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점 홍보 영상을 통하여 상표 이미지와 매출을 강화하는 방법

상점 홍보 영상을 통해 상표 이미지와 매출을 강화하는 방법

매장관리를 합니다. 보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이벤트 진행”입니다. 오늘은 고민해서 애써 준비한 이벤트가 성공하기 위해 가게 세일 행사 어떻게 준비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명백한 준비 내용과 방법들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공식적인 이벤트 진행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매장관리 TIP들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3가지 요소들을 충분히 채워주었을 때 행사를 치러내는 데 있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겠지요. 저희 매장도 ”세일 중~”이라는 것이 확연히 드러나게 꾸며 주세요. 저희 매장만 뒤처질 수는 없잖아요~ ​고객이 저희 가게 안으로 들어왔을 때를 상상하면서 바로 걸어보세요. 고객의 이동 동선대로 걸으면서 진열된 상태도 보시고~ 가게 밖에서도 가게 안에서도 눈에 잘 띄게 POP 등의 배치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고객을 기다리는 시간에 무엇을 하죠?]
[고객을 기다리는 시간에 무엇을 하죠?]

[고객을 기다리는 시간에 무엇을 하죠?]

판매사원들은 고객을 기다릴 때 나름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상품라인업 정리를 한다거나 청소를 하는 모습이라면 더 좋아요. 그것도 아니면 집중해서 매장에 들어온 신상품에 대한 학습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와 같이 고객을 목 빠져라 기다리고 있는 듯한 인상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 이제 ​기다리던 고객이 가게 안으로 들어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때는 별도의 일을 하고 있었더라도 시선을 돌려서 즉각적으로 인사를 드려야 합니다! ​고객은 매장에 들어가기 전엔 주목받고 싶지 않지만 막상 가게 안에 들어섰을 때에는 알아주지 않는 것도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고객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계셔야 해요. ​고객이 가만히 서 있거나 주변을 두리번거리면 판매사원은 고객님께 가서 접객을 시도해야 합니다.

PP  IP
PP IP

PP IP

PP(Point of sales Presentation) 상품들을 코디해 둠으로서 이용자들에게 코디에 대한 아이디어도 드리고 구매욕구도 자극하는 역할입니다. IP(Item Presentation) 고객들이 상품라인업 구매할 때 상품들을 찾기 쉽도록 진열해 놓은 것입니다. PP와 IP는 구매율과 객단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VP만 가치있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PP와 IP가 자기의 역할을 명확하게 할 수 있어야 매출이 오르게 됩니다.

IP의 경우, 그냥 진열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이것도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합니다. 상품은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이 특징이 잘 부각되어야 고객의 선택을 받게 됩니다.

내 감동 다스리기

직원분들이 클레임이 발생되었을 경우, 대처할 때 힘들어하는 동기 중 하나가 ”고객이 내게 화를 낸다”라고 받아들이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나에게 얘기를 하거나 화를 낸다고 해서 직원분을 나쁘다고 얘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클레임은 보통 고객이 기업의 제품, 서비스에 불만을 가질 때 발생하기 때문에 직원분에게 발생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원만하게 잘 해결하기 위해 처음 감정적이지 않게 대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초기에 냉지정해서 올바르게 상황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또 클레임의 내용을 ”고객의 의견”으로 받아들이고 개선한다면 이는 성과 향상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POP

POP에는 상품의 어필 포인트를 적으셔야 합니다. 어필포인트란? 고객이 궁금해하는 점들, 고객이 얻을 수 있는 이득, 상품의 특징 같은 것을 말하는데요~ 무요건 상품의 특징만 적어두는 것이 아니라 그 특징으로 인해서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도록 잘 활용된 POP는 직원의 역할까지 톡톡히 해 준답니다. ^^ VM에 활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해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는지요? 여러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시선으로 VM을 살펴보고 수시로 변경해 주세요. 매장관리 위탁 전문 기업 아리오COS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매출에 대한 걱정은 끊임이 없습니다. 하지만은 여러분들 혼자서 해결이 안 되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가게 운영의 좋은 파트너를 찾고 계시다면 능숙한 곳인지? 연관 분야에 노하우가 많은 곳인지? 많은 브랜드들과 함께 하는 곳인지?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연관 FAQ 자주 묻는 질문

판매사원들은 고객을 기다릴 때 나름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P IP

PPPoint of sales Presentation) 상품들을 코디해 둠으로서 이용자들에게 코디에 대한 아이디어도 드리고 구매욕구도 자극하는 역할입니다.

내 감동 다스리기

직원분들이 클레임이 발생되었을 경우, 대처할 때 힘들어하는 동기 중 하나가 ”고객이 내게 화를 낸다”라고 받아들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