면 됩니다.
그 외 환불 방법
비행기 결항 시 환불을 위해 제시된 방법을 따라 각 항공사 사이트에서 결항확인서를 발급받거나 실시간 운행 정보를 확인하여 환불을 요청하면 항공권, 숙박, 렌터카 예약에 사용된 금액을 100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안으로 대체로 비행기 결항 시 환불 절차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으나, 예외적인 상황이나 특정 경우 항공사에 직접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많은 항공사가 예약한 항공권의 결항 여부를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즉시 알려주기도 합니다.
불안해하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기다린다면 각 항공사에서 빠른 시일 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청구서류
청구서류는 마이뱅크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냈더니 12시간 내로 필요한 서류를 받았습니다. 청구 항목에 따라 필요한 서류는 다르지만 기본서류는 공통적입니다. 보험금청구서와 개인정보동의서는 메일로 날아오는데 해당 서류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하면 끝 1 보험금청구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메일로 서류 같이 옴 2 청구인 주민등록증 3 출입국증명자료 여권에 있는 출입국도장 혹은 비행기티켓, 출입국증명서 등 4 미성년자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통장사본, 가족관계증명서 집에 프린터가 없어서 마이뱅크 서식을 그림판에서 적어서 이미지파일png로 보냈다.
그리고 남편과 나 각각의 신분증과 출입국증명자료는 여권에 찍힌 도장으로 대체했다. 남편과 나 개별적으로 보험을 가입했기에 청구서 및 동의서도 개별적으로 보내다.
대체 항공편 조회하기
재난 재해로 인한 비행기 결항 시, 항공권 예약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각 항공사가 대체로 이용할 수 있는 항공편 정보를 문자로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 스케줄을 고려하여 대체 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항공사마다. 이와 같은 대체편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항공사의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용 가능한 항공권을 조회하고 항공사 창구에 직접 문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경우에 따라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대체편 정보를 확인하거나 직접 항공권을 조회하여 대체편을 고르고 절차를 진행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연에 따른 비용지출
영수증 경우 초기에는 좀 멘붕이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선 지연 및 결항 보상
국내선 비행기 결항 보상 기준 비행기 결항됐을 때 보상 금액을 결심하는 가장 필요한 요소는 대체편을 얼마나 빠르게 제공했는지 여부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행기 지연 및 결항 보상
국내 여행은 물론 해외여행까지 천재지변으로 인한 비행기 지연과 결항에 대한 보상은 대처 대상에서 제외되는데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