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청장후보 정문헌 프로필(국민의힘) 알아보기

서울 종로구청장후보 정문헌 프로필(국민의힘) 알아보기

1주일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 사전투표일이기 때문에 지방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들의 현수막과 유세차 등은 우리에게 선거운동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구나를 느끼게 해줍니다. 3선 연임 제한이 없습니다.면 현직 단체장이 출마가 가능하지만 반대로 이야기하면 3선 연임 제한이 있다면야 양당에서 새로운 인물들로 채울 수밖에 없습니다.는 의미기도 합니다. 이번 서울 종로구청장 선거에도 현직 단체장이 없어 새로운 도전자들로 채운 국민의힘 후보로 서울 종로구청장에 시도하는 정문헌 후보에 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966년 5월 4일 생인 정문헌 후보는 서울 특별시 종로구 창의문로5가길에 거주 중인 인물로 올해 56세로 고려대학교 대학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정치학박사 겸 정당인입니다.


정문헌 재산, 납세실적, 병역
정문헌 재산, 납세실적, 병역


정문헌 재산, 납세실적, 병역

정문헌 후보는 본인 명의 임야 및 본인 명의 단독주택 총 3,394,483천원을 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하였으며 최근 5년간 납부한 세금은 322,154천원이며 최근 5년간 체납사실은 없습니다. 아울러 본인은 국군체육부대에서 독자라는 사유로 전역을, 장남은 불신뢰성 대관절로 전시근로역 처분을, 차남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을 수행하였으며 3남은 병역판정검사대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정복 프로필
유정복 프로필

유정복 프로필

유정복 프로필입니다. 유정복 인천시장 당선자는 인천 출생입니다. 송림초, 선인중, 제물포고를 졸업했으며 연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이후 경기도 김포 군수, 인천광역시 서구청장, 김포시장, 17,18,19대 국회의원, 농림수산식품부장관, 행정안정부 장관, 14대 인천광역시장 등을 지냈습니다. 인천시장이 되기 전까지는 인천 출신이기는 하지만 인천보다는 김포쪽에서 활동을 하던 인물입니다. 민선 6기 지역선거때 인천에서 출마해 광역시장이 되었습니다.

14대 광역시장 이후에 현 시장인 박남춘이 재임했는데요. 이로서 4년만에 다시 인천시장 자리는 손바뀜이 일어났습니다. 14대 광역시장의 이력으로는 아시안게임이 있으나 크게 성공하지는 못했고, 메르스를 잘 관리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이 때에도 검단 스마트시티를 계획했는데, 실패했습니다. 재임기간 인천시의 3조 7천억의 부채를 줄였다고 합니다. 그 외에는 인천으로 오는 ktx를 추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