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스승의날 선물 어린이집 교사가 받았던 간식 선물 추천

어린이집 스승의날 선물 어린이집 교사가 받았던 간식 선물 추천

대한민국 초교 학부모 대표채널 유튜브 학습,감정,진로코칭 독서토론논술교육 자녀 학교생활 초교 입학을 앞둔 자녀들에게 어떠한 습관을 길러주면 좋을지에 대한 이야기들을 분배하고 있습니다. 생활 습관에 대한 이야기도 나눴고요. 학습 습관 예비 초교 학부모님들이 자녀를 위해 길러주셨으면 하는 그 학습 습관 중에서 두 차례 이야기를 좀 나눠보고자 합니다. copy cdc, Unsplash 2022 개정 교육과정이 도입이 됩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여러 가지 핵심들 되는 것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눈여겨볼 게 뭐냐면 바로 자기주도성이라는 단어입니다. 어머님들 많이 들어보셨을 거입니다. 자기주도적인 학습 자기 통제력 절제력 기본 생활 습관 형성 이런 것들을 누가 본인 스스로 자기개혁적인 역할로 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라는 것이 바로 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큰 목표 중에 하나입니다.


텀블러가방
텀블러가방


텀블러가방

텀블러 가방도 많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도 바깥놀이를 할 때 아이들의 개인 물통을 챙겨 나가는 경우가 있었으나 텀블러 가방에 텀블러를 넣은 후 크로스로 매고 움직이니 아이들 걷기에도 편하고 손에 들고 다니지 않아 편하더라고요. 텀블러가방만 선물로 나가기엔 부족하다고 느껴지신다면 투명텀블러까지 함께 주시면 어떨까 하는 생시야각 드네요 학교 내에서 현장학습을 갈 때 유용한 가방입니다. 아이들의 간단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거든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들에게 공부를 많이 하라는 의미를 줄 수 있겠지만. 독서대를 사용하면 아그들이 조금 더 바른 자세로 책을 읽을 수 있기에 추천드려요. 책상에 앉아 책을 스스로 많이 읽는 시간이 많아질 텐데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고 앉아 책을 읽다.

정말 무미건조한  것일까? 엄마는 고민합니다.
정말 무미건조한 것일까? 엄마는 고민합니다.

정말 무미건조한 것일까? 엄마는 고민합니다.

어린이집 보내면서 돈은 안들죠. 나라에서 100 지원해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4세나 5세부터 놀이학교에 다니려면 아무래도 비용적인 측면이 걱정이 됩니다. 그러나 인스타나 페이스북에 사설 교육기관을 다니는 아그들이 영어로 이야기를 하고 벌써 한글을 읽고 쓰는 것을 보시면 조급함이 생깁니다. 나만 내 아이에게 적절한 교육과정을 제공해주고 있지 않는 건 아닐까? 하는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이런 마음이 드는 분들이 보통 선택하시는 교육기관이 놀이학교라고 생각합니다.

동네에 사교육기관을 검색을 해서 미술이나 체육수업을 보내보고자 해도 4세나 5세는 반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재정적인 부담은 한달에 120150만 원 정도 드는 게 사실입니다.

놀이학교를 졸업한 아이들은 보통 5세나 6세에 영어유치원으로 옮기기도 하는데요. 영어어린이원 또한 비슷한 교육비입니다. 이런 걸 고려하면 과연 4세부터 이 돈을 들여야 하나 많은 고민이 되실 텐데요. 저 같은 경우는 가정어린이집에 다니고 있었던 터라 어쩔 수 없이 옮긴 케이스이지만 가능하다면 5세부터 보내도 넉넉치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모든 건 부모의 선택이고 무엇보다. 아이가 안정감으로 다니는 게 중요하니까요. 이 포스팅이 놀이학교를 고민하시는 4세, 5세 엄마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