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2024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라떼 후기 프리퀀시 다이어리 실물사진

스타벅스 2024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카페 라떼 후기 프리퀀시 다이어리 실물사진

트레이더스 원두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1.13kg 얼마 전 지인이 트레이더스에서 세일한다며 원두 하나를 사다. 줬다. 집에 커피머신을 들이고 착수하는 다크 로스트는 거의 안 먹고 미디엄 로스트 위주로만 먹고 있는데, 다크 로스트 오랜만에 맛봅니다. 용량 1.13kg 가격 1만 원대 트레이더스 매장 세일 가격 100 아라비카 원두를 다크 로스팅한 원두다. 스타벅스 원두는 미디엄 로스팅을 해도 약간 씁쓸한데, 다크로스팅이라 더 강력하겠습니다.

싶은 생각이 든다 왜 세일을 하나 했더니, 유통기한이 짧다.


휘핑기로 크림을 꾸덕하게 만들어줍니다.
휘핑기로 크림을 꾸덕하게 만들어줍니다.

휘핑기로 크림을 꾸덕하게 만들어줍니다.

운 좋게도 전 옛날 옛적에 사둔 휘핑기를 오랜만에 꺼내들어 크림을 치는데 팔이 조금 아팠지만 휘핑기가 없습니다.면 팔이 아주 아프실겁니다. .근데 만약 정상적인 휘핑크림을 샀다면 팔이 아주 아프지만 크림이 잘 쳐질 겁니다. 저는 쿠킹크림을 사서 휘핑기를 10분 돌려도 꾸덕해지지 않.

아, 혹시 크림이 꾸덕해지지 않는다면 얼음물을 받쳐주는게 좋아요. 단, 크림 안에는 물 한방울도 들어가면 안됩니다.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하우스 블렌드는 균형 잡힌 부드러움을 표현하는 미디엄 로스트 원두입니다. 하우스라는 말 그대로 스타벅스의 대표 원두이며, 가장 인기 있는 커피이기도 합니다. 중간 정도의 무게감을 갖고 있고, 깨끗하고 깨끗한 맛과 너트향의 풍미가 잘 조화된 원두입니다.

카페인이 없는 커피 버전도 준비되어 있으니 카페인에 예민하신 분들이나, 임산부라면 카페인이 없는 커피 하우스 블렌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로스트

에스프레소 로스트는 강렬하고 강인한 맛을 표현한 다크 로스트 커피입니다. 스타벅스의 에스프레소 음료의 기본이 되는 바로 그 원두입니다. 다시 말해 우리들이 흔히 떠올리는 스타벅스 커피의 맛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원두는 라틴 아메리카와 아시아/태평양 원두로 만들어진 특수한 블렌드입니다. 강렬하고 진한 풀바디 커피이며, 우유와 함께 섞여도 에스프레소 본직적 특성을 잃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타벅스 베란다. 블렌드

스타벅스 베란다. 블렌드는 블론드 로스트입니다. 블론드 로스트란 은은하고 부드러운 맛을 표현한 로스트 정도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이 원두의 스타벅스 측 설명에 의하면 특히 선택한 깜짝 놀랄만한 품질의 라틴 아메리카 원두를 사용해 제작했다고 합니다.

부드러운 코코아의 세련된 뉘앙스와 살짝 볶은 견과류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치 베란다에 놓인 의자에 앉아 커피를 마시는 듯한 느낌을 주기에 베란다.

블렌드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시식 후기

메뉴판에서 보았던 사진만큼은 아니지만 나름 금빛의 고급스러운 색깔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쪽에는 시나몬 파우더가 뿌려져 있어서 시나몬 향과 맛이 은은하게 풍깁니다. 브라운슈가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왔지만 단맛이 엄청나게 강하지는 않습니다. 혹시나해서 맨 밑에 있던 짙은갈색의 액채까지 다. 섞었음에도 불구하고 브라운슈가 특유의 강한 단맛이 하나도 안나서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약간의 정체성에 의문이 오는 메뉴라는 생각이 듭니다.

브라운슈가맛이 거의 안나고 시나몬맛이 더 강하게 나서 이름을 브라운슈가오트쉐이큰 에스프레소가 아니라 시나몬 에스프레소라고 지어야 하지 않나 싶을 정도였습니다. 물론 맛이 없지는 않지만 이 제품의 정체성을 살리지 못한점은 다소 아쉽습니다.

에스프레소 신공 가격

스타벅스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제조음료는 에스프레소 입니다. 에스프레소를 구매하더라도 프리퀀시가 적립이 되고, 에스프레소의 양은 40ml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텀블러를 이용하면 많은 숫자의 에스프레소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 프리퀀시 14장을 모으기 위해서 에스프레소 14잔을 시키더라도 480ml이기 때문에 텀블러 하나에 가득 담을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가격 4,000원 텀블러 이용시 1잔당 400원 할인 에스프레소 14잔 가격 56,000원 텀블러 할인가격 5,600원 즉, 50,400원으로 에스프레소 14잔과 일반 프리퀀시 14장을 모을 수 있게 됩니다.

나머지는 미션음료로 채우시면 되는데 토피넛카페카페 라떼 톨사이즈의 경우 6,300원으로 해당음료 3잔을 더하게 되면 18,900원이 추가가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휘핑기로 크림을 꾸덕하게

운 좋게도 전 옛날 옛적에 사둔 휘핑기를 오랜만에 꺼내들어 크림을 치는데 팔이 조금 아팠지만 휘핑기가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하우스 블렌드는 균형 잡힌 부드러움을 표현하는 미디엄 로스트 원두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로스트

에스프레소 로스트는 강렬하고 강인한 맛을 표현한 다크 로스트 커피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