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층간소음 발생 원인, 윗집 및 아랫집 해결 방법

아파트 층간소음 발생 원인, 윗집 및 아랫집 해결 방법

말이 통하지 않는 윗집에게는 복수가 필요해요. 층간소음 복수 오지게 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법에 위배되지 않는 완벽한 층간소음 해결방안입니다. 층간소음 저주파 공격, 고주파 공격은 생각보다. 효과가 없어요 층간소음이 발생하였을 때 저희들이 먼저 취해야 할 해결방안입니다.


층간소음의 종류와 사례
층간소음의 종류와 사례

층간소음의 종류와 사례

위에 사례를 얘기 해드린 것처럼 층간소음은 정말 여러가지 종류로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층간 소음하면 다들 떠올리시는 것이 아그들이 뛰는 소리입니다. 윗집에 아이가 살고 있다는 걸 알면 보통은 아랫집들이 어느 정도 배려를 해주는 편입니다. 다만 늦은 시간까지 이어진다거나 그 정도가 배려를 넘어서는 경우가 문제가 되는 것이죠. 반대로 아그들이 아니라 어른들이 걷는 소리 때문에 소음에 시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줄곧 주택에만 살아온 사람들이 윗집에 이사를 오면 이것 또한 아그들이 뛰는 소리에 필적하는 소음입니다. 평생을 아랫집을 떠높여서 살살 걸어본 적이 없습니다.. 보니 본인은 그냥 자연히 걷는 것이 아랫집에서는 엄청 큰 소음이 됩니다.

위에 경우들이 사람으로 인해서 일어나는 소음이라면 요즘에는 전자제품들이 매우 커지면서 그에 따른 소음도 매우 커졌습니다.

이웃이 배려 안 해도 층간소음 다루는 방법
이웃이 배려 안 해도 층간소음 다루는 방법

이웃이 배려 안 해도 층간소음 다루는 방법

참으로 층간소음이 일어나서 직접 찾아가더라도 그때뿐인 경우가 많습니다. 내 집에서 말도 하고, 티브이도 보고 그렇게 사는 거죠. 그래서 해결방안이라고 제일 먼저 꺼내는 얘기는 배려입니다. 기본적으로 이웃 간에 배려가 필요합니다.는 얘기를 수도 없이 듣습니다. 그런데요 참으로 살아보시면 이런 애매모호한 말로는 해결이 안 됩니다. 내가 이웃에게 조용히 살아라고 명령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배려라는 것은 사람마다.

기준이 다. 다르거든요. 참고로, 층간소음 항의 허용기준을 반드시 알아두세요. 층간소음 때문에 좋게 대화하려고 찾아가서 문을 두드리거나 초인종을 누르는 것은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지만, 폭언 폭행 등의 가해가 있을 경우 고소당할 수 있습니다.

이사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이사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이사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가장 좋은 방법은 소음이 없는 집으로 이사를 하는 것인데, 내가 집을 짓는 것이 아니고서는 집을 알아볼 때 소음 없는 집 판단 항목 3가지를 꼭 숙지해야 합니다. 참으로 제가 집을 알아볼 때 반드시 심사숙고하는 사항으로, 남향이니 층수니 그런 것도 핵심적이지만 아래 3가지를 제일 먼저 확인합니다.

위 3가지 조건을 확인하고 소음이 없습니다.는 것이 확인이 되면 이사를 해야 하는데, 내 탓이 아니라 남에게 손해를 입어서 억울할 뿐입니다.

그래서 최소한 층간소음 때문에 이사를 하게 된다면 이사비용이라도 줄일 수 있다면 위안이 될 것 같습니다. 요새 제 친구가 층간소음 때문에 고생을 했었는데, 층간소음 이사 보험에 가입을 해놓고 한 달에 만원 정도 납입해서 최대 200만 원까지 이사비용으로 보장받은 적이 있습니다.

아랫집 층간소음 방지 해결 방법

층간소음 방지 슬리퍼 선물 관리사무소를 통한 연락 전문기관을 통한 상담 및 해결 층간소음 신고 방법 층간소음 방지 슬리퍼 선물 전에 살던 아파트 위집에 아그들이 두 명이 있는지 아침부터 저녁까지 언제나 발자국 소리가 났습니다. 초기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는데 늦은 밤 TV 소리가 더해지니 참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며칠 뒤 윗집 문고리에 그간의 층간소음에 대한 고충을 담은 쪽지와 함께 소음방지 슬리퍼를 걸어놓았습니다.

사실 윗집과는 다른 층에 살기 때문에 일면식도 없었지만 슬리퍼를 걸어 둔 후로 분명히 층간소음이 잦아들었음을 느꼈습니다. 아이들이라 한번은 쿵쾅거리는 건 어쩔 수 없지만 금세 부모님이 조심성을 주는 것 같았습니다. 만약 아랫집 입장이시라면 진심이 담긴 쪽지와 슬리퍼를 선물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층간소음 복수 법적으로 문제가 없을까?

윗집 입주민에게 불편을 끼칠 만한 아주 높은 음량의 스피커를 트는 것은 경범죄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소음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위반에 해당이 돼요. 하지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왜냐 윗집이 듣고 있는 소음이 우리 집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밝힐 증거가 없기 때문이죠 위의 주의사항은 이것을 위해 있는 단계입니다. 만약 복수 음악이 집 밖에서도 들린다면 윗집의 신고를 받고 온 경찰이 그 소리를 듣게 되죠. 이럴 경우 확실한 증거가 되기 때문에 처벌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외부에 소음이 들리지 않는다면 경찰이 오더라도 우리 집 아니에요라고 말한 뒤 문을 안 열어주면 된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층간소음의 종류와 사례

위에 사례를 얘기 해드린 것처럼 층간소음은 정말 여러가지 종류로 나타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웃이 배려 안 해도 층간소음 다루는

참으로 층간소음이 일어나서 직접 찾아가더라도 그때뿐인 경우가 많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사를 할 수밖에 없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소음이 없는 집으로 이사를 하는 것인데, 내가 집을 짓는 것이 아니고서는 집을 알아볼 때 소음 없는 집 판단 항목 3가지를 꼭 숙지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