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보양식 전복의 다양한 요리와 맛있는 전복 굴소스 볶음 만들기

여름 보양식 전복의 여러가지 요리와 맛있는 전복 굴소스 볶음 만들기

글 사이사이 배너 이미지 형태의 팝업이 포함되어 내용 읽으시면서 다소 불편해볼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여러분들의 관심과 배려로 운영되는 블로그인 만큼 배너가 조금 거슬리시더라도 정중하게 양해의 말씀 부탁드리며 글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준비물을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준비를 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영상 닭 종류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생닭 목부분 손질
생닭 목부분 손질

생닭 목부분 손질

포장된 생닭을 잘 꺼내고 먼저 목부분 손질을 시작합니다. 닭손질은 요리용 가위 하나만 있다면 모두 가능하니까 칼은 잠시 넣어두시고 요리용 가위를 잘 씻어 준비합니다. 생닭 목부분을 감싸고 있는 닭껍질을 첫번째 제거합니다. 목부분의 껍질을 제거하면 속살에 연결되어 있는 누런색을 띄고 있는 기름이 보일꺼에요. 그 부분을 흐르는 물에 대고 손으로 하나하나 뜯어내면 됩니다. 이 기름부분은 솥에 끓일 때 기름기로 변해 육수가 맛이 느끼해지기 때문에 깔끔하게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생닭 엉덩이 겉 손질
생닭 엉덩이 겉 손질

생닭 엉덩이 겉 손질

생닭을 뒤집어 엉덩이 부분을 보시면 똥꼬가 볼록 튀어나온 것이 보입니다. 닭 꽁꼬는 가위로 싹둑 잘라서 버리는 것으로 엉덩이 손질을 시작합니다. 똥꼬를 제거하면 그 아래로 흰 기름띠가 많이 보이는데요. 생닭 엉덩이의 기름기는 너무 많아서 손으로 제거하기 힘들꺼에요 요리용 가위를 이용하여 조금씩 잘라내고 나머지 잔여물은 손으로 제거하면서 흐르는 물에 흘려보냅니다. 생닭의 똥꼬를 제거하고 난 뒤, 뒤집어서 양다리가 하늘로 향하게 합니다.

사진 속 가위로 가리키는 부분이 닭껍질이 가득 뭉쳐있는 부분입니다. 손으로 엉덩이 아래 부분을 반으로 가르면 아래 사진처럼 두 손으로 딱 잡을 수 있습니다.

생닭 엉덩이 속 손질
생닭 엉덩이 속 손질

생닭 엉덩이 속 손질

엉덩이 부분에 있는 기름을 제거하고 이제 엉덩이 속 부분을 씻어내야 합니다. 생닭의 내장부분이라고도 할 수 있는 속부분은 이미 내장은 다. 제거된 상태로 배송되었으므로 내장 제거는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하지만 아직 속에 남아있는 핏덩이와 내장의 잔여물들은 직접 떼어 내야하는데요. 여기를 깨끗히 손질하는 것이 나중에 삼계탕의 비릿내를 없애주는데 가장 필요한 부분입니다.

백종원 삼계탕 끓이는 방법레시피

능숙하신 분들은 닭을 첫번째 끓이고 양념장을 만든다 닭 끓인 육수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헷갈리시는 분들은 양념장 먼저 만든다. 맹물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양념장 만드는 법 참고 영상 고춧가루 닭 육수 1큰술을 넣고 섞는다. 종지에 만들어놓은 고추양념장 1큰술, 파흰 부분 12 작은술, 진간장 2큰술, 다진 마늘 21작은술, 연겨자 13 작은술, 식초 1큰술, 설탕 12 작은술 이쁘게 유지하고 싶으면 이렇게 얹어놓은 채로 각자 섞어서 먹게 하거나 or 그냥 처음부터 재료 다.

섞기 닭 손질하는 법 닭날개 부분을 가위로 자른다.

전복의 효능

전복의 효능하면 가장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시는 게 기력 회복입니다. 예전에 제가 몸이 안 좋을 때 엄마가 전복을 함께 넣고 끓여주신 삼계탕이 떠오릅니다. 그때 아프면서도 얼마나 달콤하게 먹었던지. 이렇듯 여름 시기 무더위로 쇠약해진 체력을 전복으로 보강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전복이 저지방 고단백 식재료이기 때문입니다. 또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서 누적된 피로를 해소하고 혈관건강 개선 및 신진대사 활성화에도 도움주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타우린은 간 기능 개선과도 연관되어 있으니깐 평소 음주 하시는 분들은 잘 챙겨드셔야겠어요.전복에는 다른 해산물처럼 요오드 함유량이 풍부합니다.

요오드는 체내 해로운 성분을 배출하는데 도움 되므로 전복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비타민과 더불어 우리 몸에 이로운 영양소랍니다. 요오드는 미역과 감태에도 많으니깐 꼭 전복을 통해 취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생닭 삶기

물이 끓고 있는 큰 솥을 미리 준비해두었다면 깨끗이 손질한 생닭을 한마리씩 입수시킵니다. 1차적으로 생닭만 먼저 삶아주는 이유는 닭에 남아있는 불순물을 제거하여 나중에 삼계탕의 부재료와 함께 요리할 때 잡내를 없애고 맛을 더해주기 위해서입니다. 아래 사진은 손질한 생닭을 넣고 물이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장면입니다. 수면 위로 떠오르는 흰 거품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 거품들이 생닭에 남아있던 불순물들이 제거되어 떠오르는 것입니다.

솥에서 잘 삶겨진 생닭을 꺼내보시면 먹음직스럽게 변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닭 손질 방법과 과정을 알려드렸어요. 외식이 힘든 요즘에 시기에 집에서 닭요리를 하시는 분들께 유익한 포스팅이 되었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생닭 목부분 손질

포장된 생닭을 잘 꺼내고 먼저 목부분 손질을 시작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닭 엉덩이 겉 손질

생닭을 뒤집어 엉덩이 부분을 보시면 똥꼬가 볼록 튀어나온 것이 보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닭 엉덩이 속 손질

엉덩이 부분에 있는 기름을 제거하고 이제 엉덩이 속 부분을 씻어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