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에 일환으로 서울형 긴급 틈새보육을 확대합니다
육아는 쉽지 않은 일인데요, 직장인의 경우 평일에는 어린이집, 보육원 등 아이를 믿고 맡길 서비스가 있지만, 주말이나 공휴일, 야간에 근무를 해야 되는 직장인, 자영업자의 경우는 아이들을 급하게 돌봐줄 서비스가 적절히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서울시에서 야간주말 보육이 필요한 가정에게 365열린어린이집,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 휴일보육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는 긴급 틈새보육 서비스를 무료 및 저렴한 금액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제 급하게 아이들의 돌봄이 필요할 때 믿고 맡길 수 있는 서비스가 생긴 것인데요,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
인근 어린이집에서 무상 야간돌봄 서비스 제공하는 것으로 야간보육 전담교사를 채용하여 아동이 보호자와 하원 할때까지 건강한 저녁 식사와 또래와 참여하는 안정적인 보육을 제공합니다. 1이용대상 모든 미취학 영유아 2운영시간 월 금요일 1600 2200 3보육료 보육료는 없으나 식비는 1식당 2,200원 별도입니다. 4이용방법 서울시보육포털서비스 회원가입 후 아동등록 이용 당일 오후 1시까지 이용신청 오후 4시 이후 이용 부모가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 방문하여 하원시킴 5확인사항 당일 이용은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에 연락하여 협의하셔야 합니다.
서울시 긴급 보육 서비스
서울시는 365열린어린이집 이외에도 여러가지 긴급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은 야간 보육 전담 교사가 아동이 하원할 때까지 끼니 등 안전 보육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어린이를 안전하게 돌봄과 보호합니다. 휴일보육어린이집은 어린이집을 이용 중인 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일요일 및 공휴일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두 서울시보육포털서비스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한번 방문하시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블로그는 단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세세한 사항 및 상담은 해당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65 열린 어린이집
6개월 만 6세 영유아를 갑자기 며칠간 맡겨야 할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할 때, 언제나 활용 가능한 어린이집입니다. 이용일 1일 이전 예약해야 하지만, 급한 경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합니다만, 여유가 있는지 원아 현황을 전화로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운영 시간 최대 돌봄 기간 서울시에 몇 곳? 11곳. 2011년 9월부터 서울시는 365 열린 어린이집 서비스를 4개 권역 4곳으로 시작해서 2021년 1월 10곳으로 늘어났습니다.
2023년 2곳이 더 늘어나 총 11곳이 되었습니다.
주말 어린이집
1시간당 3,000원 서울에 몇 곳? 최근 5년 간 경영난으로 서울시 어린이집의 24가 폐원했습니다. 아이를 낳는 것도 너무 부담되고, 기르기까지 힘든 나라가 대한민국, 그중에서도 서울이 가장 어려운 반증이네요. 그나마 서울이 보육 서비스가 좋은 편인데 이 정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
인근 어린이집에서 무상 야간돌봄 서비스 제공하는 것으로 야간보육 전담교사를 채용하여 아동이 보호자와 하원 할때까지 건강한 저녁 식사와 또래와 참여하는 안정적인 보육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긴급 보육 서비스
서울시는 365열린어린이집 이외에도 여러가지 긴급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365 열린 어린이집
6개월 만 6세 영유아를 갑자기 며칠간 맡겨야 할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할 때, 언제나 활용 가능한 어린이집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