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맞벌이 부부를 위한 주말, 야간 육아 보육을 24시간 저렴하게 보육 가능한 365 열린어린이집

서울시맞벌이 부부를 위한 주말, 야간 육아 보육을 24시간 저렴하게 보육 가능한 365 열린어린이집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틈새보육 SOS 서비스 일환으로 추진, 서울형 긴급 틈새보육 증가 서울시, 여러 노동모양 반영 365열린어린이집에서 휴일, 야간 등 긴급 일시 보육 제공 9월 용산구, 강동구 2개 어린이집 신규 지정해 9개소 운영, 보육포털 전화 예약 서울시 종로구에서 취업을 대비 중인 A씨에게는 두 돌 딸아이가 있지만, 갑작스런 면접이나 취업 준비 공부 그룹 참여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주말이나 늦은 저녁에도 인근 365열린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시 노원구에서 정육점을 하고 있는 A씨 부부는 어린 자녀가 있습니다. 토요일 공휴일에도 일을 하지만 걱정은 없습니다.. 서울시가 주말, 야간에도 경영하는 365열린어린이집에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365 열린어린이집 신청방법
365 열린어린이집 신청방법


365 열린어린이집 신청방법

사전예약 온라인예약 서울시보육포털서비스에서 회원가입 후 1일 전까지 예약신청 방문접수 긴급 시 당일 방문하여 접수가능합니다. 정원이 있기에 전화로 문의 후 방문하시면 분명하게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보육포털 홈페이지에서는 365 열린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거점형 야간보육, 주말어린이집, 휴일보육예약 등 여러 보육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게 맞는 지원혜택이 있는지 방문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365열린어린이집 이용대상
365열린어린이집 이용대상

365열린어린이집 이용대상

이용대상은 서울시에 주소를 둔 6개월 이상 미취학 영유아이며, 이용요금은 시간당 3천원이다식대 2천원별도. 이용예약은 서울시보육포털서비스 홈페이지 혹은 전화 예약이 가능합니다. 한편, 서울시는 365열린어린이집 외에도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 서울형 휴일어린이집 등 휴일, 심야, 평일 하원 이후 등 여러 시간대의 긴급, 틈새보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365열린어린이집,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 등 서울형 긴급, 틈새 보육 서비스를 사용하는 가정도 크게 늘어 전년대비 이용실적이 365열린어린이집 47,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 90 증가했다.

서울시는 올해 안에 동남권 혹은 서북권 등에 365열린어린이집을 추가 지정해 총 10개소로 확대, 일시 보육서비스의 지역별 편차를 없앨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