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신청해봐요 2차 실업인정일 느낀점
2023 실업 수당 신청 4차 실업인정일 출석. 저는 작년에 실업급여를 받았습니다. 9월 저의 4차 실업인정일 출석일이 있었고, 실업인정일에 고용복지센터에 다녀왔어요. 1차본인은 관할 고용복지센터에 출석하여 1차 실업인정 집체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나, 1차 실업인정 온라인 교육을 수강한 후 실업인정 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카카오톡 메모를 받았음부터 3차까지는 온라인으로 실업인정이 가능하지만 4차 실업인정일에는 꼭 오프라인 출석을 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의 관할 고용복지센터인 서울관악 고용복지센터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재취업 활동 작성
재취업활동 페이지가 뜹니다. 입사지원서 제출 등의 구직활동 내역이 있으면, 있음에 체크합니다. 워크넷에서 바로 입사지원을 했다면, 워크넷 입사지원 불러오기를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입력되면, 활동결과만 체크해줍니다. 서류전개과정 심사진행중 혹은 현재 상황을 체크해주면 됩니다. 구직활 동 외 활동사항이 있으면 있음에 체크하고 과정에서 선택을 해줍니다.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 할 활동에서 구직활동에 체크해줍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에서 동의함에 체크해줍니다. [다음]을 누르고, 최종 페이지 확인 후 틀린 게 있으면 맨 아래 [수정]을 선택해 내용 수정을 하고, 틀린 게 없습니다.면 [제출]을 꼭 눌러야 제출이 됩니다. 민원처리 현황에서 잘 제출되었는지 확인하고, 잘 제출되었다면 카톡이 옵니다. ”인터넷 실업인정 신청이 정상적으로 전송되었습니다.
2,3차 인정일하고 난 후
각 개인마다. 정해진 실업인정일이 있습니다. , 그 날짜에 인터넷을 통해 바로 요 신청서를 전송하면 됩니다. 당일 1700까지 전송을 해야 하는데 본인 휴대폰으로 문자를 상냥하게 보내주세요 그래도 잊으면 안 됩니다. 그리고 미리 이렇게 작성 후 임시저장을 해놓으면 당일에 편하게 보낼 수 있답니다. 사람인을 이용한 실업 수당 구직활동도 그렇게 어렵진 않아요 그래서 꼭 워크넷으로 안 해도 되니까 사람인을 많이 쓰시면 이렇게 사람인으로 해보세요 해보니깐 꽤나 간단하더라고요. 오늘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새해에는 모두 취업하는 그날까지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