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에서 니체 와 함께 한 여행, 니체하우스 의 모든것
여행해외여행 저의 부부는 5월 17일 부터 28일까지 스위스 한나라 일주 패키지여행을 다녀왔어요. 패키지여행이 처음이라 걱정했는데 재미있고 편하게 잘 다녀왔어요. 스위스 9일 일주를 함께한 가이드님은 김진영선생님이었는데 젊고 밝고 친절하고 설명도 너무 잘해주셔서 재미있게 여행하고 왔어요. 저희 부부가 선택한 노랑풍선 상품은 프로스트 청정자연 융프라우마테호른겜미패스온천파노라마 열차 여행입니다.
니체처럼 실스에서 지내보기
니체는 구토를 동반하는 편두통을 완화할 수 있는 지역을 찾아서 이곳저곳을 다녔습니다. 날씨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았던 그는 늘 흐리고 비가 잦던 그의 고향을 싫어하였습니다. 날씨가 건조하고 맑은 지역인 프랑스나 이탈리아를 특히나 좋아한 이유입니다. 스위스 엥가딘 실스마리아 고원의 건조하고 맑은 기후는 그가 좋아할 충분한 요소를 갖추었지요. 이곳에서 강하게 작업하는 시간과 식사시간 계획을 짰습니다.
그의 하루 일정은 매일 57시간의 운동과 이 지역의 긴 산책시간으로 등산 등으로 하루가 채워졌습니다. 7년 그가 머 루르는 기간 동안에 그의 새로운 철학적 방향을 제시하는 핵심아이디어 “영원회귀” 사상이나 “짜라투스라라는 이렇게 말했다”의 기본아이디어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런 자연환경 속에서 라면 누구나가 문학인이고 철학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여겨집니다.
니체하우스에 관한 정보
저는 니체하우스 와 붙어있는 에델바이스 호텔에서 머물며 그의 영적인 잔재가 있을법한 방에서 제법 긴 시간을 머물렀습니다. 박물관으로 꾸며놓은 니체하우스에는 입장료를 내는 곳이 곧 그의 책들을 파는 서점이기도 합니다. 니체의 생애가 집합되어 전시되어 있으며 그가 머물러 방 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방마다. 니체의 친필글과 사진들을 따라가노라면 어느새 그와 함께 데이트를 하고 있는 기분도 듭니다.
영어로 된 것과 독일어로 된것 두 종류로 책장에 꽂혀있지요. 에델바이스호텔과 함께 사진을 찍기 위해 자 형태로 각을 잡았는데요 니체는 이 호텔에서 아침식사를 하곤 했다. 합니다. 호텔로비에 보시면 니체의 흔적이 곳곳이 전시되어 있으니 이곳에서 머물러보는 걸 추천합니다.
패키지여행 단점
1. 최소 패키지 인원이 채워져야 여행이 확정됩니다. 저희 부부는 등산을 좋아해서 원래 다른 패키지를 선택했었는데 최소 인원이 모였다가 예약자들이 취소하는 바람에 다른 일정으로 변경했어요. 2. 패키지 여행하는 다른 일행들과 성향이 맞지 않더라고 끝까지 함께 해야 합니다. 저희와 함께한 일행들은 다들 착하시고 조용하셔서 버스 안에서도 조용히 휴식할 수 있었고 자유시간 후 시간도 잘 지켜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근데 가이드님께서 일행들끼리 싸우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해서 단점으로 적었어요. 3. 식당이 정해져 있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건 패키지여행 시 당연한 일이지만 식당이 마음이 들지 않아도 먹어야 해요. 4. 노쇼핑이자만 옵션이 있는 상품이라 추가 관광비용 발생했다.
글을 나가며
철학이 어렵고 니체 책들이 어렵다고 생각된다면 니체의 이 사람을 보라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스위스 엥가딘의 실스마리아 니체하우스에서 동양의 윤회사상과 맞닿아 있는 그의 철학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셔요. 마지막엔 아모로파티 Amor Fati 운명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그 운명을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니체처럼 실스에서 지내보기
니체는 구토를 동반하는 편두통을 완화할 수 있는 지역을 찾아서 이곳저곳을 다녔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니체하우스에 관한 정보
저는 니체하우스 와 붙어있는 에델바이스 호텔에서 머물며 그의 영적인 잔재가 있을법한 방에서 제법 긴 시간을 머물렀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패키지여행 단점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