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미역죽 만들기 소고기미역죽 만드는 법, 남은 죽 보관하기
장염에 좋은 죽은 쌀죽, 호박죽, 미역죽, 참치죽 4가지입니다. 장염은 장내의 염증으로 인해 음식을 먹기만 하면 설사를 하고, 복통과 구토를 하게 됩니다. 이럴 때는 소화가 잘되고 영양흡수가 잘되는 죽을 드시면 좋습니다. 그중 추천드리는 건 죽들의 조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쌀죽은 소화흡수가 가장 편하고, 빠른 죽입니다. 푹 끓여서 밥알이 녹을정도로 끓여주면 장에 자극을 주지도 않고 소화도 잘 됩니다. 참고해서 쌀죽을 끓일 때 당근을 조금 넣어서 같이 끓이면 좋습니다.
당근은 소화기관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고 비타민A와 C가 풍부해서 면역력을 길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쌀죽이 너무 심심하면 소금이나 후추를 약간만 넣어드시면 좋습니다. 쌀죽의 간단한 조리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호박죽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화기관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달달한맛이 좋아서 먹기에도 좋습니다. 간단한 조리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재료 호박 반개 약 250300g, 물 2컵. 쌀가루 혹은 물에 불린 쌀 12컵, 소금 약간, 버터 혹은 우유 선택 조리법 1. 호박을 씻어주고, 껍질을 벗기고 씨앗을 제거해 줍니다. 2. 호박을 가능한 작은 조각으로 잘라줍니다. 3. 냄비에 호박과 물을 넣고, 호박이 부드러워지도록 센 불로 끓입니다.
4. 끓인 호박을 식힌 후,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6. 냄비에 갈아낸 호박과 쌀가루, 혹은 불린 쌀을 넣고 센 불에 끓여 줍니다. 7. 한 번 끓으면 중약 불로 줄이고 계속 끓인 후, 소금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8. 마지막에 버터나 우유를 넣고 끓여주면 맛과 향이 더 좋아집니다.
토마토 달걀볶음
1. 토마토는 먹기 좋은 크기규모로 썰어 두고, 달군 팬에 파기름부터 낸다. 파기름을 내서 볶아 먹다니, 과연 채소다. 2. 파향이 향긋하게 올라오면, 토마토에 소금 간을 해서 볶습니다. 허브솔트를 이용하면 좋은데, 없습니다.면 소금과 후추도 괜찮습니다. 볶는 시간은 토마토의 상황에 따라 또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리하면 되는데, 무른 토마토를 최애하는 나는 껍질이 뒤집어지고 무른 느낌이 들 때까지 오래 볶는 편입니다.
1차로, 중불에서 23분 정도.2차로, 계란과 함께 또 23분 정도. 3. 1차로 익힌 토마토는 한쪽으로 밀어 놓고 계란을 익힌다. 계란을 처음부터 토마토와 섞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이건 여러 번 시행착오를 겪은 부분인데, 생계란을 토마토 위에 바로 깨뜨려 넣고 함께 볶으면 볶음이 아닌 질퍽한 죽이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