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교육비 세금감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대학교 학원비

연말정산 교육비 세액공제 어린이집 어린이집 초중고 대학교 학원비

연말정산 교육비 세액공제는 미취학,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에 다니는 가족 구성원의 교육비를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비 세액공제와 공제 대상 그리고 금액 한도를 쉽고 올바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교육비 세액공제 제출 서류는 교육비 납입증명서를 해당 교육기관에 요청한 뒤 첨부해야 됩니다. 근로수입이 있는 거주자가 기본공제 대상자 나이 제한 없음를 위해 해당 연도에 지출한 교육비로서 공제한도 범위 내 지출한 교육비에 15을 곱한 금액을 산출세액에서 공제됩니다.

쉽게 말해서 교육비 세액공제는 근로자 본인과 부양가족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지출한 교육비를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해줍니다.


imgCaption0
부양가족 공제한도

부양가족 공제한도

근로자 본인 교육비와 장애인 특수교육비본인이나 부양가족 중에 장애인이 있는 경우는 공제한도 제한이 없고 부양가족들은 정해진 한도에서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양가족의 경우는 대학교 등록금까지만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초교 취학 전 아동과 초, 중, 고, 대학생인 경우 자녀뿐만 아니라 배우자나 형제자매가 대학생인 경우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학생의 경우 기숙사비나 학생멤버십 비용 등은 제외됩니다.

교육비 근로자 본인 및 부양가족 별 공제 가능한 항목 알아보기 어린이집, 유치원의 방과 후 수업료 중 특별 활동비와 도서 구입비 공제 가능하지만 재료비 제외됩니다. ※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현장 학습비는 교육비 공제받을 수 없습니다.

교육비 세액공제 시기

교육비 세액공제 시기 일반적인 경우는 를 하게 되는데요. 재학 중 선납 교육비 경우 고등학교 재학 시 납부한 대학교 수시입학 등록금 경우 연말정산 후 사내근로복지기금으로부터 수령한 장학금 경우 을 합니다. 연도 중 고등학생이 대학생이 되는 경우 공제한도 고등학생으로 납부한 교육비와 대학생으로 납부한 교육비가 연도 중 각각 있는 경우 금액을 합하여 대학교 교육비 한도를 적용하여 대학생 공제대상 한도 900만 원을 적용합니다.

외국의 교육기관에 납부한 교육비 금액 환산 해외로 송금한 날의 대고객 외국환 매도율에 의해 환산 국외에서 직접 납부한 경우 납부일의 외국환거래법에 의한 기준환율 아니면 재정환율로 환산합니다.

의료비 연말정산 세액공제받기.

의료비 세액공제를 받는 방법은 자신의 연봉의 3가 넘는 금액에 에 대하여 세액 공제가 매번 700만 원 한도 내에서 가능합니다. 예 연봉 2000만 원일 경우, 2000만 원의 3는 60만 원입니다. 그렇다면 1년간 60만 원 이상의 의료비를 사용했다면 60만 원을 제외한 금액을 최대 15까지 세액 공제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팁으로, 안경 구매나 렌즈 등을 사는 경우 금액에 대하여 연말 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경점은 나라에서 자동으로 국세청에 잡아 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안경점에 연말정산 신청하기 전, 자신이 직접 해당 안경점을 방문 아니면 전화연락하여 연말정산 소득공제용 서류를 직접 받아오시거나 전자 메일로 받아서 연말정산 간소화 프로그램에 첨부해야 합니다.

개인 납입한 보험료 연말정산 세액공제받기.

개인이 가입한 보험료에 대하여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납부하는 4대 보험료는 자신이 원하지 않아도 급여에서 빠져나가는 강제력 보험이라면, 개인이 가입한 보험료는 각자 자신의 상황을 고려하여 가입한 보험금으로 개인이 가입한 금액 여부에 따라 세액 공제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개인이 가입한 보험생명보험, 상해보험 등은 매번 100만 원까지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예 매달 5만 원씩 보험금을 납입하고 있다면야 5만 원12개월 60만 원이 세액공제가 되며, 매달 10만 원씩 보험금을 납입하였다면 10만 원12120만 원으로 100만 원까지 세액공제가 되어 자신이 실질적으로 보험료 납입한 금액은 20만 원 정도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연금예금 연말정산 세액공제받기

연금저축으로 연말정산 세액공제는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청약저축이나 개인 보험처럼 매달 납입하는 방법도 있고, 오직 12월에 일제히 일정 금액을 저축하여도 소득공제 가능하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년 중 1월부터 12월 중순까지 연금저축을 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12월 말 이내 한 번에 납입한 금액에 에 대하여 세액공제가 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연말 정산은 우리의 재정 상태를 조절하고 세금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하지만 준비 없이 이를 시도하면 희망하는 결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미리 계획을 세우고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여 연말 정산에 미리 대비해야 합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 계획에 주의사항으로 환급금을 높이고자 무작정 과한 보험이나 연금예금 등의 지출을 느는 것은 절대 조심하시라는 당부에 말씀도 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부양가족 공제한도

근로자 본인 교육비와 장애인 특수교육비본인이나 부양가족 중에 장애인이 있는 경우는 공제한도 제한이 없고 부양가족들은 정해진 한도에서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육비 세액공제 시기

교육비 세액공제 시기 일반적인 경우는 를 하게 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의료비 연말정산

의료비 세액공제를 받는 방법은 자신의 연봉의 3가 넘는 금액에 에 대하여 세액 공제가 매번 700만 원 한도 내에서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