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계산서 역발행 셀프로 하는 방법, 매입자발행세금계산서
자, 그럼 그중 전자세금계산서가 어떤 내용인 것인지 먼저 알아야겠죠? 전자세금계산서란 부가가치세 과세 대상의 재화 혹은 용역 제시 부분, 세법에서 정한 전자적인 방안으로 발급하는 것을 전세금계산서라고 합니다. 발급은 주로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두 가지로 나뉘게 되지만 법인사업자는 규모와 상관없이 의무적으로 모두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새인 사업자는 범위를 확인하고 발급을 해야 합니다. 전자 세금계산서에도 발급 기간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산가요? 기본적으로는 거래 건별로 재화나 용역 공급시기마다.
바로 발급을 해야 합니다. 예외적으로 월 합계의 경우 공급시기가 속하는 해당 월의 다음 달 10일까지 발급을 해주면 됩니다.
위의 자료들이 준비가 되었다면 웹상으로 너무 간단하게 발급을 해보겠습니다. 홈택스 접속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 주세요 로그인까지 했다면 페이지 상단 왼쪽에 있는 조회발급 전자세금계산서를 눌러주세요. 발급, 일반 발급을 눌러 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일반사업자이라는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아래 있는 공급자와 공급받는 자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 공급자는 우리 사업장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 주시고, 공급받는 자는 발행 대상자 기업 정보를 적어주세요 정보 입력 후 아래 품목, 규격, 단가, 공급가액과 세액을 적어 추신 뒤 완료를 해주시면 끝이 납니다.
종이로 발급하는 방법보다.
발급기한10일이 토요일 혹은 공휴일인 경우에는 바로 다음 영업일까지 발급 원칙 부가가치세법 제15조 sim 17조공급시기의 시기에 발급 예외 월합계 세금계산서 등의 경우 공급시기가 속하는 달의 다음달 10일까지 발급 발급일의 다음날까지 국세청에 전송 전자세금계산서의 발행 방법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대행업체나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세금계산서를 작성하고, 발행 후 즉시 국세청에 전송하는 것입니다.
그 외 발급 방법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
전화 ARS 이용 세무서에서 보안카드 수령 후 전화ARSTel. 126122를 이용하여 발급 세무서 대리발급 전자세금계산서 대리발급 신청서주요 서식 참고와 거래관련 증명서류를 가지고 가까운 세무서사무실 관할과 상관없이 신청 가능를 방문하여 발급신청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절차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산 방법
가산세율은 매출월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예제에서는 2022년 3월에 매출이 발생하였으므로, 해당 달의 가산세율을 적용해야 합니다.
만약 2022년 3월의 가산세율이 5%라고 가정하면, 발행이 이루어진 5월에 발행되어야 했던 세금계산서에 5%의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그러므로 1,000만원의 세금계산서 금액에 5%를 곱하여 50만원의 가산세를 추가 지불해야 합니다.
발급 취소 수정 방법
위와 같은 단계대로 진행했다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에 단가와 금액, 기업 정보가 잘 못 되었을 때 다시 새로 발급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수정발급이 가능합니다. 아까와 동일한 사이트인 홈택스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상단에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부분, 수정 발급 메뉴 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세금계산서 조회하기를 누른 뒤 수정해야 할 부분의 정보를 수정하면 끝입니다. 수정이 아닌 발행한 세금계산서를 취소하고 싶다면 발급 취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세금계산서 발급만큼이나 수정과 취소 방법도 간단하고 쉽답니다.
바빠 현대사회 직장인들을 위해 간단하게 총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법인사업자와 개인사업 지자 두 가지 발급으로 나뉘는데 개인사업자는 기준이 있으며, 법인 사업자는 무요건 의무적 발급입니다. 첫 번째로는 전자세금 계산서 발급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사업자등록증은 필수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 외 발급 방법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전화 ARS 이용 세무서에서 보안카드 수령 후 전화ARSTel.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계산 방법
가산세율은 매출월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발급 취소 수정 방법
위와 같은 단계대로 진행했다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