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스테이 해운대, 부산 여행의 완벽한 마무리 숙소로 추천

신라스테이 해운대, 부산 여행의 철저한 완료 숙소로 추천

외관 사진 찍는 걸 깜빡했네요 밖이 워낙 더워서 폰 꺼낼 정신도 없었나 쨋든 저 관련해 건물 하나가 떡하니 있었는데 의심스럽지만 그거 맞습니다. 안 쪽으로 차 들어가는 곳이 있었는데 거기로 걸어가시면 입구가 있어요 엘리베이터 타고 로비로 가시면 됩니다. 120,000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저렴했네요 라마다앙코르 바이 윈덤 호텔의 안내사항입니다.


한국인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이유
한국인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이유

한국인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이유

부산 해운대 동백섬과 누리마루 APEC하우스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예쁜 자연 경관과 역사 유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해운대 해수욕장과 연결되어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섬 안에는 동백나무와 소나무 등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 신라시대의 유적인 동백섬 석각과 최치원 동상, 그리고 조선시대의 유적인 동백섬 등대와 인어상 등이 있습니다.

둘째, 2005년 11월에 열린 APEC 정상회담 장소로서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곳 입니다. 당시 사용되었던 회의장과 만찬장 등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당시의 상황을 상기하며 관람할 수 있습니다. 셋째, 부산의 일반적인 관광지 중 하나로 교통이 편리하고 여러 볼거리와 먹거리가 근처에 많습니다.

동백섬 산책로의 숨겨진 비경
동백섬 산책로의 숨겨진 비경

동백섬 산책로의 숨겨진 비경

해운대 해수욕장 남쪽 끝에 있는 동백섬의 산림욕은 걷기 좋은 곳으로 이미 유명하지만, 이곳에는 아는 사람만 아는 숨겨진 비경이 있습니다. 바로 섬의 북쪽 절벽 아래에 있는 바위 해변입니다. 여기는 일반적인 산책로에서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일부러 찾아가야 하지만, 처음 발견하면 그 아름다움에 감탄하게 됩니다. 작은 규모이지만 깨끗한 백사장과 맑은 바다가 어우러져 있으며, 파도가 만들어내는 소리와 풍경이 감정을 간단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시면 만나게 되는 출렁다리와 최치원 유적지, 바다를 바라보며 쉬어갈 수 있는 정자와 벤치 등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설들을 갖추고 있어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곳으로도 손꼽힙니다. 주변에는 높은 건물이나 사람이 많지 않아서 조용한 분위기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날씨가 좋을 때는 바다.

누리마루 APEC 하우스의 역사적 가치
누리마루 APEC 하우스의 역사적 가치

누리마루 APEC 하우스의 역사적 가치

200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장소로 건립된 누리마루 APEC하우스는 당시 정상회의에 참가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 그이유는 예쁜 해안 경관과 함께 현대적 건축물이 조화를 이룬 곳으로 도시민과 관광객들의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입니다. 여기는 역대 APEC 정상회의장 가운데 풍광이 가장 뛰어난 곳으로 평가받고 있는데, 맑은 날에는 멀리 일본의 쓰시마섬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 3층 전망대에서는 각국 정상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한 곳이기도 합니다. 건물 내부에는 정상회의 당시 노무현 대통령이 앉았던 의자, 테이블 등이 원형 그대로 보존돼 있고, 오찬장에서는 한복 두루마기를 입고 식사하는 각국 정상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전도 열리고 있습니다.

광안대교 불빛 영상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구경하고 저는 광안역까지 도보로 걸어오게 되었습니다. 10년전에는 잘몰랐는데요. 광안역과 광안리 해변은 거리가 꾀 되더라구요. 한 20분정도 걸었나 싶습니다. 뭔가 버스 타기에는 거리가 짧고 걷기에는 좀 힘들었습니다. 광안역에서는 부산지하철 2호선 타면 두거장정도 지나면 민락역에 도착하게 됩니다. 민락역 4번출구에서 에어비앤비 건물을 찾아갑니다. 원룸 건물이다보니 엘레베이터는 없었습니다.

오히려 전날에 이용했던 해운대 스테이온더비치의 고층 건물보다는 나았습니다. 높은 건물의 경우 여러사람이 이용하다보니 퇴실처럼 사람들이 함께 몰리는 시간에 엘레베이터도 한정적이라면 오랜 기간 기다리는 사태가 발생했었습니다. 하지만 광안리 제니님의 숙소의 경우 4층짜리 건물이다보니 퇴실 시 그런물제도 없고 편했습니다.

현관문은 비밀번호 방식입니다. 입실할 때 에어비앤비 앱으로 사장님이 전달해줍니다.

3층으로 가니 캐리어보관함이 있다사용은 따로 안했지만 체크아웃하고 다른곳가야할때 사용해도 되지않을까 생각이 든다. 루프탑 구경하러 아침일찍 올라갔는데 뷰 무엇바다뷰 짱짱천국의계단컨셉으로 사진찍는곳도 있고 뷰도 좋고 꼭대기층엔 레스토랑도 있지만 이용은 따로 안했는데 뷰보며 조식먹는것도 좋을것같다 우리는 온돌방으로 예약했고 들어가자마자 깔끔그본연의 방을 보고 예약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호텔이여서 부엌이 있을거라 생각못했는데 싱크대와 인덕션까지 있었다냉장고도 생각보다.

크고 스타일러까지 있고,화장실도 깔끔했다. 배란다도 따로 있어서 물놀이 다녀오고 옷 말리기 적절하다고 생각이든다그치만 온돌방의 단점은 바다뷰를 볼수가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한국인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부산 해운대 동백섬과 누리마루 APEC하우스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백섬 산책로의 숨겨진

해운대 해수욕장 남쪽 끝에 있는 동백섬의 산림욕은 걷기 좋은 곳으로 이미 유명하지만, 이곳에는 아는 사람만 아는 숨겨진 비경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누리마루 APEC 하우스의 역사적

200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장소로 건립된 누리마루 APEC하우스는 당시 정상회의에 참가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