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투키 (Stucky) 실내 환경을 곱게 가꾸는 특별한 친구

스투키 (Stucky) 실내 생태계를 곱게 가꾸는 특별한 친구

스투키는 다른 식물보다. 추가적으로 초보자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식물입니다. 이와 유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빛, 수분 및 토양. 스투키는 따뜻한 온도와 밝은 빛 환경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잎의 색이 변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조금만 더 심하면 잎이 갈색 같은 색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빛, 수분과 온도를 유지하여 스투키를 최대한 지켜주어야 합니다. 실내에서 키우는 경우 밝은 간접광이 필요하며 평균 1823도 선호합니다.

평균 1030도 정도 유지 적절한 수분 제공 스투키는 다른 식물보다. 더 적은 양의 수분에도 아주 잘 적응합니다.


스투키 키우기
스투키 키우기


스투키 키우기

스투키를 키우는 것은 어렵지 않으며, 아래의 기본 지침을 의하면 실내 환경에서도 잘 자랄 수 있습니다. 1. 적절한 조명 스투키는 밝은 간접 조명을 선호합니다. 직사광선에 직접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유리창 근처나 밝은 방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2. 관수 스투키는 다른 다육식물과 비슷하게 과습을 피해야 합니다. 흙이 완전히 말랐을 때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과다하게 주면 뿌리 부분이 부패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온도와 습도 스투키는 평균적인 실내 온도와 습도에서 잘 자랍니다. 과도하게 건조나 과습을 피하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4. 토양 스투키를 키우려면 통기성이 좋은 다육식물 전용 토양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뿌리가 부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스투키 셀프 분갈이
스투키 셀프 분갈이

스투키 셀프 분갈이

준비물은 화분과 분갈이 흙을 준비해야 합니다. 분갈이 흙 같은 경우에는 다이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에서 각 1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마사토와 상토를 사시면 됩니다. 다육식물 전용 흙이 있는 경우에는 이걸 사셔도 괜찮습니다. 분갈이 방법 01. 화분에 구멍을 화분망으로 막아 준 뒤 마사토를 깔아 줍니다. 저는 화분망이 따로 없어 거즈로 대체했습니다. 마사토를 먼저 깔아주는 이유는 물을 잘 빠지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02. 흙을 상토 6, 마사토 4 정도의 비율로 섞어 줍니다. 03. 스투키를 놓고 섞은 흙을 넣고 꾹꾹 눌러주면서 스투키를 잘 고정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