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디엣지 휠종류와 타이어 정보(공기압 등,일반+하이브리드)
일본에서 자동차 타이어 교환하기 금호 타이어 실질 타이어 구매가격 22,000엔 교체비용 6,600 엔 28,600 엔으로 교체 일본에서 처음 타이어 교환해보았습니다. 오프라인 가게에서 교환해 볼까 생각해 보았습니다만 역시 가격이 좀 비싼 것 같더군요 한국에서도 온라인으로 구매하여 오프라인 가게에 방문해서 교환을 했었기 때문에 같은 방법으로 교환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아마존닷컴이나 라쿠텐을 통해 검색을 해보았지만 타이어는 야후 쇼핑이 가장 저렴한것 같습니다.
온라인에서 타이어를 검색합니다.
하이브리드 휠 종류 설명
하이브리드는 역시나 연비가 중요한 차량이다보니 161718인치 이렇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등급별로 휠을 설명드리자면 기본 등급인 프리미엄에서는 16인치가 기본이고 아래사진의 좌측의 모습입니다. 프리미엄 등급에서 익스테리어 패키지340만원를 선택하면 우측에 있는 17인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내연기관에선 바로 18인치로 가지만 하이브리드는 다르다는 점 유의하시고요. 중간 등급인 익스클루시브에서는 17인치 휠오른쪽이 기본이고 익스테리어 패키지165만원을 추가하면 가장 큰 18인치 휠이 들어가게 됩니다.
가장 큰 18인치 휠은 최상위 등급인 인스퍼레이션에서는 기본이며 일반 내연기관과 동일하므로 따로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대신 정보가 좀 미흡한 공력휠에 대한 차량 색상별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녹턴 그레이 메트에 16인치 휠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타이어 교환 및 보관
윈터 타이어인 경우 과거에 있을 때는 보관을 집에서도 해봤는데 연마다 들고 나르고 장착하고 다시 가져와서 들고 나르고.집에 창고가 없거나 아파트시면 그냥 샾에 보관하는 거 추천드립니다. 진짜 할 짓이 못됩니다
요즘에는 근처에 보관 서비스까지 하는 업체 찾기가 쉽지가 않네요 비사용 목적 다. 천치 만별이라 많이 알아보셔야 적절한 가격에 교체 및 보관을 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각 중고거래 사이트에 키워드 넣었던 게 알림이 딱 오네요 21년 산 한국타이어 에보 3 매물이 올라왔어요.
기존에 W204 10년 운행하면서 한국타이에 에보 1 ,2 금호 윈터크래프트 다. 운행해 봐서 에보 3은 어떤가 좀 당기기는 했습니다.
타이어 과학적 구조 그리고 명칭 요약
타이어는 단순하게 고무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두께 조절, 여러 가지 층의 삽입 등 다각화된 기술이 녹아든 제품입니다. 그래서 외부 트레드 고무만 생각할 것이 아니죠. 간단하게 아래 사진에 동그라미 친 부분만 보더라도 다. 두께가 다르게 설계되어 있다고 합니다. 물론 그 기술까지는 저도 잘 모르죠.
이런 타이어 구조는 한국타이어 공식 홈페이지 고객지원 내용을 참조하였습니다.
일반 내연기관 휠 종류 설명
가장 먼저 프리미엄익스클루시브 등급에 기본 연관된 17인치 휠입니다. 보통 낮은 등급의 작은 휠을 의도적?으로 못생기게 만들어 더 많은 이윤을 창출할 수 있는 상위 등급으로 유도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일반 내연기관에서 가장 작은 휠은 종류가 적은 것이 이유인지 은근히 성의있게 만든 모습입니다. 나쁘지 않죠. 해당 등급에서 휠을 키우고자 하시는 분들은 익스테리어 패키지165만원을 추가하면 아래부터 따라올, 그리고 도로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을 18인치 휠이 들어가게 됩니다.
하위 등급에서 선택 옵션으로 선택을 하거나 최상위 등급을 선택하면 이제 18인치 휠이 들어가게 됩니다. 디자인이 꽤나 공격적이고 예전 벨로스터에서 보던 스포티한 디자인이네요. 단,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딱 여기까지 입니다.
휠너트 체결 토크
1113kgf.m 108127Nm
해당 내용은 추후 연식 변경 등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글 작성 당시 기준은 2023년 6월 6일 기준임을 고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하이브리드 휠 종류 설명
하이브리드는 역시나 연비가 중요한 차량이다보니 161718인치 이렇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교환 및 보관
윈터 타이어인 경우 과거에 있을 때는 보관을 집에서도 해봤는데 연마다 들고 나르고 장착하고 다시 가져와서 들고 나르고.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과학적 구조 그리고 명칭
타이어는 단순하게 고무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두께 조절, 여러 가지 층의 삽입 등 다각화된 기술이 녹아든 제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