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세관의 보세판매장(면세점) 주요 특허 검토 심사 사례를 알아보자

서울세관의 보세판매장(면세점) 주요 특허 검토 심사 사례를 알아봅시다

관세청청장 윤태식은 8월 11일목 이번 집중호우로 손해를 입은 수출입 기업을 대상으로 긴급 행정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수입물품의 관세 납부기한 연장, 분할납부 등 세정지원연말 , 관세조사의 원칙적 유예연말 , 특별통관 지원10월을 주요 내용으로 합니다. 1. 세정지원 수입물품에 부과되는 관세 등 제세의 납부기한을 최대 1년까지 연장하거나, 제세를 분할하여 납부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이 경우에 납세자의 담보제공 의무를 생략합니다.

수출용 원재료에 대해서는, 기존에 납부한 관세 등의 환급신청 즉시, 환급금을 지급하고 수출이행에 필요한 기간을 연장합니다.

한진관광이 운영 중이던 보세판매장을 동 계열사인 대한항공이 인수하게 됨에 따라 대한항공의 신규 보세판매장 특허신청과 함께 기존 사업자인 한진광광 보세판매장의 특허취소 신청을 동시 접수하여 해당 내용을 심사하였습니다.

해당 보세판매장은 기존 운영 중인 보세판매장의 시설과 물품을 그대로 승계받아 시설관리에 문제가 없으며, 보세판매장 운영 세칙에 따른 운영인의 자격 여부가 충족됨이 확인되었습니다.


imgCaption0
수출 11개월 넘게 감소 무역 수지 적자 경고등

수출 11개월 넘게 감소 무역 수지 적자 경고등

9월 초순 수출이 1년 전보다. 8%가량 줄어들면서 수출 감소세가 11개월 넘게 이어졌습니다. 지난 6월부터 석 달 연속 흑자를 썼던 무역수지는 적자로 돌아서 lsquo;경고등rsquo;이 켜졌습니다. 11일 관세청에 의하면 이달 들어 10일까지 수출액은 148억6000만달러로 전년 동기보다. 7.9 감소했습니다. 조업일수를 고려한 하루평균 수출액은 14.5 줄어 감소 폭이 더 컸습니다.

이 기간 조업일수가 7.0일로 작년6.5일보다. 0.5일 더 길었는데도 수출이 더 많이 감소한 것입니다. 이달 수출이 줄어들면 수출은 12개월 연속 감소세를 기록하게 됩니다. 2018년 12월2020년 1월 14개월 연속 수출이 줄어든 이후 최장 기간의 감소세입니다. 무역수지는 16억4400만달러 적자를 냈습니다.

SSG 이어 컬리도 상품권 출시

e커머스 업체들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자체 상품권을 연이어 내놓고 있습니다. 비대면 선물 문화가 번지는 가운데 상품권 판매를 늘려 고객층을 넓히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마켓컬리를 경영하는 컬리는 컬리 상품권을 11일 출시했습니다.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상품권 금액만큼 마켓컬리나 뷰티컬리에서 자기만의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교환권입니다. 3만원부터 5만원 7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권 등 6종입니다.

마켓컬리와 뷰티컬리에서 상품 구매 시 해당 금액만큼 충전된 컬리캐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컬리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상품권을 구매할 때 발송되는 안내 문자에서 사용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캐시가 충전됩니다. 친구에게 선물하기도 간편합니다. 전달하기 화면에서 받을 사람의 핸드폰 번호와 이름만 입력하면 됩니다.

점포 늘리고 PB 수출 몽골에 꽂힌 K유통

국내 유통업체들이 몽골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K컬처 열풍으로 현지에서 한국 식품과 생활필수품의 인기가 높은 데다. 소비시장 성장 잠재력도 크기 때문입니다. 이마트와 편의점 CU, GS25가 점포 확장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홈플러스는 몽골에서 처음 자체브랜드PB 상품 판매에 나섰습니다. 홈플러스는 몽골 서클그룹이 경영하는 할인마트에서 PB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11일 발표했습니다.

홈플러스의 몽골 시장 첫 진출입니다. 홈플러스는 서클그룹과 2년 공급 합의를 맺고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있는 할인마트인 오르길과 토우텐 14개 매장에서 PB 상품을 판매하니다. 홈플러스는 몽골 소매 유통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광화문한강 7 구간 국가상징거리로 만든다

서울 광화문용산 한강을 잇는 7 구간이 공원과 녹지가 가득한 국가상징도로로 탈바꿈합니다. 서울시가 정부와 협력해 종로구 청와대, 용산구 서울역과 용산공원, 동작구 현충원 등 주요 장소를 국가상징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어서입니다. 서울시는 11일 국토교통부, 대통령 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 등과 서울 시내 유력한 장소를 국가상징공간으로 개발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국가상징공간은 한국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표현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번 국가상징공간 조성사업은 차량 중심의 세종로를 사람 중심의 lsquo;광화문광장rsquo;으로 새로 단장한 것과 유사한 개념의 사업입니다. 서울역, 청와대, 용산공원, 그리고 현충원 등이 강한 사업 대상지로 거론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해 10월 프랑스 파리3구역을 방문한 뒤 서울에도 국가상징거리를 조성하겠다는 구상을 밝혔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출 11개월 넘게 감소 무역 수지 적자

9월 초순 수출이 1년 전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SSG 이어 컬리도 상품권

e커머스 업체들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자체 상품권을 연이어 내놓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점포 늘리고 PB 수출 몽골에 꽂힌

국내 유통업체들이 몽골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